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atural beauty

아로마테라피 미용법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도움말·(주)사라인터내셔널 (080-554-5340) ■ 제품협찬·아로마러버(www.aromalover.co.kr)

2005. 02. 11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만든 호주의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 썬스프릿, 퍼팩트 포션, 써스데이 플랜테이션을 만나보았다.

아로마테라피 미용법

썬스프릿은 1975년 설립된 아로마테라피 전문 회사. 에센셜 오일, 허브 연고, 마사지용 제품 등 천연 허브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썬스프릿의 대표 상품
라벤더 에센셜 오일 / 베개에 3~4방울 떨어뜨리거나 목욕 시 10여 방울 떨어뜨리면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다. 벌레에 물렸거나 가벼운 화상을 입었을 때 발라주면 효과적. 피부 트러블이 생긴 부위에 바르면 재생을 도와 상처 자국이 남지 않는다.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 깔끔하고 시원한 향이 나며 살균, 소염 효과가 있다. 캐리어 오일에 1~3%로 희석해 사용하며 가슴, 등, 목 주위를 마사지해주면 기관지염, 감기, 코막힘, 두통에 효과적. 목이 아플 때 물 ½컵에 유칼립투스 한 방울을 떨어뜨려 삼키지 말고 입 안을 헹구어주면 좋다.
로즈힙 캐리어 오일 /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고 보습력이 뛰어나 건성·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좋으며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손상된 피부에 바르면 재생을 돕지만 지성·여드름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셀루크렌즈 마사지 오일 / 엉덩이·허벅지·복부에 축적된 셀룰라이트(물, 지방, 노폐물로 된 물질이 피하지방에 뭉쳐 있는 것)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가꿀 수 있게 도와준다. 소화기를 강화하고 말초 신경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블랙페퍼,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펜넬 등을 함유하고 있다.
슬립타이트 마사지 오일 / 긴장을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 오일. 신경을 안정시켜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라벤더, 블루 캐머마일, 네롤리 추출물이 들어 있다. 마조람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오렌지 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잠자기 전 목욕할 때 사용하면 좋으며 얼굴, 목, 팔에 천천히 문지르다가 전신에 발라준다.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브랜드 퍼팩트 포션
아로마테라피 미용법

퍼팩트 포션은 아로마테라피스트 교육기관인 ICHA(Interna tional Centre of Holistic Aromatherapy)의 창립자인 살바토레 바타그릴라에 의해 만들어진 브랜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허브만을 원료로 사용하며 광물질, 파라핀 오일 등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든 화장품으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퍼팩트 포션의 대표 상품
네롤리 훼이셜 크렌징 젤 / 동물성 유지 및 지방산을 함유하지 않은 순한 타입의 클렌저. 네롤리, 라벤더, 저먼 캐모머일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좋다.
퓨어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 알로에 베라, 야로, 캐모머일 등 식물 추출물과 샌달우드, 라벤더, 로즈우드, 팔마로사 등의 에센셜 오일이 메마르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팩.
리플레니쉬&하이드레이트 파인 튜닝 솔루션 / 로즈우드 에센셜 오일, 알로에 베라, 로즈와 라벤더의 플로럴워터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주고 주름을 예방한다. 세안 후 얼굴에 골고루 뿌려준다.

샌달우드&팔마로사 훼이셜 모이스춰라이저 /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샌달우드, 패치울리, 라벤더, 로즈우드, 팔마로사 등의 에센셜 오일과 냉각 압축시킨 호호바 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다.
리플레니쉬&하이드레이트 훼이셜 오일 / 냉각 압축된 호호바, 아프리콧 커넬, 맥아 오일을 베이스로 하고 로즈, 로즈우드, 패치울리 등의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

아로마테라피 미용법

티트리 오일을 이용한 페이스 워시, 젤,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 티트리 오일은 세균을 없애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줘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써스데이 플랜테이션의 대표 상품

티트리 데일리 훼이스 워시 / 과도한 피지, 뾰루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
티트리 젤 / 티트리 오일을 20% 함유한 제품.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좋다. 장뇌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한 느낌을 주며 피부 가려움증에도 효과적이다.
티트리 크림 / 기저귀 발진을 비롯한 각종 피부 트러블과 습진, 벌레 물린 데, 햇볕에 탄 데, 가려움증에 효과적.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든다. 티트리 특유의 향과 강력한 피부 재생 작용으로 애프터 셰이브 로션으로 사용해도 좋다.
티트리 블레미쉬 스틱 /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부위에 바르기 편리한 휴대용 제품. 스펀지 팁이 달려 있어 손으로 직접 바를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세균 감염의 위험을 덜어준다.
티트리 립가드 / 티트리 오일의 상처 치유 작용으로 입술 주위 발진에 효과적. 캐스터 오일과 세서미 오일, 라놀린, 비즈왁스, 카누바 오일 등을 함유해 보습 효과가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