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kincare SOS

기능성 화장품보다 효과 좋은 흑설탕 미용법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2004. 03. 04

표백을 하지 않은 흑설탕은 미네랄과 비타민을 공급하여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기능성 화장품보다 효과 좋은 천연재료 흑설탕으로 깨끗한 피부 만들기.

기능성 화장품보다 효과 좋은 흑설탕 미용법

비누와 흑설탕 에센스로 세안
피부 각질과 더러움을 없애주는 세안은 피부를 위한 첫번째 단계. 피부 건조가 심한 환절기에는 흑설탕을 이용해 세안해보자. 비누에 거품을 내서 세안한 후 마지막에 흑설탕 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얼굴을 마사지하듯 닦아낸다.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어내면 OK. 흑설탕 에센스는 흑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섞고 끓여 시럽상태로 만든 것이다.
기능성 화장품보다 효과 좋은 흑설탕 미용법

잔주름에 효과적인 흑설탕+바나나 팩
바나나는 비타민A가 풍부해 건성피부나 잔주름이 많은 노화 피부에 좋다.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강판에 간 다음 흑설탕 에센스와 섞어 세안한 얼굴과 목에 펴 바른다. 30분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리프팅 효과 만점! 흑설탕 팩
피부 탄력이 떨어졌을 때 흑설탕으로 팩을 하면 금세 탱탱한 피부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세안 후 흑설탕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얼굴에 올려둔다. 10~15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후 찬물로 마무리한다.
흑설탕 핸드 마사지
손이 거칠어졌을 때는 흑설탕 에센스에 미지근하게 중탕한 우유를 섞어 손을 마사지한다. 마사지한 후 비닐 장갑을 끼고 10분 정도 있다가 헹구어내면 손이 한결 보송보송해진다.
각질을 없애주는 흑설탕 스크럽
흑설탕을 곱게 빻은 다음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문질러 닦으면 각질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때 T존은 좀더 세심하게 닦도록. 스크럽을 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
보습 효과 만점! 흑설탕 목욕
욕조에 물을 담은 후 흑설탕 에센스를 1컵 정도 섞는다. 욕조에 몸을 담그고 전신을 마사지한 다음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말끔히 씻어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