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연극 저널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외

담당·이남희 기자

입력 2006.09.18 16:00:00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외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연출가 장유정과 작곡가 김혜성 콤비가 만든 창작 뮤지컬. 가톨릭재단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병원에서 반신불수 환자가 사라진 사건을 놓고 병원장인 신부가 병원 식구들을 상대로 그의 행적을 추적해가는 과정을 그린 추리극이다.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사람들의 사연과 상처를 웃음과 눈물로 풀어낸다. 라이브 3인조 밴드의 연주가 흥을 돋운다.
9월1일~12월31일/대학로 예술극장 나무와 돌/문의 02-762-0010

조씨고아
극단 미추가 창단 20주년을 기념해 중국의 고전 희곡 ‘조씨고아’를 무대에 올린다. 16세가 될 때까지 자신의 어머니가 누구인지 모르는 소년에게는 아버지와 양아버지만 있다. 두 아버지 밑에서 자라던 소년은 하루아침에 자신의 아버지가 친아버지가 아니고, 양아버지가 자신의 가족을 몰살한 살인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 역할을 동시에 여러 배우가 나누어 맡아 내면과 외면, 현실과 상상 속 인물 등을 분화시켜 표현한다. 중국의 대표적 여성연출가 티엔친신이 연출을 맡았다.
9월2~14일/예술의전당 토월극장/문의 02-747-5161

의자는 잘못 없다
2002년 초연 당시 인기를 모은 연극 ‘의자는 잘못 없다’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작품은 가구점에 전시된 의자 하나의 소유권을 놓고 언성 높여 싸우는 네 사람의 집착을 통해 인간의 허황된 소유욕을 풍자한다. “세상에서 버림받은 사람들에게, 하기 쉬운 말로 너도 세상을 버리라고 말하지만, 그 사람들은 어떻게든 세상의 끝자락이라도 붙들고 싶어한다”는 가구점 딸의 독백은 가슴을 찡하게 한다. 의자를 놓고 벌이는 무협풍의 막간극 버전은 기발함과 위트로 웃음을 유발한다.
~10월8일/대학로 낙산씨어터/문의 02-322-4150

호텔울트라
99년 ‘청춘예찬’으로 청년예술대상 희곡상, 평론가협회 작품상 등을 휩쓴 연출가 박근형의 연출작. 부모의 반대로 헤어진 젊은 남녀가 우여곡절 끝에 결혼해 일본으로 신혼여행을 떠난다. 이 부부가 일본의 한 호텔에서 겪는 한바탕 소동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문화적 차이와 동질성을 조명한다.
~9월30일/아랑씨어터/문의 02-766-1717

그 놈은 없고 그녀는 갔다
오스트리아 극작가 볼프강 바우어의 ‘매직 애프터눈’을 원작으로 한 작품. 수많은 책과 술병, 담뱃갑으로 흐트러진 방에서 두 쌍의 젊은 남녀들이 만나서 싸우고 섹스하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마리화나를 피우다 돌발적으로 강간하고 살인으로 막을 내리는 하루 동안의 사건을 다뤘다. 현대사회 젊은이들의 무의미하고 목적 없는 일상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인간의 정체성을 탐구한다. 9월7일~10월3일/대학로 우석레퍼토리 극장/문의 02-764-7501
Hot stage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외
셰익스피어 비극의 현대적 재해석 ‘이아고와 오셀로’

‘레이디 맥베스’ ‘꼽추, 리차드 3세’의 연출가 한태숙이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셀로’를 새롭게 해석한 ‘이아고와 오셀로’를 무대에 올린다. 원작에서 조연에 머물렀던 이아고를 전면에 내세워 인간 내면의 악한 심리가 어떻게 극으로 치닫는지를 보여준다. 모든 사건의 막후 조종자인 이아고는 자신이 놓은 덫에 걸린 주변인들의 운명을 쥐고 흔들지만 점점 스스로도 제어할 수 없는 살인놀이의 주인공이 바로 자신임을 깨달으며 몰락으로 치닫는다. ‘검정개’가 이아고의 내면을 대변하는 초현실적 등장인물로 강하게 부각되는 것도 특징이다.
9월12~17일/LG아트센터/문의 02-2005-0114


여성동아 2006년 9월 513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