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appy place

독자추천 베스트 나들이 장소

기획·최혜원 / 사진·박해윤 기자

2005. 10. 07

가을맞이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성동아’ 독자들이 직접 가보고 추천한 베스트 여행지를 참고해보자

독자추천 베스트 나들이 장소

▼ 서울 외국인 공원 묘지“합정동에 있는 절두산 성지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울창한 나무숲으로 둘러싸인 외국인 공원 묘지가 있어요. 묘지라기 보다는 외국 공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아름다운 곳이랍니다.”홍은수(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 주주테마 동물원“고양시에 위치한 대공원으로 국내에서 보기 힘든 금강앵무새, 카이만 악어 등의 동물을 만날 수 있어요.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거나 만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송유정(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 헤이리 아트밸리“아트밸리는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모던한 작품이 많은 ‘스페이스 이비뎀’, 전통 옹기와 도예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한향림갤러리’,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모아갤러리’로 나뉘어져 있어 볼거리가 가득해요.갈대 광장이나 공원 등 쉴 수 있는 공간도 많고 3호선 대화역에 셔틀버스가 있어 교통도 편리하답니다.”왕호현(서울시 노원구 중계본동)

▼ 벅스라이프 농장“과천 서울대공원 옆에 있는 농장으로 다양한 곤충들과 동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맨손으로 미꾸라지 잡기, 나비 관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지선우(경기도 광명시 철산3동)

▼ 고궁“저는 종종 ‘궁궐의 우리나무’라는 책을 들고 고궁에 심어져 있는 나무들을 둘러보러 가요. 도심 속에서 벗어나 옛 건물의 정취와 자연을 느낄 수 있어 좋답니다.”최은숙(서울시 성동구 송정동)



▼ 평창 허브나라“평창 허브나라 농원에서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상큼한 허브향을 즐기고 유럽식 목조주택으로 지어진 숙박시설에서 허브 목욕으로 피로를 싹~ 날리세요. 몸도 마음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들이 장소랍니다.”이지호(부산시 사상구 괘법동)

▼ 양주 대장금 파크“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알려주고 싶다면 ‘대장금 파크’에 가보세요. 궁중 음식, 의상과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들을 전시해 둔 교육적인 곳이랍니다. 가마타기와 전통 의상 입어보기 등 체험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요.”정진아(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 양평 보릿고개 마을“가장 좋은 교육은 아이가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마음으로 느끼게 해주는 거죠. 보릿고개 체험관에서는 아이와 함께 전통 음식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어요.”표상률(경남 김해시 장유면 부곡리)

▼ 충남 아산 민속마을“기와집과 초가집이 좁은 돌담길을 사이에 두고 정감 있게 붙어 있어 향수를 불러일으키죠. 근처에 온양온천도 있어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 딱~이죠. 아산에서 39번 국도를 따라 달리면 이정표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백미란(서울시 영등포구 대림1동)

▼ 월악산 자연학습 탐방로“야생화와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인근에 충주호, 수안보온천, 문경새재 등이 있어 1박2일의 가족 여행 코스로 적당해요. 10월 중순이면 충주호에 단풍이 어우러져 더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이후각(서울시 노원구 월계1동)

▼ 용인 세중 옛돌박물관“숲 곳곳에 쉽게 볼 수 없는 옛돌 조각을 전시해 놓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여유롭게 전시품을 구경하다 보면 한 주간 쌓인 스트레스도 싹~사라져요.”전인옥(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 남이섬“남이섬은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지만 가족끼리 놀러가도 재미있어요. 운치 있는 오솔길에서 사진 찍고 자전거도 타며 바람을 쏘이고 오세요. 일상에 자극이 필요하다면 번지점프에 도전해 짜릿한 기분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박인순(서울시 성동구 행당1동)

▼ 하늘공원“상암 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하늘공원에서는 북쪽으로 북한산, 동쪽으로 63빌딩, 남쪽으로 한강, 서쪽으로 행주산성 등 서울의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가을이면 억새풀 축제도 열려 볼거리도 많아요. 한나절 나들이 코스로 손색없답니다.”추인영(서울시 강서구 가양2동)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