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hint

액자 대신 거울 걸기

넓고 환해 보이는 벽면 연출 노하우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코디네이터·슈가홈 작업실

2005. 03. 04

밋밋한 벽면을 특별하게 장식하고 싶다면 거울을 활용해보자. 액자를 거는 것처럼 예쁜 공간이 연출될 뿐 아니라 집안도 훨씬 밝고 넓어 보인다. 거울을 이용한 색다른 데코 아이디어 5가지.

액자 대신 거울 걸기

다양한 프레임의 거울로 색다르게~
클래식한 프레임의 거울을 조르르~ 걸어 액자와 같은 분위기를 냈다.거울을 여러 개 이용할 때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게 다는 것이 포인트. 색상과 프레임은 달라도 비슷한 분위기의 거울을 선택해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다.

액자 대신 거울 걸기

심플한 거울로 꾸민 코지코너
화사한 꽃무늬 벽지와 로맨틱한 의자, 사각형의 거울로 꾸민 코지코너. 거울 덕분에 공간이 더욱 환하고 넓어 보인다.몰딩을 이용해 만든 거울을 활용해 보는 것도 아이디어.
액자 대신 거울 걸기

액자 대신 거울을 조르르~
집안에 어울리는 그림 액자를 고르기 어렵다면 예쁜 프레임의 거울을 걸어보자. 클래식한 프레임이 벽면을 한결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중앙에 큰사이즈의 거울을 걸고 양옆에 작은 거울을 달아 균형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

액자 대신 거울 걸기

콘솔 위에 두어 화장대로 사용
벽걸이 거울은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콘솔과 매치하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욕실이나 현관에 걸어두면 집안 분위기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거울 양쪽에 브래킷을 달아주면 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액자 대신 거울 걸기

베네치안 거울로 고급스럽게~
유리에 로맨틱한 장식을 새겨 화려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베네치안 거울. 조금씩 다른 디자인의 베네치안 거울을 복도나 계단 옆에 조르르 걸어주면 공간이 한결 색다르게 변신한다.거울의 높낮이를 조금씩 다르게 걸면 생동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완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