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보너스 쿠킹

인기 반조리 식품 더 맛있게 먹기

■ 기획·이지현(mamirin@hanmail.net)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신동주

2003. 04. 17

끓는 물이나 전제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되는 간편 반조리 식품들. 몇가지 재료를 더해 집에서 만든 것처럼 깊은 맛을 더해보자. 편리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맛과 영양은 두배 더 높여주는 알짜배기 아이디어만 몽땅 모았다.

인기 반조리 식품 더 맛있게 먹기

◀◀ [CJ 백설 만두] 405g 1천9백50원

[Tips] 만두를 굽거나 찌는 대신 피자치즈를 올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구워 먹어도 맛있다. 이때 데친 브로콜리와 크림수프를 곁들이면 한결 고급스럽다.

◀ [오뚜기 3분카레] 200g 1천1백원

[Tips] 사과 반개를 믹서에 갈아 카레가 끓을 때 넣으면 사과 향이 배어 더욱 풍부한 맛이 된다.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풋고추를 송송 썰어 넣으면 된다.

▶ [오뚜기 3분짜장] 200g 1천1백원
[Tips] 반조리 짜장은 아무래도 야채가 많이 부족한 편. 감자, 양파, 호박 등을 삶아서 넣어주고 채썬 오이와 삶은 달걀 ½개를 곁들여 낸다.



▶▶ [청정원 햄버거 스테이크] 185g 1천6백원
[Tips] 양상추 샐러드와 오이, 당근, 브로콜리 등의 야채를 곁들여 낸다. 햄버거 스테이크 위에 통후추 간 것과 시판 우스터소스를 뿌려주면 더 맛있다.
인기 반조리 식품 더 맛있게 먹기


◀◀ [풀무원 육개장] 700g 3천5백원
[Tips] 깊은 맛을 더하고 싶다면 대파 ½대와 물 ½컵을 넣어서 끓여준다. 여기에 국간장으로 다시 간을 하면 개운하면서 진한 맛이 살아난다.

◀ [CJ 곰탕] 500ml 1천8백원
[Tips] 따로 소금을 넣지 않아도 짭짤하게 간이 잘 맞는다.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주고, 수육을 첨가하면 마치 집에서 우려낸 것 같은 곰탕 맛을 즐길 수 있다.

▶ [청정원 쇠고기죽] 85g 9백40원
[Tips] 깨소금과 참기름으로 고소한 맛을 더한다. 죽이 끓으면 달걀을 풀어서 넣어주고 호박, 당근 등의 야채를 첨가하면 더 맛있다.

▶▶ [청정원 양송이수프] 80g 8백70원
[Tips] 수프에 우유를 넣어주면 부드러운 맛을 더할 수 있다. 우유의 느끼한 맛이 싫다면 흰 후추를 살짝 뿌려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