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 부록

살림 잘하는 주부 연예인들이 써보고 만족한 조리도구

■ 진행·김이연 ■ 사진·박해윤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제품협찬·테팔 호그리 아임체 레슬레 프라보스크

2003. 07. 08

살림하는 여자라면 조리도구에 대한 욕심이 많기 마련. 살림솜씨 좋은 주부 연예인 4인의 부엌에서 찾아낸 예쁘고 실용적인 조리도구 구경.

살림 잘하는 주부 연예인들이 써보고 만족한 조리도구

1 테팔 무선주전자 아침에 출근하는 남편을 위해 누룽지를 끓일 때나 손님 접대를 위해 차를 탈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 초고속 가열방식이라 편리하고, 바닥에 열선이 드러나지 않아 위생적이다. 7만9천5백원.
2 테팔 바비큐 그릴 친구 집에서 처음 본 후 바로 구입한 제품. 조리할 때 기름기가 아래로 쏙 빠져서 담백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오래 사용해도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데다 두툼한 고기도 빠르고 고르게 익는 것이 특징. 요리하기 알맞은 온도로 예열되면 OK 표시가 나타나는데 이때 음식 재료를 넣으면 되므로 초보 주부에게 안성맞춤. 17만9천원.
3 레슬레 냄비 주말 별식으로 자주 해 먹는 국수나 스파게티 등을 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파스타 냄비. 냄비 옆면을 무광으로 처리해 뜨거운 열에 의해 제품이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시켰다. 20만~40만원대.
4 테팔 조리도구 세트 4U 모던한 감각이 돋보이는 조리도구로 소프트 터치 처리된 손잡이가 달려 있어 사용하기가 매우 편하다. 조리시 프라이팬의 코팅을 손상시키지 않는 내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으며 고온에서 사용해도 모양이 변하지 않는다. 6개 한 세트 3만2천원.‘
영화배우 이혜은
살림 잘하는 주부 연예인들이 써보고 만족한 조리도구

1 호그리 티워머 우연히 잡지에서 보고 구입한 제품으로 차를 즐기는 동안 물의 온도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손님을 초대했을 때 내놓으면 안주인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티파티의 분위기를 세련되고 격조 있게 만들어준다. 7만3천원.
2 레슬레 믹싱볼 세트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직접 사용해보니 무게감이 있어서 요리할 때 전혀 흔들리지 않는다고. 3개 한 세트 15만6천원.
3 호그리 면국자 환하게 웃는 해가 떠 있는 듯한 재미난 모양이라 주방 한쪽에 걸어두면 장식 소품으로도 그만이다. 스파게티나 국수 같은 면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편하다. 4만8천원.
4 호그리 샐러드 서버 샐러드를 버무릴 때 사용하는 사람 얼굴 모양의 샐러드 서버. 실용적이면서도 주방에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는 조리도구다. 8만9천원.

살림 잘하는 주부 연예인들이 써보고 만족한 조리도구

1 레슬레 칼 받침대 바쁜 스케줄 탓에 요리할 시간이 많진 않지만 그래도 시간 있을 땐 별미요리로 점수 딴다는 이지희. 칼 받침대에 여러 종류의 칼을 가지런히 정리해두면 요리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고. 19만원.
2 아임체 냄비 물을 넣지 않고 야채를 삶을 수 있어 비타민과 철분 등 영양 손실이 없는 것이 장점. 냄비 손잡이에 뚜껑을 열지 않고도 조리 상태를 알 수 있는 시각 온도계가 달려 있어 편하다. 37만원(대), 34만원(중), 29만원(소).
3 레슬레 조리도구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여 얼마전 맘먹고 구입했다고 한다. 직접 써보니 사용하기 편하고 주방 벽면에 나란히 걸어두면 장식 효과도 있어 보는 사람마다 탐내는 제품이라고. 감자으깨기 6만5천원, 면국자 4만4천원, 뒤집개 5만3천원, 샐러드집게 5만9천원.
4 레슬레 양념통 및 저장용기 유리 뚜껑으로 된 저장용기는 내용물을 볼 수 있어 편리하고 스테인리스 뚜껑 제품은 햇빛을 받으면 상하기 쉬운 재료들을 보관하는 데 쓴다. 4세트 7만9천원.

탤런트 송채환
살림 잘하는 주부 연예인들이 써보고 만족한 조리도구

1 프라보스크 양념세트
간장, 후추, 오일 등을 보관해두는 양념통. 유럽풍 디자인으로 체리목과 유리가 어우러져 주방 분위기를 훨씬 감각적으로 만들어준다. 예쁜 그릇이나 소품을 좋아하는 그녀가 아끼는 아이템. 양념통 5개와 받침대 세트 11만원.
2 프라보스크 컴팩트 세트 열전도율이 높은 3중 바닥으로 되어 있어 식재료의 영양소 파괴가 적은 것이 장점. 국물이 흘러 넘치는 것을 방지해주는 2중 테두리로 되어 있으며 한번에 3가지 이상의 요리를 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뚜껑, 유리뚜껑, 전골냄비, 중탕용 냄비, 찜기, 양수냄비, 곰솥이 한 세트로 29만8천원.
3 프라보스크 카푸치노 크리머 스케줄에 쫓겨 동분서주하고 있는 그녀. 집에 돌아오면 커피 한잔으로 여유를 찾는다. 카푸치노 크리머는 우유로 부드러운 카푸치노 크림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유용한 제품이라고. 카푸치노뿐 아니라 밀크셰이크나 생크림케이크를 만들 때도 즐겨 사용한다. 3인용 3만9천원.
4 레슬레 조리도구 과학적인 끝처리가 돋보이는 조리도구로 국자의 경우 국물이 흐르지 않아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거품기 1만5천원, 국자 3만6천원(소), 4만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