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기획특집│수박&참외 건강요리·미용·다이어트법 가이드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신선한 유기농 과일을 싼 값에 구입할 수 있어요”

기획·구미화 기자 / 글·김지예‘자유기고가’

2005. 07. 04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고 유기농 농가에서 직접 사 먹는 수박과 참외는 뭔가 다르다. 친환경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되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고, 주문 받은 다음 수확해서 더욱 신선하다. 가격까지 저렴해 그야말로 일석삼조. 밭에서 방금 딴 수박과 참외를 구입할 수 있는 농장 사이트를 소개한다.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먹기 좋은 씨 없는 수박
성주 목화 농장 www.water-melon.co.kr
경북 성주에서 수박 농사만 30여 년, 씨 없는 수박 재배를 20여 년째 하고 있는 유건열씨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우장춘 박사가 처음 개발해낸 씨 없는 수박은 먹기 편할 뿐 아니라 일반 수박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이 치밀해 맛도 뛰어나다. 또한 씨가 영양분을 흡수하지 않아 과육에 모든 영양분이 축적되기 때문에 영양도 풍부하다.
가격 2개들이 특품 5만원 선, 상품 4만원 선
문의 054-933-1557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친환경 수박
고창 공지매 게르마늄 수박 www.gochangsubak.com
전북 고창의 수박 농가들이 모여 만든 직거래 사이트. 회원 농가들은 모두 게르마늄 농법으로 수박을 재배하고 있다. 오염물질을 정화하고 토양 속에 산소를 공급하는 게르마늄으로 토양 생태계를 회복시켜 당도가 높고 빛깔이 뛰어난 수박을 생산한다. 사이트에 소개된 농가 중 원하는 곳을 골라 전화나 이메일로 주문할 수 있다.
가격 게르마늄 수박 8kg 1만원 선, 10kg 1만3천원
문의 063-561-2791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한방·키토산… 웰빙 수박
열이네 농장 www.10farm.com
대구 달성군의 친환경 수박 농가들이 함께 만든 사이트. 열성적으로 농사를 짓는 10명의 젊은 농업인들이 만든 농장이라는 뜻에서 사이트 이름을 ‘열이네’라고 지었다. 당도 12% 이상 수박만 출하하기로 규칙을 정해놓고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한방 수박, 키토산 수박, 황금꿀 수박 등 ‘웰빙’을 컨셉트로 개발한 독특한 수박들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 한방 수박·키토산 수박 각 8kg 1만5천원 선, 황금꿀 수박 8kg 2만원 선
문의 018-526-4782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해외로 수출하는 브랜드 참외
성주참외수출단지 www.bestmelon.com
국내 최대의 참외 산지인 경북 성주의 장원 참외농장 단지. 97년 경상북도가 참외 수출단지로 지정한 뒤로 ‘금싸라기’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며 참외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곳. 흙살림 농법과 천연 퇴비를 이용해 고당도 참외를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인삼 참외, 셀레늄 참외 등도 생산, 출하하고 있다.
가격 참외 기획상품 5kg 4만원, 생산이력 참외 5kg 2만5천원
문의 054-933-0004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셀레늄 농법의 기능성 참외
성주 노란참외 www.goldmelon.co.kr
신세대 농군 박경수씨가 최신 영농기술과 친환경 재배방법을 적용해 재배한 참외를 직접 판매하는 곳. 농장 곳곳의 모습과 참외가 재배되는 과정을 여러 장의 사진들과 함께 세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자연 친화적인 액비 제조시 셀레늄을 첨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 노란참외 2kg 1만5천원, 5kg 2만5천원
문의 054-933-9732
유기농 수박 & 참외 직판 사이트

자연에서 자란 당도 높은 참외
감문농장 www.gammun.net
경북 김천의 김영해씨가 직접 발효시킨 퇴비로 지력을 높이고, 직접 기른 벌로 자연수정시켜 재배한 참외를 판매하는 곳. 깻묵과 쌀, 당귀를 발효시킨 전통식 퇴비로 토양에 영양을 공급해 참외의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 아카시아 꿀, 대추 꿀, 잡화 꿀도 함께 판매한다.
가격 참외 5kg 2만원, 10kg 3만8천원
문의 054-430-513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