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Global Village|이탈리아 즐기기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 글·김이연 ■ 자료제공·메뉴판닷컴

2004. 02. 06

이탈리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현지에서 유행하는 요리를 속속 메뉴에 추가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잠시 이탈리아에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부부가 오붓하게 분위기를 낼 만한 장소와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안내한다.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보나세라작은 이탈리아 정원이 인상적
‘보나세라’는 이탈리아 사람들이 늦은 오후에, 또는 손님을 맞이할 때 건네는 인사말이다. 작은 이탈리아 광장이나 정원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보나세라는 모두 4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작은 마을 ‘보르고’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곳으로 클래식과 모던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레스토랑 내부에 마련한 아담한 정원과 이탈리아의 오래된 골목을 연상케 하는 ‘보나세라 스트리트’, 오픈된 주방은 보는 즐거움을 준다. 일류 요리사들이 엄선된 천연 재료를 이용해 만든 정통 이탈리안 푸드를 제공, 편안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이탈리아의 문화와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위치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정문 오른쪽 골목길/문의 02-543-6668

이탈로니아칸초네 들으며 이탈리아의 맛을 즐긴다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찌개 하나를 놓고, 온가족이 오붓하게 둘러앉아 식사를 하는 우리네 식습관을 이탈리아 음식문화에 적용해 애피타이저나 샐러드를 나눠먹기(Share) 스타일로 제공한다. 마호가니풍 가구들과 이탈리아인들이 등장하는 사진들로 벽면을 채우고 이탈리아의 바에서나 들을 법한 이탈리아 대중가요가 흘러나와 이탈리아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이탈리아 전통 요리법으로 만들어낸 고품격 요리와 함께 요란하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부부가 대화를 나누기에 좋다.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룸도 마련되어 있어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문의 역삼점 548-1611 이태원점 795-7300
트레비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맛이 일품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트레비 분수’의 이름을 딴 트레비는 블랙톤과 옐로블론드가 조화를 이룬, 작지만 깔끔한 레스토랑이다. 자연스러운 맛과 깔끔한 스타일로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고소한 감자에 버섯을 넣어 만든 수제 ‘파스타 뇨끼(Gnocchi)’는 트레비만의 스페셜 메뉴로 인기가 많다.
위치 동호대교에서 강남쪽으로 신나라레코드 골목길/문의 02-545-3205

치뽈리나이탈리아의 아기자기한 가정집에 초대된 느낌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모차렐라치즈와 상큼한 토마토가 조화를 이루는 애피타이저 ‘까쁘레제’부터 다양한 파스타와 리조토는 물론 스테이크, 도미요리 등 3가지 코스로 구성된 세트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 식성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 좋다. 식전에 서비스로 제공되는 직접 구운 빵, ‘포카치아’와 후식으로 나오는 ‘레몬 소르벳’의 맛이 일품이다. ‘치뽈리나’의 주방장은 로마국립음악원을 졸업한 성악가이기도 한데, 밀라노 요리학교인 ‘IPCA’를 수료했으며 예쁜 유니폼을 입은 주방 식구들 모두 밀라노 IPCA를 수료한 젊은이들이다.
위치 홍대 정문에서 신촌 방향으로 300m/문의 02-337-5461

라리에또아늑한 분위기에서 맛보는 신선한 요리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라리에또(la lieto)’는 이탈리아어로 행복한 장소를 뜻하는데 이름만큼이나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아늑한 분위기에서 아이들과 함께 식사하기에 좋은 장소. 신선도를 매우 중요시해 생선요리인 카프파치오, 리코타치즈 샐러드, 굴크림 스파게티는 한정판매를 실시하고, 음식에는 절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리코타치즈 샐러드는 라리에또에서 직접 만든 리코타치즈를 넣어 만들기 때문에 라리에또가 아니면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메뉴. 신선한 파스타나 샐러드와 함께 저렴한 가격의 하우스 와인 한잔을 곁들일 수 있어 가족 모임에서 분위기를 내기에 손색이 없다.
문의 압구정점 02-545-7949 홍대점 02-323-9241 양재점 02-571-4662

알리오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즐기는 정취
이탈리아 여행하는 기분!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아늑한 분위기가 이탈리아의 어느 작은 마을에 있는 아름다운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곳곳에 놓인 아름다운 화초와 허브 화분이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알리오의 뜻은 이탈리아 요리의 필수 양념인 ‘마늘’이라는 뜻. 마늘과 허브향이 진한 알리오 스파게티, 부드러운 크림소스 스파게티, 풍성한 해산물 스파게티 등은 이탈리아 남부 지방의 가정집에서 만들어낸 듯 정성이 가득 담겨있다. 테라스에서 직접 재배하는 무공해 생 허브를 띄워 내오는 물과 로즈메리향 나는 쿠키는 이탈리아 음식의 느끼함을 없애주고,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세심한 배려가 담겨 있어 찾는 이의 마음을 기쁘게 해준다.
위치 경기도 분당 요한성당 부근/문의 031-708-608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