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쇼핑부록

알짜배기 살림 정보가 가득~ 살림 도우미 사이트

■ 글·한여진‘자유기고가’

2005. 04. 13

실속 정보가 가득한 살림 사이트부터 인기 있는 요리 정보 사이트까지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한 살림 도우미 사이트를 소개한다.

알짜배기 살림 정보가 가득~ 살림 도우미 사이트

생활의 지혜 www.mysense.pe.kr
세탁, 요리, 건강, 미용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한 사이트. 운영자와 회원들이 올린 다양한 살림 정보를 볼 수 있다. ‘재활용품 활용’과 ‘나눠쓰고 아껴쓰기’ 코너에서는 주부들이 살림하면서 터득한 알뜰 살림 노하우가 담겨 있다.

홈노트 www.homenote.co.kr
전자가계부와 일정관리, 일기장 등이 제공되는 온라인 스케줄 관리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하면 ‘나만의 가계부’를 만들 수 있으며 가입은 무료. 전자가계부는 지출통계, 수입통계, 월별내역, 연간통계 등 모든 계산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편리하다. 이 외에 살림, 요리,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다.

딸그락 초보 주부 탈출 daglas.finesugar.com
주부가 직접 운영하는 살림·요리 정보 사이트. ‘살림 정보’ 코너에는 김빠진 사이다 활용법, 햄 보관법 등 직접 살림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요리 정보’에는 직접 요리를 하면서 찍은 사진과 함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해피 쿠킹 스토리 truesea.net
‘2000원으로 아침상 차리기’의 저자 김미경씨가 운영하는 사이트. 한식, 중식, 퓨전 요리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 레시피와 맛집이 소개되어 있다. 요리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손님방’에서는 회원들이 직접 자신만의 요리법과 레시피 등을 올려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요리조리닷컴 www.yorizori.com
요리법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요리 사이트. 요리 전문가 이종임의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조리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나라별 요리 정보가 있는 ‘미각의 제국’과 영화 속 요리를 알아보는 ‘시네마 요리천국’ 등 재미있는 코너가 있어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푸드채널 www.foodtv.co.kr
케이블 TV 푸드채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요리 찾기’에서는 요리별 분류와 기초 요리, 파티 레시피 등으로 구분해놓아 원하는 요리를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다. ‘수다방’에서는 회원들이 올린 다양한 요리 비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 전용 카페가 있어 요리 정보를 나누기도 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