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Beads D.I.Y

비즈 브로치 D.I.Y

비즈 공예에 푹~ 빠진 한여진 기자에게 배워요!

사진·홍중식 기자 / 일러스트·임희정

입력 2006.06.23 14:44:00

비즈 브로치 D.I.Y

”티셔츠나 블라우스 등 상의가 점점 얇아지면서 무언가 허전하다는 생각이 들죠? 이럴 때 브로치 하나만 달아도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패션 감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나만의 브로치, 지금부터 만들기 시작~!”

Pretty Style
비즈 브로치 D.I.Y

“고리가 달린 브로치용 옷핀에 다양한 펜던트를 O링으로 연결하면 깜찍한 브로치가 뚝딱~ 완성돼요. 레이스나 리본 테이프로 장식하면 로맨틱함을 더할 수 있고요. 디자인이 귀여워 빈티지 스타일이나 캐주얼한 차림에 잘 어울려요.”
비즈 브로치 D.I.Y

준·비·재·료
다양한 모양의 펜던트 3개, 고리 옷핀(70×17mm) 1개, O링 3개, 레이스 테이프 약간

만·들·기
01 펜던트를 O링으로 옷핀 고리에 연결한다(그림 1).
02 레이스 테이프를 옷핀에 묶어 장식한다(그림 2).

Antique Style
비즈 브로치 D.I.Y

“크리스털과 글라스, 우드, 메탈 등 여러 가지 소재의 비즈를 이용해 앤티크 스타일의 브로치를 만들었어요. 알록달록 다양한 컬러로 화려하게 만들어 블라우스나 정장에 매치하면 스타일이 확~ 산답니다.”

준·비·재·료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비즈 11개, 메탈 비즈(12mm)·9핀·브로치용 벌집(24mm)·브로치판(42×54mm) 1개씩, 와이어(0.3mm) 70cm
만·들·기
01 와이어는 6cm 크기로 11개 자른다(그림 1).
02 메탈 비즈를 제외한 비즈를 각각 와이어 가운데 넣고 양끝을 한 방향으로 구부린다. 브로치용 벌집에 구부린 와이어를 꽂아 돌돌 말아 고정시킨다. 이때 벌집판의 빈 공간이 없도록 작은 비즈를 큰 비즈 사이에 촘촘히 넣어 만든다(그림 2).
03 뒤쪽의 와이어를 정리하고 벌집을 브로치판에 올린 다음 집게를 벌집 쪽으로 구부려 고정시킨다(그림 3).
04 9핀에 메탈 비즈를 넣고 위에 고리를 만들어 브로치에 연결한다(그림 4).



비즈 브로치 D.I.Y

Simple Style
비즈 브로치 D.I.Y

“작은 비즈를 길게 꿴 와이어를 돌돌 말아 코사지판에 붙인 세련된 스타일의 브로치예요. 끝부분에 원형 비즈를 달고 와이어를 구부려 색다른 모양을 만들어도 되고요. 컬러와 사이즈를 다르게 해서 여러 개를 만든 뒤 함께 달면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준·비·재·료
파이어 폴리시 핑크(4mm) 36개, 파이어 폴리시 화이트·그린(4mm) 60개씩, 축구볼 핑크 크리스털(8mm)·메탈 비즈(12mm)·터키석(8mm) 1개씩, 와이어(0.3mm) 100cm, 코사지판(25mm) 3개, 글루건 또는 본드
만·들·기
01 와이어는 30cm씩 3개를 자른다(그림 1).
02 각각의 와이어에 색깔별로 파이어 폴리시를 꿴 뒤 핑크 비즈 끝에는 핑크 크리스털을, 화이트 비즈에는 메탈 비즈를, 그린 비즈에는 터키석을 넣고 와이어를 감아 고정시킨다(그림 2).
03 각각의 비즈줄을 돌돌 말아 코사지판에 글루건 또는 본드로 붙여 완성한다(그림 3).
비즈 브로치 D.I.Y


여성동아 2006년 6월 510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