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리모델링 하우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실용적인 모던하우스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시공·옌디자인 ■ 가구 및 소품·슈가홈(www.sugarhome.com) ■ 협찬·신일상사 하츠 아스타 싱크볼

입력 2004.05.06 10:58:00

로맨틱한 디자인의 가구와 소품으로 주부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인테리어 숍 ‘슈가홈’의 대표 이현민씨가 새로 이사해서 꾸민 집을 공개했다. 절제된 디자인의 가구, 화이트 톤 실내에 핑크와 그린톤의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준 독특하고 색다른 집을 구경해보자.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인테리어 숍 ‘슈가홈’의 대표이자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가 새로 이사해서 꾸민 집을 공개했다.
로맨틱한 슈가홈의 분위기와는 달리 화이트 벽지와 밝은 색의 바닥재, 그리고 화이트 가구를 활용해 모던하고 기능적으로 꾸몄다고.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평소 좋아하는 핑크와 그린 컬러로 산뜻한 멋을 더하고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는 샹들리에와 컬러풀한 패브릭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이 집의 독특한 점은 안방을 아이방으로 꾸민 것.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딸 수민이에게 예쁜 방을 선물하고 싶었다는 이현민씨는 가장 큰 방을 딸 수민이에게 내주었다. 아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방을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 때문이라고. 새 집으로 이사한 후 자기 방이 생긴 수민이는 잠을 이루지 못할 만큼 기뻐하고 있다.
집안을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개조하고 패브릭으로만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언제나 변신이 가능한 것이 이 집의 장점이라고 설명하는 이현민씨. 모던하고 감각적이지만 실용성 또한 살린 것이 이 집의 가장 큰 매력이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 베란다를 돋우고 슬라이딩 도어를 만들어서 한결 넓어보이는 거실. 모던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의 직사각형 소파와 디자이너 길드 패브릭으로 맞춤제작한 커튼과 카우치, 1인용 소파로 거실에 생기를 더했다. 화이트 소파는 인조가죽 재질이기 때문에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아이템.
1_ 벽지는 수성잉크를 사용하여 유해물질을 줄인 친환경 벽지 LG 모젤 프로포즈. 꽃무늬가 그려져 있는 콘솔은 이현민씨의 언니인 이승은씨가 직접 페인팅한 것이다.
2_ 이현민씨의 집은 아파트 1층이라 외부에서 집안이 보이는 것이 단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방 창문에 갤러리문을 달았다. 보기에도 예뻐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아이템.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 문양이 있는 석고 벽지로 침대헤드를 대신한 침실. 핑크톤의 커튼과 샹들리에, 앤티크 화장대로 로맨틱 공간을 만들었다.
▶ 남편을 위한 서재 겸 작업실. 블랙을 테마로 한 서재가 색다른 멋을 풍긴다. 독특한 디자인의 플라스틱 체어와 애니멀 프린트 러그로 감각을 더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1_ 온통 핑크 컬러로 꾸민 아이방. 로맨틱한 디자인의 가구와 어린이용 소파, 케노피가 화사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내추럴한 컬러의 강화마루는 신일상사에서 구입한 한솔 참마루의 포틀랜드 화이트 워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클릭 시스템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유해한 독소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2_ 딸 수민이 방 옆의 욕실 역시 핑크톤으로 꾸몄다. 깔끔한 화이트톤의 욕실에 핑크빛 글래스 타일과 베네치안 거울의 매치가 돋보인다.
3_ 로맨틱한 디자인의 욕조와 그린톤의 글래스 타일이 산뜻한 기운을 느끼게 해주는 욕실. 커다란 해바라기 샤워기와 핸디형 샤워기 등을 함께 설치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싱크대 상판용 대리석으로 맞춤제작한 식탁과 카르텔 스타일의 의자를 매치한 간결하고 기능적인 다이닝 룸. 화려한 샹들리에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변화를 주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손잡이가 없는 하이글로시 재질의 주방가구는 다인 시스템의 제품. 모던한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하이글로시 재질은 때가 타지 않아서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 컬러뿐 아니라 딥 블루와 레드 등 감각적인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 무광이라 더욱 고급스러운 하츠 침니 후드.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알루미늄 필터를 사용했으며 스틸·화이트·블랙 등 3가지 컬러가 있다.
◁ 열에 강하며 소음이 적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 아스타 싱크볼.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개성 있는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협찬해 주신 곳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현민씨의 43평 아파트 개조이야기

① 예인 인테리어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 시공을 함께 하는 예인 인테리어. 감각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뿐 아니라 꼼꼼한 시공, 완벽한 마무리와 함께 친절하고 철저한 애프터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문의 02-942-0846, 017-245-1155 www.yidesign. co.kr
② 가가페인트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이용해 시공해주는 가가페인트. 일반 페인팅뿐 아니라 친환경 페인트 및 천연 페인트를 사용한 시공도 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가정에서 혼자 페인팅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며, 원하는 색상을 조색해 혼자서도 칠할 수 있도록 시너를 혼합한 페인트를 작업도구와 함께 판매한다. 문의 080-711-7171, 02-2202-7106 www.gagapaint.com
③ 다인시스템주방가구와 맞춤가구, 붙박이장 시공을 하는 다인시스템.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상담과 견적, 시공을 하며 공사 후에도 친절한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31-901-0340 www. dainf.co.kr
④LG모젤벽지LG모젤벽지는 친환경 건축자재 품질인증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벽지. 유해성분 방출량을 줄여 자연의 향취가 느껴지는 편안하고 건강한 집을 만들어준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있으며 가격은 평당 9천원선. 문의 080-005-4000

여성동아 2004년 5월 485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