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ummer Cooking

초여름에 즐기는 감자 요리

■ 기획·오지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최성훈

2004. 06. 14

감자는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오이의 두 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채소의 왕이라 불릴 만큼 영양가가 높다. 볶음이나 조림으로 만들어 냉장보관하면 여름 밑반찬으로 최고!

초여름에 즐기는 감자 요리

■ 준비할 재료
감자 2개, 돼지고기 안심 100g, 청·홍고추 1개씩, 간장 3큰술, 물 4큰술, 물엿 1큰술, 설탕 2작은술, 마늘 4쪽, 식용유 약간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겨 1.5×1.5cm 크기로 사각썰기 한 후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다듬는다.
② 돼지고기는 감자와 같은 크기로 썰고, 고추는 1cm 두께로 어슷썰기 하여 씨를 제거한다.
③ 기름 두른 냄비에 감자와 돼지고기를 한 번 볶아낸 후 고추, 간장, 물, 물엿, 설탕, 통마늘을 넣고 중간 불에서 조리다가 감자가 익으면 그릇에 담아낸다.
감자고추볶음
초여름에 즐기는 감자 요리

■ 준비할 재료
감자 2개, 풋고추 2개, 소금 ½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약간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겨 곱게 채썰고, 풋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감자와 같은 크기로 채썬다.
② 채썬 감자를 찬물에 담궈 헹궈낸 후 물기를 제거한다.
③ 기름 두른 팬에 감자와 풋고추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다진 마늘을 넣고 조금 더 볶아낸다.

감자버섯무침
초여름에 즐기는 감자 요리

■ 준비할 재료
감자 1개, 당근 1-6개, 느타리버섯 50g, 표고버섯 4개, 실파 1대, 양념(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설탕 1작은술씩, 올리브 오일 약간)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당근과 함께 곱게 채썬다.
②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어 놓고, 표고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굵게 채썬다.
③ 실파는 감자와 같은 길이로 썰고, 감자와 당근, 버섯은 끓는 물에 한 번 데쳐낸다.
④ 볼에 실파와 데친 감자, 당근, 버섯을 모두 넣고 준비한 양념으로 골고루 버무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