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별책부록|2005 토정비결&풍수생활법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 ■ 참고서적·(예문) (명상) (명상)

2004. 12. 17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1 침대 헤드는 창문 쪽을 향하게 한다침대 헤드는 창문 쪽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 금전운에 좋다. 머리를 창문 쪽 시원한 위치에 두어야 수면 중 더 많은 자연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

2 노란색이나 황금색의 침구를 사용한다노란색이나 황금색의 침구는 금전운을 좋게 해준다. 침실 분위기와 잘 어울리도록 꾸미는 것이 좋고, 침구는 자주 세탁하여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침대 옆에는 작은 스탠드를 항상 켜둔다침대 옆 사이드테이블에는 작은 스탠드를 항상 켜두는 것이 좋다. 천장의 조명은 2~6개의 백열등으로 된 것을 고른다.

4 황금색 프레임의 액자에 부부 사진을 넣어둔다황금색의 액자에 부부 사진을 넣어서 벽에 걸어두면 금전운을 불러들인다. 액자는 침실 출입문 오른쪽 벽면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

5 짙은 색상의 시계도 금전운이 좋아지게 한다짙은 색상의 나무 재질 벽시계는 금전운이 좋아지게 해준다. 앤티크풍의 벽시계를 걸어두면 밋밋한 벽면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더욱 좋다.



6 화장대 위는 깔끔하게 정리한다화장대는 되도록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며, 화장대 위쪽은 항상 깔끔하게 정리해야 한다. 지나치게 요란한 장식의 화장대는 금전운을 흩어지게 한다.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1 조명은 크고 밝은 것을 선택한다현관이 어두우면 연인이나 배우자가 다른 곳에 마음을 줄 수 있다. 천장의 한가운데에 크고 밝은 조명을 달아 현관 전체를 밝게 비추도록 한다.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면 더욱 좋다.

2 꽃그림을 걸어두면 좋은 인연을 만난다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현관에 꽃그림을 걸어둔다. 풍경화나 풍경 사진을 걸어두는 것도 행운을 불러오는 방법.

3 나무 프레임으로 된 작은 크기의 거울이 좋다현관에는 나무 프레임으로 된 작은 크기의 거울을 걸어두고 항상 깨끗이 닦는다. 거울 2개를 마주 보도록 걸어두는 것은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4 신발장 위에는 싱싱한 꽃을 놓아둔다신발장 위에는 싱싱한 꽃을 놓아두고 화병 밑에는 레이스로 된 받침을 깐다. 붉은 꽃은 애정운을, 노란 꽃은 가족운을, 분홍 꽃은 교제운을 좋게 해준다.

5 나뭇결이 살아 있는 나무 재질의 신발장신발장은 나무 소재 제품이 가장 좋고 나뭇결이 살아 있는 것이라면 더욱 길하다. 신발장은 큰 것이 좋지만, 자칫 허영심을 불러올 수도 있으므로 현관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을 선택한다.

6 소박하고 깨끗한 매트 깔기현관의 매트는 지나치게 화려한 것보다는 소박하고 깨끗한 것이 좋다. 화려한 무늬의 매트는 이별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1 동쪽에 소리나는 시계를 걸어둔다거실 동쪽에 소리나는 시계를 걸어두면 직업운이 좋아진다. 직장을 옮기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다.

2 남쪽 창 앞에는 키 큰 관엽식물을 놓는다남쪽 창 앞에 키가 큰 관엽식물을 놓아두면 기운이 상승되어 취업이나 승진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행운을 전해준다. 작은 화분은 3~5개 정도 놓아두면 좋다.
3 포푸리나 방향제로 향기로운 거실을~거실의 테이블이나 선반 위에 포푸리나 방향제를 놓아 향기를 더해준다. 집 안의 전체적인 운이 좋아질 뿐 아니라 직업운도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4 소파는 해가 잘 드는 곳에 놓아둔다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다른 직업을 전전한다면 소파를 해가 잘 드는 위치나 동쪽으로 옮겨볼 것. 새롭고 희망찬 소식이 곧 날아올지도 모른다.

5 소파는 심플한 디자인의 천 소재 제품이 좋다젊은 사람이 크고 중후한 소파를 사용하면 출세에 지장이 생기므로 주의해야 한다. 젊은 사람은 심플한 디자인의 패브릭 소파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지나치게 낡은 소파는 오히려 운이 나빠지므로 피할 것.

6 거실에 보라색 소품을 활용한다집 한가운데 거실이 있는 구조라면 거실에 보라색 소품을 적극 활용해보자. 직장에서 큰 프로젝트를 맡았을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직장 상사와의 트러블이 있을 때도 활용하면 좋은 방법.


Pink & Violet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핑크색. 1980년 교도소 내의 폭력으로 고심하던 미국에서는 당시 회색이었던 교도소 내부를 핑크색으로 바꾸자 폭력사고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고 한다.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핑크색은 따뜻하고 화사해 거실이나 아이방에 활용하면 좋다.우아한 느낌의 보라색은 식욕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심장 활동을 편안하게 해준다. 불면증이 있다면 침구와 소품을 보라색으로 선택할 것! 편안한 휴식과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Yellow & Orange
노란색은 우울하거나 초조한 기분을 없애준다.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을 때 옐로와 오렌지로 주방을 꾸미면 식욕이 높아진다고. 욕실에 노란색 타일을 활용하거나 노란색 타월을 걸어두면 마음이 밝아지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 노란색은 당뇨, 소화불량, 신장질환 등에 효과적이며 오렌지 색상은 호흡기 질환, 갑상선 기능장애, 의욕 저하 등에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Green
그린은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강화, 안정, 혈액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 심리적으로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신경과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색상. 집중해서 일해야 할 때는 방 안의 벽지를 그린 컬러로 선택하거나 녹색 식물, 소품 등을 놓아두면 효과적이다.

Blue
파란색은 긴장이나 불안감을 가라앉히고 알레르기 및 피부 개선, 피로 회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색채 병리학에서 파란색은 두통, 신경성 고혈압, 불면증, 신경통, 히스테리 등의 치료에 사용된다.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집중력이 향상되기를 원한다면 파란색으로 공간을 꾸미면 도움이 된다.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1 얇은 옷, 여름옷은 위 칸땅과 가까울수록 음의 기운이, 위로 올라갈수록 양의 기운이 강해진다. 얇고 가벼운 옷들은 양의 기운에 맞게 위쪽에 수납한다.
2 속옷은 중간에서 약간 위 칸몸에 직접 닿는 속옷은 복을 불러오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음양의 기운이 균형을 이루는 위치인 중앙에서 약간 위쪽에 수납한다.
3 무겁고 두꺼운 옷은 아래 칸여름옷을 주로 위 칸에 두는 것처럼 무거운 옷, 두꺼운 옷 등은 아래 칸에 두어 음양의 조화를 맞춘다.

4 왼쪽에는 무겁고 긴 옷, 오른쪽에는 가벼운 짧은 옷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가볍고 짧은 옷을 건다. 세탁소의 비닐커버를 씌운 채 옷을 걸어두면 비닐 소재가 갖고 있는 불의 기운이 기를 좋지 않게 하므로 벗겨둔다.

5 종이박스나 라탄바구니에 수납수납박스를 이용할 때는 통기성이 좋은 종이박스나 라탄바구니를 이용한다. 플라스틱박스는 불의 기운이 있어 수납장소와 수납한 물건들의 기운을 소멸시킨다. 만약 꼭 써야 한다면 천을 깔거나 붙여서 의류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한다.


복을 부르는 풍수 생활법_ 인테리어

1 조리기구는 동일한 소재와 디자인으로조리도구는 싱크대 문 안쪽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그러나 동일한 디자인의 세트라면 보이는 곳에 통일감 있게 걸어두는 것도 인간관계의 운을 향상시키는 데 좋다.
2 식품은 가스레인지 밑에 수납가스레인지 밑과 주변은 불의 기운이 강한 장소이므로 간장, 기름, 통조림 등 먹을거리 등을 수납한다.
3 도마는 항상 세워둔다식품을 썰고 다지는 도마는 항상 청결하게 보관해야 한다. 깨끗이 닦아 물기 없는 곳에 세워두는 것이 좋다.
4 조미료는 하얀 도자기통에양념통은 흙의 기운을 갖는 하얀 도자기 제품이 좋다. 하얀 도자기는 금전운이 새나가는 것을 막아주지만, 속이 보이는 조미료통은 돈이 모이지 않게 한다.
5 타이머는 보이는 곳에 둔다키친 타이머를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 낭비되는 돈을 줄일 수 있다.
6 무거운 접시는 아래 칸에무거운 접시나 큰 그릇은 아래 칸에 수납하고 가벼운 것은 위 칸에 수납한다. 식기 선반에 식기 외의 물건을 두면 그 물건의 기운을 식기가 흡수하여 좋지 않다. 특히 과자나 먹을거리 등을 함께 넣어두면 돈을 헤프게 쓰게 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