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비디오 저널

비디오 이도공간 외

■ 담당·이영래 기자

2003. 07. 07

비디오 이도공간 외

이도공간
이제 우리 곁을 떠난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낡고 오래된 아파트로 혼자 이사를 온 얀(임가흔)은 이사 온 첫날부터 죽은 사람들의 원혼을 보기 시작한다. 그녀는 결국 정신과 의사 짐(장국영)을 찾아간다. 짐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얌은 혼령의 공포에서 벗어나지만, 이제 이 원혼들이 짐의 주변을 떠돈다. 짐의 앞에 나타나는 혼령의 정체는 그의 첫사랑에 대한 슬픈 기억. 그녀가 죽은 후, 어느 누구도 사랑하지 못하고 외롭게 지내왔던 짐. 끔찍한 모습의 원혼이 되어 나타난 그녀 앞에서 그는 마지막으로 묻어두었던 자신의 사랑을 고백한다.
나지량 감독. 장국영, 임가흔 주연.
앤트원 피셔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 떠나는 감동 실화
지성파 흑인 배우 덴젤 워싱턴의 감독 데뷔작. 입양 후 학대와 성추행까지 겪은 한 소년이 성인이 돼 부모를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각본가 앤트워 피셔의 자전적인 이야기다. 해군 정신의학과 장교인 제롬 데이븐포트(덴젤 워싱턴)는 상관을 폭행한 앤트원 피셔(데릭 루크) 하사의 정신 상담 치료를 맡는다. 치료를 거부하는 피셔를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그가 교도소에서 태어나 고아원을 거쳐 목사 집에 입양된 후 온갖 학대와 성추행까지 겪으며 비참한 유년 시절을 보냈음을 알게 되고, 가족을 찾을 것을 권유한다.
덴젤 워싱턴 감독. 데릭 루크, 말콤 데이비드 켈리, 덴젤 워싱턴 주연.
모노노케 히메
감독:미야자끼 하야오
때는 무로마치 시대의 일본. 어느 작은 마을의 왕자인 아시타카는 마을을 지키기 위해 활을 쏴 재앙신을 죽이고 그 저주를 받는다. 몸이 조금씩 썩어들어가는 재앙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자연신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그는 서쪽으로 여행을 떠난다. 아시타카는 철을 제련하는 마을에 도착하고, 그곳 마을 사람들과 숲속의 동물신들이 전쟁을 벌이는 상황에 끼어들게 된다. 그 과정에서 들개에 의해 길러진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아인슈타인과 함께하는 클래식 애니메이션
KBS <클래식 오디세이>가 비디오로 출시됐다.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을 친밀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 연주 동영상이 아닌 포근한 느낌의 애니메이션과 함께 음악을 들려준다.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5번 2악장>, 슈베르트의 <마왕> 등 총 11편이 수록되어 있다.
KBS 미디어 제작.

감독:장형익 주연:유오성, 박진희
전화국 엔지니어로 일하는 영우(유오성)는 누구보다도 성실하며, 인정받는 사원이지만 고아로 살아온 탓에 아무에게도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외로운 사람이다. 그런 그에게 하늘의 별처럼, 다가갈 수 없을 만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강아지 알퐁스를 돌봐주는 수의사 수연(박진희). 그는 용기를 내서 데이트를 신청하지만 운명의 별은 약속 장소로 가던 영우와 수연의 발걸음을 엇갈리게 한다.
상하이 나이츠
감독:데이빗 돕킨
주연:성룡, 오웬 C 윌슨
공주를 구하러 머나먼 미 서부로 건너온 충실한 황실 근위병 장 웨인이 황야의 건달 로이 오베논과 얽히고 설킨 끝에 카슨 시티의 존 웨인 보안관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지도 어언 몇 개월. 그러던 어느날 그는 상하이의 여동생으로부터 아버지가 살해당했다는 비보를 전해듣는다. 장 웨인은 로이 오베논과 함께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자객들이 도망친 영국으로 건너간다.
데어데블
감독:마크 스티븐 존슨
주연:벤 에플렉, 제니퍼 가너
어린 시절, 방사능 폐기물에 노출된 후 실명한 매트 머독(벤 에플렉). 그러나 불의의 사고를 당한 그는 시력을 제외한 다른 모든 감각들이 초인적으로 발달하게 된다. 유일한 친구이자 복싱 선수였던 아버지가 뉴욕의 범죄 왕 킹핀에게 살해당하자, 그는 복수를 결심한다. 십여년의 세월이 흘러 뉴욕의 범죄 변호사로 성장하게 된 매트 머독은 범죄와의 전쟁을 시작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