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환한 피부톤이 포인트, 고현정 메이크업 비법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도움말·우현증(라뷰티코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 제품협찬·더히스토리오브후 슈에무라 맥 크리니크 RMK

2005. 05. 06

맑은 피부톤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이 그의 메이크업 노하우. 고현정의 투명 화장 비법을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배웠다.

환한 피부톤이 포인트, 고현정 메이크업 비법

환한 피부톤이 포인트, 고현정 메이크업 비법

고현정의 메이크업 특징은 색조를 전혀 쓰지 않는 것. 대신 피부가 촉촉해 보이는 것에 중점을 두어 메이크업 전에 수분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보습력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 먼저 피부에 윤기를 주고 촉촉하게 만드는 크림과 펄이 든 메이크업베이스를 차례로 펴 발라 보습력과 밀착력을 높여준다. 2~3개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만든 후 소량을 얼굴에 꼼꼼히 펴 발라 충분히 밀착시킨다. 잡티 부위는 2가지 색상을 믹스한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한 후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제거한다. 아이브로우 펜슬과 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린 후 투명 마스카라로 속눈썹의 볼륨을 살린다. 마지막으로 체리색 립밤을 발라 입술에 생기를 주면 내추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메이크업이 완성!.

01_ 피부 보습력을 높여주고 윤기를 주는 베이스 제품. 맥의 스트롭 크림 10ml 3만7천원. RMK 크리미 메이크업베이스 02번 30g 4만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미 에센셜 베이스 40ml 5만원(왼쪽부터).02_ 보습 효과가 있어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립밤. 바디샵 본 리피 립밤 스트로베리 9g 6천5백원.03_ 투명 젤 타입으로 속눈썹에 자연스러운 컬과 코팅 효과를 준다. 클라란스 픽스 마스카라 11ml 2만2천원.04_ 소량만 펴 발라 맑은 피부톤을 만드는 파운데이션. 맥의 하이퍼리얼 SPF15 화운데이션 10ml 3만7천원(위). 슈에무라 워터 퍼펙트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27ml 5만원(아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미 화운데이션 40ml 5만원(오른쪽).05_ 2가지 컨실러를 믹스해 결점을 커버한 후 파우더로 살짝 눌러 마무리한다. 슈에무라 프로스팟 컨실러 8g 3만3천원(왼쪽). 크리니크 라인 스무딩 컨실러 9g 2만1천원(오른쪽). 06_ 에스티로더 쏘 인지니어스 멀티디멘션 루스 파우더 18g 5만원. 눈썹은 있는 그대로를 살려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슈에무라 하드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2만4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