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기획·오영제 / 사진·홍중식 기자|| ■ 의상협찬·푸마 나이키 ■ 장소협찬·필라테스 파라팜 ■ 헤어&메이크업·엘트레

2005. 09. 06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몸매 가꾸는 김세아의 보디 관리법 공개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며 드라마와 CF의 몸짱 스타로 자리매김한 탤런트 김세아(29). 그의 매력은 군살 하나 없이 날씬하면서도 탄력있는 몸매다. 비결을 물었더니 “저도 뺀 거예요”라며 멋쩍게 웃는다. “대학에서 리듬체조를 전공한 덕에 근육이 적당히 붙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운동을 그만둔 후에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었더니 몸무게가 금세 10kg이 넘게 불더라고요. 60kg까지 나갔는데 근육 있는 몸에 갑자기 찐 살이라 목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죠.” 다이어트를 위해 일주일씩 굶기도 했지만 심한 요요 현상에 시달렸다는 그. 이후 무리한 다이어트를 접고 2년에 걸친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키 170cm에 몸무게 49kg이라는 지금의 몸매를 만들었다.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
아침에 일어나면 시원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으로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한다. 이때 몸 속을 깨끗이 씻어내는 기분으로 천천히 마시는 것이 포인트. 생수병을 들고 다니며 수시로 물을 마시지만 식후 30분 이내에는 절대 입에 대지 않는다. 밥과 물을 함께 섭취하면 위액이 희석돼 소화를 방해하고 살이 많이 찌는 체질로 변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 물 대신 식후 30~40분 후가 되어서야 차를 한 잔 마신다. 식사는 제시간에 맞춰서 달걀이나 닭가슴살 등의 단백질 식품과 과일 위주로 먹고 비타민 C를 챙긴다. 군것질이 하고 싶을 때는 참지 않고 식후에 바로 좋아하는 과자나 캐러멜을 조금 먹는 것이 스트레스 없이 살빼는 방법이라고. 식사시간에만 음식물을 섭취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위를 비워 항상 몸을 가볍게 한다.

꾸준히 운동하는 운동 마니아
그는 몸매 관리에 있어서 대단한 노력파다. 일주일에 네 번 필라테스를 하고 세 번은 골프로 몸의 근력을 키운다. 운동을 거른 날에는 아파트 20층 집까지 계단을 이용해 5~6번 오르내리기를 반복할 정도. 계단 오르내리기는 처진 엉덩이를 올려주고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한다. 그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김세아 추천!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허리와 팔뚝의 군살을 쏙~ 멀메이드
① 바닥에 다리가 G 모양이 되도록 앉는다. 이때 허리는 곧게 펴고 엉덩이뼈는 바닥에 붙여야 한다. 왼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는다.
② 숨을 크게 들이마셨다가 천천히 내쉬면서 오른팔을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들어 올린다.
③ 몸을 왼쪽으로 기울여 옆구리를 최대한 늘린다. 좌우 3세트 반복.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날씬한 허리와 곧은 척추 만들기 스파인 트위스트
① 바닥에 앉아 다리를 골반 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려 쭉 편다. 매트가 있으면 발이 매트 양끝에 닿도록 한다.
② 숨을 들이쉬면서 양팔을 수평으로 들어 올린다.
③ 숨을 천천히 뱉으면서 몸통을 왼쪽으로 틀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기를 좌우 3회 반복한다. 이때 엉덩이뼈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다리와 허리를 튼튼하게 브리징
① 바닥에 누워 발바닥과 어깨로 몸을 지탱하고 숨을 크게 들이마신다.
② 허리를 곧게 펴고 오른쪽 다리를 지면과 직각이 되도록 들어 올린다. 좌우 3회 반복.

반신욕과 아로마 향초로 몸을 편안하게~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기분이 우울하거나 몸이 나른한 날에는 반신욕을 즐긴다. 저혈압이라 따뜻한 물에 갑자기 들어가면 어지럼증을 느끼기 때문에 그만의 방법으로 반신욕을 한다고. 먼저 욕조에 물을 받으면서 발을 담그고 서 있다가 물이 발목을 넘으면 욕조 밖으로 나와 입욕제를 넣고 팔꿈치까지 물에 잠기도록 담그고 서서히 팔을 휘저어 몸을 따뜻하게 만든 후 욕조에 들어가는 것. 신경이 예민한 날에는 아로마 향초를 피워두고 15~20분 정도 책을 읽으며 앉아 있는데 혈액순환을 돕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김세아 퍼펙트 보디 따라잡기

김세아의 웰빙 뷰티 아이템
01_ 후르티 배스 씨 솔트 프랑스 지중해 지방에서 가져온 천연 소금으로 흐르는 물에 2스푼을 넣은 후 10분 정도 녹여 사용한다. 4만8천원 Fruit·Passion.
02_ 사케배스 청주가 50% 함유된 입욕제. 운동 후 반신욕을 할 때 물에 풀어 사용한다. 12만8천원 프레시.
03_ 아넷사 타운유스 선스크린 얼굴은 물론 전신에도 사용이 가능한 로션 타입 자외선 차단제. 4만원 시세이도.
04_ 카바차 차가버섯으로 만든 음료를 물 대신 꾸준히 마신다. 식이섬유가 함유돼 변비를 막는다. 2ℓ1만원.
05_ 인플루언스 데코 센티트 킷 아로마 용액을 유리병에 붓고 나무 뚜껑을 덮어두면 대나무가 향을 천천히 빨아들여 뿜어낸다. 8만5천원 Fruit·Passion.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