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인터넷 추천 사이트

남편,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53

■ 기획·최호열 기자 ■ 글·박윤희

2003. 12. 05

추운 날씨 때문에 바깥 나들이를 하기에 부담스러운 계절이다. 아이가 집에서 귀찮게 한다고 야단을 치기보다는 아이와 함께 인터넷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늦은 밤 남편과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총집합.

남편,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53

로플 www.rople.net‘게임’ ‘스타 & 방송’ ‘커뮤니티’ ‘컨텐츠’ ‘아이템 몰’ 등으로 구성된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 ‘컨텐츠’를 클릭해 만화에 들어가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만화를 볼 수 있고, 고화질관에 들어가면 <피아니스트> <원더풀데이> 등의 영화를 유료로 볼 수 있다. ‘스타 & 방송’을 클릭하면 탤런트 박철, 가수 MC몽이 진행하는 음악방송을 보고 들을 수 있다.
국민카드 패스존 www.passzone.co.kr‘영화 & 만화’ ‘게임 & DVD’ ‘생활 & 시사’ ‘벨소리 & SMS’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영화 & 만화’를 클릭하면 최신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새로 마련된 무료상영관에서는 <폰> <으랏차차 스모부> <피아니스트> 등을 볼 수 있다. ‘생활 & 시사’에는 전자북, 운세, 최면, 시사상식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캐쉬업 복권 www.cashup.co.kr(주)SK에서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포털사이트. ‘복권’ ‘로또’ ‘운세’ ‘이벤트’ ‘기프트’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인터넷으로 각종 복권을 구매할 수 있고, 포커 및 고스톱 등의 오락게임도 즐길 수 있다. 복권운, 부부운, 애정운 등을 점치는 운세 콘텐츠도 유·무료로 운영한다.
판당고 www.fandangokorea.com‘뉴스’ ‘TV’ ‘아이러브팝’ ‘사진’ ‘클럽’ ‘몰’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누고, 스타 연예인과 놀이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TV’를 클릭하면 스타 연예인들의 방송제작현장, 뮤직비디오 등을 유료로 볼 수 있다.
이루와월드 www.eruwaworld.net‘만화’ ‘영화’ ‘연예 & 스포츠’ ‘플래시’ ‘엽기 & 유머’ ‘소설’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디지털카메라’를 클릭하면 각 테마별 다양한 스틸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소설’을 클릭하면 각 도서의 장르별 정보와 행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무료음악편지 서비스도 실시한다.
조이프리 www.joyfree.com‘TV’ ‘영화’ ‘커뮤니티’ ‘성인’ ‘쇼핑’ ‘게임’ ‘모바일’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TV’를 클릭하면 그간 텔레비전에서 방영된 인기 시트콤쪾드라마를 골라 볼 수 있고, ‘스타’를 클릭하면 각종 연예계 소식과 오디션 정보를 만날 수 있다. 문자자료실을 이용하면 휴대전화로 주고받을 수 있는 다양한 그림 문자가 서비스된다. 1건당 30원.

남편,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53

벅스뮤직 www.bugs.co.kr‘음악’ ‘게임’ ‘영화’ ‘커뮤니티’ ‘교육’ ‘쇼핑’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음악 전문 사이트. 가요, 팝, 록 등의 다양한 음악감상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 음악웹진, 벅스라디오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뮤페 www.imufe.com‘가요’ ‘POP’ ‘JPOP’ ‘OST’ ‘아바타’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는 음악 정보 사이트. 국내외 최신가요 정보를 제공하고, 명반 반열에 오른 세기의 음악과 인기 가수들의 근황을 서비스한다.
인라이브 www.inlive.co.kr원하는 스타일의 음악방송을 24시간 즐길 수 있는 전문 음악 방송. ‘가요’ ‘팝’ ‘재즈’ ‘록’ ‘클럽 뮤직’ ‘클래식 전문채널’이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음악을 다양하게 들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서버를 구매해 사설방송을 할 수 있고, 인라이브에 등록된 여타 사설 방송도 청취할 수 있어 흥미롭다.
고클래식 www.goclassic.co.kr고전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동호회 활동도 할 수 있다. ‘교향곡 & 관현악’ ‘협주곡’ ‘국악’ ‘실내악’ ‘성악곡’ ‘오페라’ 등의 전문게시판이 마련되어 있어 관심 분야의 심층적인 음악정보를 얻는 데 좋다. 음반 정보 및 클래식 공연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조이클래식 www.joyclassic.com‘음반정보’ ‘공연정보’ ‘음악감상실’ ‘커뮤니티’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음악감상실’을 클릭하면 장르별·시대별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음반정보’ 코너를 클릭하면 새 음반, 화제의 음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 등의 사이버 레슨 강좌도 실시한다.
국악닷컴 www.kukak.com‘보고 듣고’ ‘즐거운 배움터’ ‘정보’ ‘왁자지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국악 전문 사이트. ‘보고 듣고’를 클릭하면 다양한 연주곡, 판소리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새로 나온 국악음반, 서적, 공연 정보를 서비스한다.
툰위즈 www.tunewiz.com‘내 음악창고’ ‘뮤직센터’ ‘창고 뒤지기’ ‘위즈스튜디오’ ‘뮤비창고’ ‘음악까페’ ‘음악편지’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뮤직센터’를 클릭하면 팝, 발라드, 보사노바, 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인디 레이블 계열의 음반 정보와 활동소식을 접할 수 있어 좋다.
질러 www.ziller.co.kr태진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노래방 사이트. ‘질러PC노래방’ ‘태진질러벨’ ‘질러노래반주기’ ‘아이댄스’ ‘질러클럽’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노래 장르와 가수를 선택해 곡을 지정하면 원하는 노래반주를 내려받아 노래연습을 할 수 있다. 실제 노래방처럼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고 녹음도 가능하다.

한곡 www.hangok.com‘온라인노래방’ ‘노래만들기’ ‘댄스댄스’ ‘노래자랑’ ‘다함께 차차차’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한 인터넷 디지털 노래방. MP3수준의 음질과 라이브 동영상, 노래가사 등을 제공한다. 도전 10곡, 애창곡 등을 지정해 개인 노래방처럼 활용할 수 있다.
코러스 www.chorus.co.kr‘웹노래방’ ‘노래자랑’ ‘마이페이지’ 등으로 섹션이 구분되어 있다. 가요, 팝송, 동요, 만화주제곡 등을 내려받아 노래방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노래자랑’을 클릭해 내 노래실력과 점수를 공개할 수 있고, 다른 회원들의 가창 실력도 감상할 수 있다.
10원노래방 www.10wonnore.com‘노래방 맛보기’ ‘10원 노래방’ ‘플래티넘 노래방’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10원 노래방’은 1곡당 10원, ‘플래티넘 노래방’은 1곡당 50원의 이용료를 내고 인터넷 노래방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남편,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53

사이버스케치북 sketch.hanafos.com하나포스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그림공부 사이트. 인터넷상에서 직접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가 가능하다. ‘그림그리기’ ‘그림보기’ ‘명예의 전당’ 등으로 콘텐츠가 짜여 있고, 직접 그림을 그려 저장하면 나만의 사이버 미술관을 간직할 수 있다. 직접 카드에 그림을 그려 이메일도 보낼 수 있다.
꼬마루 www.komaroo.com롯데닷컴에서 운영하는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놀이정보 사이트. ‘원시광장’ ‘아이템장터’ ‘사냥터’ ‘나눔터’ ‘배움터’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신화와 전설, 동화와 판타지가 뒤섞인 백만년 전 어느 시간과 가상공간을 설정하고 각종 재미난 퀴즈와 게임을 제공한다.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각종 아이템을 이용해 ‘꼬마홈피’도 만들 수 있다.
어린이 숲 www.kidsforest.org/kids어린이를 위한 숲 사이트. ‘숲속 놀이터’ ‘숲속 보물창고’ ‘숲속 친구들’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해 어린이들이 놀이를 즐기면서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꾸몄다. ‘숲속 놀이터’를 클릭하면 그림 그리기, 음악 듣기, 플래시 게임 등 각종 교육용 놀이를 즐길 수 있다.
LG전래동화 story.lg.co.kr:3000/korean‘이야기만들기’ ‘한복입히기’ ‘색칠공부’ ‘태극기만들기’ ‘게임방’ ‘옛날옛적에’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한 어린이 놀이 전문 사이트. ‘한복입히기’를 클릭하면 엄마, 아빠, 동생, 누나 중 한명을 선택해 예쁜 한복을 입혀볼 수 있다. ‘게임방’을 클릭하면 스무고개, 퍼즐, 그림맞추기, 두더지 게임, 비행기 낙하 작전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나라 www.childnara.com‘깔깔놀이터’ ‘퀴즈마을’ ‘배움마을’ ‘책마을’ ‘아바타마을’ ‘대화마을’ ‘만화마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어린이 사이트. ‘퀴즈마을’을 클릭하면 봄, 눈, 새해 등 각 주제와 관련된 퀴즈모음이 다양하게 마련되어있다. ‘만화마을’을 클릭하면 인터넷상에 내가 그린 그림을 전시할 수 있고, 다른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도 감상할 수 있다.
깨비넷 www.gebi.net어린이와 엄마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커뮤니티 사이트. ‘음악’ ‘친구찾기’ ‘수다’ ‘공부방’ ‘애완러브’ ‘월드컵’ ‘가족홈피’ 등으로 커뮤니티 게시판이 다양하게 짜여 있다. 깨비 오락방, 깨비 과학탐험방, 엄마아빠 깨비방 등의 콘텐츠를 이용하면 주제와 관련된 각종 사이트 검색이 가능하다. 우주전쟁, 잠수함, 레이저 빔 등 무료 게임도 제공한다.
하이키디 www.hikiddy.com글과 그림으로 생각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 어린이 사이트. ‘보물상자’ ‘마술피리’ ‘오색풍선’ ‘동네방네’ ‘스쿨버스’ 등으로 콘텐츠가 짜여 있다. ‘마술피리’를 클릭하면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고, 내가 그린 그림을 연하장에 담아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다. 공개일기 코너에 내 일기를 올리고 다른 친구들의 그림일기도 볼 수 있어 좋다.

아이조아 www.izoa.com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보는 교육 놀이 전문 사이트. ‘유아놀이터’ ‘오베이비’ ‘퀴즈조아’ ‘동화나라’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동화나라’를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곁들여진 전자북을 볼 수 있고 퍼즐게임, 팡팡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 jr.naver.com/game‘요리게임’ ‘캐릭터게임’ ‘창의력 게임’ ‘보드 게임’ 등 현재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캐주얼, 스위티, 해변 등의 게임은 원하는 옷을 입혀볼 수 있는 놀이로 여자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남편,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53

코믹플러스 www.comicplus.com‘청소년만화’ ‘순정만화’ ‘일일만화’ ‘일본만화’ ‘성인만화’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로맨스, 드라마,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기간제로 볼 수 있다. 1일 이용권 2천원, 1개월 이용권 1만5천원.
베스트아니메 bestanime.co.kr‘애니극장’ ‘만화방’ ‘영화관’ ‘주크박스’ ‘고화질관’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일본 만화 및 일본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장점. 제목별, 감독별, 장르별 만화 및 애니메이션 검색이 가능하다. ‘주크박스’를 클릭하면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감상할 수 있다.
이코믹스 www.ecomix.co.kr‘만화’ ‘애니’ ‘영화’ ‘소설’ ‘그래픽환타지’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만화 포털 사이트. 국내 순정만화, 무협&액션만화는 물론 일본과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중만화가 서비스된다. ‘영화’에서는 SF&액션영화, 공포&스릴러 영화 등을 유료로 제공한다.
코믹스투데이 www.comicstoday.com‘순정만화 웹진’ ‘청소년만화 웹진’ ‘성인만화 웹진’ 등으로 콘텐츠를 꾸몄다. 유료로 연재 작품, 단행본 작품을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무료영화방’ ‘무료만화방’도 운영한다. 붕가붕가, 14일의 토요일, 편의점 습격사건 등의 게임도 제공한다.
인터넷만화방 www.manhwa.co.kr‘일반만화’ ‘순정만화’ ‘중국만화’ ‘만화영화’ ‘성인만화’ ‘성인플래쉬만화’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중국만화’를 클릭하면 사이버 웨, 심진기, 천인 등의 만화를 볼 수 있다. 장르별, 작가별, 순위별 만화 검색이 가능하다. 중국만화 1권당 3백원, 1일 이용료 1천원.
월드무비 www.worldmovie.com‘스페셜 상영관’ ‘인기 상영관’ ‘무료 상영관’ ‘월드뮤직’ ‘성인 전문관’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영화 전문 사이트. 국내외 각 장르별 영화가 매주 업데이트된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1주일 5천원, 1개월 9천원의 이용료를 내야 한다.
씨네웰컴 www.cinewel.com‘고화질관’ ‘프리미엄관’ ‘테마관’ ‘무료관’ ‘성인관’ ‘특별관’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는 인터넷 영화관. 국내외 코미디영화, 무협영화, 만화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서비스한다. 각 영화별 베스트 장면을 별도로 구성해 무료 상영하는 코너도 있다.

씨네예스 www.cineyes.com‘DVD영화’ ‘일반영화’ ‘성인만화’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국내외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 총 1백20여편이 상영중이다. ‘성인만화’ 코너를 클릭하면 일본만화와 음성만화를 즐길 수 있다.
헌트무비 www.huntmovie.com‘제1상영관’ ‘만화전용관’ ‘뮤직스튜디오’ ‘영화예매’ ‘정보공유’ 등으로 콘텐츠가 짜여 있는 영화 포털 사이트. 개봉 예정작을 인터넷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고, 매주 개봉되는 최신작도 감상할 수 있다. 각종 영화제, 영화인 소식도 제공한다.
무비나이트 www.movienight.co.kr‘국내외 액션’ ‘드라마’ ‘컬트 & 코미디’ ‘공포 &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 전문 사이트. 회원제로 운영되며 1개월 2천원에 모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인터넷 무료상영관도 별도 운영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