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요가 클래스

제시카의 1분 요가

이미연·옥주현·이미숙의 요가 트레이너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기자 / 모델·제시카 || ■ 자료제공·‘TTL 모델 제시카의 1분 요가 따라하기’(다우리) ■ 장소협찬·동화마루

입력 2005.02.14 18:51:00

톱스타들의 요가 트레이너로 이름난 제시카의 테마 요가 꼼꼼 지도.
제시카의 1분 요가

제시카의 1분 요가

00_ 복식호흡배를 풍선처럼 부풀어오르게 하면서 숨을 들이쉬고 배를 당기면서 숨을 천천히 길게 내쉰다.

01_ 자신감 높이기책상다리로 앉아 오른발이 몸 뒤쪽으로 가도록 다리를 눕힌다. 오른팔에 오른쪽 발등을 걸어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다리를 세우고 왼손은 머리 뒤쪽으로 올려 오른손과 깍지를 낀다. 복식호흡을 한 후 깍지 낀 손을 풀고 다리를 내린다.
NG 등은 구부리지 말고 가슴을 펴서 상체가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한다.
02_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하기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세운다. 양팔은 최대한 몸 가까이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올려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식호흡을 한다. 엉덩이를 바닥에 내린 후 팔과 다리를 펴고 숨을 고른다.
NG 엉덩이를 들어올릴 때는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과 무릎을 11자로 만든다.

03_ 피곤한 몸 풀기[동작1]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양손은 바닥을 짚고 엎드린다.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펴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려 몸을 삼각형으로 만든다.
제시카의 1분 요가
[동작2] 어깨가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어깨를 눌러주면서 상체를 쭉 늘인다. 복식호흡을 한 후 무릎을 구부려 상체를 내리고 숨을 고른다.

04_ 머리 맑게 하기[동작1] 바로 선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려 몸을 큰 대(大)자로 만든다.[동작2] 숨을 들이쉬면서 양손을 허벅지에 올리고 내쉬면서 상체를 허벅지가 당길 정도로 앞으로 천천히 숙인다. 이때 양손으로 허벅지를 쓸어내리면서 발목을 잡고 복식호흡을 한다. 양손으로 천천히 다리를 쓸어올리면서 상체를 들어올린 후 다리를 모은다.

제시카의 1분 요가

01_ 우울할 때배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발뒤꿈치를 모은다. 양팔은 몸에 최대한 붙이고 가슴 옆부분 바닥을 짚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손으로 바닥을 누르고 천천히 머리와 상체를 일으킨다. 잠시 숨을 멈추고 고개를 뒤로 젖혀 가슴을 활짝 편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NG 양쪽 뒤꿈치를 붙여 다리를 모아주는 것이 포인트.



02_ 스트레스 쌓일 때바닥에 앉아 왼쪽 다리를 옆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려 발뒤꿈치를 몸에 최대한 가까이 댄다. 왼손으로 왼쪽 엄지발가락을 잡는데 만일 발가락이 손에 닿지 않으면 발목을 잡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오른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왼손으로 바닥을 치듯이 밀며 상체를 일으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NG 상체를 기울일 때는 앞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허리를 편다. 머리 위로 올린 팔은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몸과 일직선을 유지한다.

03_ 생리 중일 때발바닥을 마주 대고 앉는다. 양손은 발밑에서 깍지를 끼고 몸쪽으로 살짝 당긴다. 숨을 내쉬면서 가슴은 편 채로 배, 가슴, 머리 순으로 상체를 아래로 내린다. 두 팔을 펼쳐 바닥에 닿게 하고 깊이 호흡한 후 몸을 천천히 일으켜 세운다.
NG 등을 구부리지 말고 최대한 펴서 가슴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제시카의 1분 요가

04_ 어깨가 묵직할 때[동작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우고 손으로 무릎을 잡아 몸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오뚝이처럼 앞뒤로 몸을 굴린다. [동작2] 몸을 굴리다가 뒤로 최대한 넘어갔을 때 반동을 이용해 두 다리를 머리 위로 넘긴다. 양 손으로 허리를 받쳐 자세를 잡고 몸이 완전히 넘어가면 손을 바닥에 내린다. 복식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했다가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05_ 소화가 안될 때[동작1]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기는 듯한 자세로 엎드린다. 숨을 들이쉬면서 고개를 들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아래로 내려서 천장을 바라본다.[동작2]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숙이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둥글게 올려서 아랫배를 당긴다.
NG 다리와 팔을 몸과 수직이 되도록 놓는 것이 중요. 팔을 너무 앞에 두면 허리와 등을 둥글게 올리기 힘들다.

제시카의 1분 요가

01_ 하체 군살 빼기[동작1] 바로 선 자세에서 양팔을 위로 들었다가 옆으로 벌리고 다리는 어깨너비의 두배가 되도록 벌려 몸을 큰 대(大)자로 만든다.[동작2] 오른발은 밖으로 90도, 왼발은 안으로 15도가 되게 돌리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인다. 이때 옆구리를 최대한 늘인다는 느낌으로 골반을 왼쪽으로 밀어주고 시선은 천장을 향한 후 복식호흡을 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02_ 날씬한 팔뚝 만들기척추를 바로 세우고 책상다리로 앉는다. 팔을 앞으로 올려 양 손등을 마주 보게 한 후 왼손을 교차시켜 깍지를 낀다. 팔꿈치를 구부려 앞으로 한 바퀴 돌린 다음 아래로 내렸다가 머리 위로 올리고 복식호흡을 한다.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팔을 내린다.
POINT 팔을 올릴 때는 머리를 숙이지 말고 상체를 꼿꼿이 세운 채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올려준다.
03_ 주먹만한 얼굴 만들기[동작1] 무릎을 꿇고 앉아 두 손으로 발뒤꿈치를 잡고 턱은 가슴 쪽으로 당긴다.[동작2] 등을 최대한 동그랗게 말아 상체를 숙여 정수리를 바닥에 대고 복식호흡을 한다. 엉덩이를 내리고 상체를 일으킨 다음 턱을 들어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제시카의 1분 요가

제시카의 1분 요가

04_ 가슴을 올려주기책상다리로 편하게 앉아 배 앞에서 두 손을 깍지 끼고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턱은 들어 시선이 천장을 향하게 하고 숨을 들이쉬면서 몸을 위로 쭉 뻗었다가 복식호흡을 하며 편하게 팔을 내린다.
POINT 팔을 머리 위로 올릴 때는 무리하지 말고 자신이 올릴 수 있는 만큼만 올리는 것이 좋다.

05_ 탄력있는 등 만들기배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골반너비로 벌리고 두 무릎을 구부려 양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턱을 들고 어깨와 허벅지도 차례로 들어올려 몸을 활처럼 구부린다. 자세를 유지하고 복식호흡을 한 후 천천히 처음자세로 돌아간다.
NG 동작을 할 때 무릎이 골반너비 이상 벌어지면 아랫배의 기운이 빠져 효과가 반감되므로 주의.

여성동아 2005년 2월 494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