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운세풀이·석천 동소량 / 일러스트·윤윤경

2005. 12. 09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쥐띠
전체운 : 다투는 일이 많을 듯.건강운 : 교통사고를 조심하고, 건강진단을 받는 게 좋다.부부운 : 이성문제로 부부간에 다툼이 생길 수 있다.자녀운 : 이기적인 행동을 피하면 주위의 귀여움을 받는다.활동운 : 다른 이와 의견조율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목적하는 일에 어려움이 따른다.금전운 : 불필요한 지출이 많다. 절약하며 다음 달을 대비하는 게 좋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소띠
전체운 : 어려운 일이나 위험에 부딪히면 나이든 사람들의 말을 따르는 게 좋다. 일은 명쾌하게 처리할 것.건강운 : 호흡기 계통 질환과 여성은 자궁, 남성은 비뇨기 질환에 유의할 것.부부운 : 이성이 끼어들어 난처한 일이 생길 수 있다.자녀운 : 앞에 나서지 말고 겸손하면 좋다.활동운 : 처음에는 당혹스런 일이 있으나 끝에 가서는 기쁨이 있다. 손윗사람에게 예의를 갖출 것.금전운 : 돈에 눈이 어두워 정도를 벗어나면 손해를 보게 된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범띠

전체운 : 순풍에 돛을 단 것 같은 운. 지금까지 힘들었던 사람은 고생 끝 행복 시작.건강운 : 대체로 양호하다.부부운 : 잠자리에서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라.자녀운 : 말썽 부리던 아이에게 교육의 효과가 나타나는 때.활동운 : 운은 대길하나 마음이 들떠 조급하게 서두르면 뜻밖의 실패가 따를 수 있다.금전운 : 지금까지 어려웠던 금전문제가 일시에 해결된다. 돈이 들어오면 목돈을 분산시키지 마라. 큰돈은 크게 쓰고 잔돈은 작은 데 쓸 것.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토끼띠

전체운 : 대체로 길하나 실망스러운 일이 생기기도 한다.건강운 : 지병이 있던 사람은 악화될 우려가 있다. 평소 건강한 사람은 염려할 필요 없다.부부운 : 다른 이성에게 한눈팔지 말고 상대에게 잘할 것.자녀운 : 오락, 게임에 빠져 있을 때 너무 강하게 다스리면 반발도 강하다. 부드럽게 타이르고 예능방면으로 유도할 것.활동운 : 처음엔 좋다가 도중에 기대에 어긋날 수 있다.금전운 : 수입에 비해 지출이 많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용띠
전체운 : 동업, 합병 등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은 모두 대길하다.건강운 : 부주의로 인해 다소 건강을 해칠 수 있으나 크게 우려할 것은 없다.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부부운 : 믿고 방심하면 틈이 생긴다. 애정 표현을 충분히 하라.자녀운 : 아들에게는 특별히 신경을 써야 문제가 없다.활동운 : 대길한 운. 겸손하게 행하라.금전운 : 모두 순조롭지만 지나치게 방심하지는 말 것.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뱀띠

전체운 : 뜻하지 않은 일이 발생해 곤욕을 치르게 된다.건강운 : 과로하지 말 것.부부운 : 서로에게 충실해야 아무 문제가 없다.자녀운 : 밖으로 데리고 나가 문화활동 등에 참여하도록 해 기분전환을 시켜준다.활동운 : 도난, 화재, 교통사고 등을 주의하라. 서두르지 말고 실속 있게 처신할 것.금전운 : 욕심 부리지 않으면 재물운이 나쁘지는 않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말띠
전체운 : 위를 쳐다보고 걸으면 발이 걸려 넘어지는 격. 남의 충고나 조언을 무시하면 훗날 분쟁의 원인이 된다.건강운 : 치료시기를 놓치면 오래가니 가벼운 증세라도 빨리 치료하라.부부운 : 서로 양보하고 포용하면 문제없지만 주위 사람 말만 듣고 잘못 행동하면 불화가 생긴다.자녀운 : 음식, 오락, 운동 등 매사에 지나치지 않도록 조절하는 힘을 길러준다.활동운 : 당장은 고생이 따르나 곧 기회가 온다. 기회가 오면 과감하게 추진할 것.금전운 : 절약할 것. 남의 말에 솔깃하지 마라.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양띠

전체운 : 발전하고 번영하는 운. 소원했던 사람들과도 다시 가까워진다.건강운 : 가벼운 감기 기운은 있으나 대체로 건강하다. 노인은 주의할 것.부부운 : 소원했던 관계가 화목하게 바뀐다.자녀운 : 정신적·육체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시기. 좋은 일을 하면 칭찬을 아끼지 마라.활동운 : 좋은 운이나 자만하지 말고 겸손할 것.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한다.금전운 : 지출이 다소 있으나 그보다 훨씬 많은 돈이 들어온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원숭이띠

전체운 : 당장은 고단하나 참고 때를 기다리면 좋아진다. 단 역량을 과신하면 실패할 수 있다.건강운 : 과로하면 탈이 나지만 전부터 병이 있던 사람은 오히려 쾌유된다.부부운 : 겉치레로 사랑 표현하면 오히려 역효과. 가만히 있는 것만 못하다.자녀운 : 밖으로 드러나진 않아도 정신적인 면에서 교육성과가 큰 시기.활동운 : 밖으로 드러난 현상으로 길흉을 논하지 말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라. 중반부터 운이 좋아진다.금전운 : 3주째부터 금전 융통이 원활해지기 시작한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닭띠

전체운 : 지금은 큰 이익이 없으나 뒤에 가서는 몇 배의 이익이 생기는 운. 과감히 추진하되 남의 원성이나 미움을 받으면 만사가 수포로 돌아가니 주의할 것.건강운 : 장기간 앓아누울 우려가 있다. 도로에선 과속하지 마라.부부운 : 서로 포용하고 이해할 것.자녀운 : 좋은 일을 많이 하도록 격려하라.활동운 : 운세는 점차로 길해지나 주거, 문서, 계약 등에 착오가 생길 수 있다. 실수가 없도록 꼼꼼히 살필 것.금전운 : 뜻밖의 수입이 들어온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개띠

전체운 : 내실을 다지고 최후의 순간까지 기다려라.건강운 : 변비와 고혈압 주의.부부운 : 부부 모두 이성문제를 조심할 것.자녀운 : 따뜻하게 감싸라. 이달만 지나면 모든 게 제자리를 찾는다.활동운 : 초조해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힘을 기르면 머지않은 시기에 원조자와 협력자가 나타난다.금전운 : 중순부터 운이 좋아진다. 뜻밖의 큰 수입이 있다.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돼지띠

전체운 : 소원을 성취하는 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나아지니 조급해할 필요 없다.건강운 : 건강한 사람은 더욱 건강하게 되고 병자는 쾌유하는 좋은 운.부부운 :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라.자녀운 : 조급하게 서두르면 탈이 난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가르칠 것.활동운 : 하나하나 차근차근 추진하면 무리 없다.금전운 : 들떠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 계획을 세워 움직일 것.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