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 부록|쇼핑북

올바른 운동방법을 알려주는 피트니스 도우미 사이트

글·김이연

2004. 04. 13

막상 어떤 운동이든 시작하려고 하면 제대로 된 방법을 몰라 고민할 때가 많다. 바른 운동을 도와주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정보가 가득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올바른 운동방법을 알려주는 피트니스 도우미 사이트

건강길라잡이 healthguide.kihasa.re.kr보건복지부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건강증진개발센터)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건강정보 사이트. 체중조절 코너가 가장 인기 있는데 비만의 원인부터 비만도 자가진단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체중관리 방법도 직업과 신체조건에 따라 세분화하여 알려주고 있다. 체중조절과 관련된 질문과 전문가 답변 그리고 관련 기사와 사이트, 동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엔젤다이어트 www.angeldiet.co.kr운동, 다이어트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 비만의학정보를 제공하는 ‘클리닉천사,’ 다이어트 상식과 유행 다이어트 정보를 볼 수 있는 ‘다정천사,’ 운동정보가 있는 ‘콩콩천사,’ 영양과 식단 정보를 알아보는 ‘냠냠천사’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자동영양분석 프로그램, 복부비만도, 식습관 체크 등의 프로그램과 13만명 정도의 회원이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 조혜련의 비디오 동영상과 스타의 다이어트 비법, 회원들의 다이어트 동영상까지 동영상 콘텐츠도 풍부한 편.

머피 www.mufi.co.kr보디빌딩 세계 챔피언 김준호씨가 알려주는 피트니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머피의 다이어트’ 코너에서는 몸매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목, 어깨, 가슴과 다리 등 부위별 기본 스트레칭과 두통, 스트레스, 변비, 냉증, 요통 등을 느낄 때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조깅, 수영, 테니스, 골프 등의 운동 전에 하는 운동 종목별 스트레칭 등 세분화된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부위별 다이어트를 위한 집중 프로그램인 ‘보디셰이프’ 코너가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피트니스플러스 www.fsplus.co.kr보디빌딩, 트레이닝, 다이어트, 스트레칭 등 다양한 운동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보디빌딩과 트레이닝 코너는 좋은 헬스클럽을 선택하는 방법부터 근육 만들기까지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곳. 특히 초급, 중급, 상급자로 나누어 운동 프로그램과 운동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사진과 함께 볼 수 있어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하다.

넷포츠 www.netports.co.kr레저와 스포츠 관련 포털 사이트로 ‘스포츠센타’를 클릭하면 운동과 다이어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장인들이 책상에 앉아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청소할 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 엉덩이와 다리, 가슴, 복부를 날씬하게 해주는 부위별 운동법 등을 사진과 함께 제공한다. 또 인터넷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의 스포츠센터에 등록할 수 있으며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봄날피트니스 www.ddanzi.com딴지일보에서 운영하는 몸짱아줌마 정다연씨의 봄날칼럼이 연재되는 곳.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딴지일보’로 들어가 ‘봄날 피트니스’를 클릭하면 된다. 윗배와 아랫배, 옆구리, 엉덩이와 허벅지, 가슴선 다듬기 등 몸짱 아줌마의 피트니스 강의가 사진, 동영상과 함께 제공된다. 박용우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비만클리닉 소장의 건강 다이어트와 운동에 대한 칼럼도 인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봄날 특공대’의 트레이닝 일지에는 일반인들의 운동 다이어트에 관한 솔직한 경험담이 소개되어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