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영화 저널

영화 ‘청풍명월’ 외

■ 담당·이영래 기자

2003. 08. 06

청풍명월
영화 ‘청풍명월’ 외

인조반정이라는 혼돈의 시대를 배경으로 상대를 향해 검을 들어야 한 비운의 두 검객을 바라본다. 혁명의 아수라장 속에서 친구와 스승에게 검을 겨눌 수밖에 없는 규엽(조재현), 대의가 짓밟히자 피의 복수를 선택하는 광기 어린 자객 지환(최민수). 한때 순수한 태평성대의 꿈을 품었던 그들이 칼날과 칼날을 부딪히며 자신의 목숨보다 소중하게 여긴 친구를 겨눠야 하는 순간, 비극은 정점에 달한다.
김의석 감독/7월16일 개봉
똥개
어딘지 조금 모자란 듯 보이는 주인공 철민(정우성)의 또 다른 이름은 똥개다.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경찰 수사과장인 아버지(김갑수)와 단둘이 살아온 철민은 아무 생각 없이 하루하루를 보낸다. 어느날 아버지는 정애(엄지원)라는 낯선 여자아이를 집안으로 들인다. 무뚝뚝한 아버지는 “이제부터 친남매처럼 지내라”라고 한다. 철민과 아버지, 정애가 함께 생활하는 것에 익숙해질 무렵 철민의 친구 대떡이가 동네 건달들에게 크게 당한다. 인근 고속도로 개통을 두고 이권 사업을 벌이던 지역유지 오덕만의 횡포에 당한 것. 참다못한 철민은 결국 직접 오덕만을 응징하기로 마음먹고….
곽경택 감독/7월16일 개봉
싱글즈
29세의 디자이너 나난(장진영)은 어느날 애인에게 결별 통고를 받고, 비열한 상사 탓에 외식사업부 매니저로 발령난다. 그래도 그에게 위안이 되는 것은 동갑내기 죽마고우인 동미(엄정화)와 정준(이범수)가 있다는 사실. 동미와 정준은 섹스리스 동거를 하고 있는 사이. 그러나 술기운에 벌인 하룻밤 섹스로 동미가 임신을 하고 만다. 나난에겐 멋있고 매력적인 남자 수헌(김주혁)이 프러포즈를 하고…. 일본 소설 ‘29세의 크리스마스’를 원작으로 서른을 맞이하는 남녀의 미묘한 심리를 잘 다룬 수작.
권칠인 감독/7월11일 개봉
터미네이터 3
10여년 전 미래로부터 파견된 강력한 T-1000의 살해 위협에서 벗어난 미래의 인류저항군 지도자 존 코너(닉 스탈)는 다가올 위협에 준비하며 홀로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미래에서 새로운 암살자 터미네트릭스, 일명 T-X(크리스티나 로켄)를 개발하여 과거로 파견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한 T-X에 맞서 존 코너가 살아남기 위해 믿을 수 있는 것은 T-800(아놀드 슈왈츠제네거)뿐이다. 다시 한번 미래의 지도자를 지키기 위한 터미네이터의 사투가 펼쳐진다.
조나단 모스토우 감독/7월25일 개봉
툼레이더 2
영화 ‘청풍명월’ 외

알렉산더 대왕 때 지어진 루나 신전에서 발굴작업을 하던 라라(안젤리나 졸리)는 신비한 구슬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곧 정체 모를 괴한에게 구슬을 뺏기고, 라라의 대원들은 살해당한다. 이 구슬은 알렉산더 대왕의 페르시아 제국을 멸망시킨 ‘판도라의 상자’의 유일한 열쇠. 신비의 검은 구슬을 되찾기 위한 라라의 새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얀 드봉 감독/8월1일 개봉
4인용 식탁
결혼을 앞둔 인테리어 디자이너 정원(박신양). 지하철에서 어린 아이들의 죽음을 목격한 뒤로, 신혼집 식탁에는 아이들의 귀신이 자꾸만 나타난다. 악몽인지 현실인지, 그의 일상은 공포로 변해버린다. 그러던 어느날, 대로변에서 갑자기 잠들어버리는 기면증을 앓고 있는 여자 연(전지현)을 만난다. 연이 자신처럼 귀신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정원은 그녀가 자신의 공포의 비밀을 풀어줄 것이라 직감한다. 그러나 연을 통해 자신의 과거에 얽힌 무서운 비밀을 알게 된 정원은 더 큰 혼란에 빠지고, 베일에 싸였던 연의 사연이 드러나면서 그녀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하는데….
이수연 감독/8월8일 개봉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