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abric Inteior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커튼 구경

우리집 창가에서부터 봄이 왔어요~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제품취재·김이연 ■ 사진·정경택 기자 정경진 ■ 코디네이터·이승은 이현민(슈가홈 02-2643-7003) ■ 제품협찬·인지움(031-919-1070) 이고세(02-549-3238) 소망(02-535-5412) 서울상회(02-533-3281) 미즈콜렉션(02-593-8995)

2003. 04. 15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데 비용 때문에 고민이라구요? 그렇다면 커튼 한장으로 해결해보세요. 저렴한 비용으로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답니다. 솜씨 좋은 주부라면 직접 만들 수도 있는 스타일별 커튼 구경.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커튼 구경

▲ 모던한 느낌의 펀칭 장식 커튼
얇게 가공한 실크로 만든 모던한 분위기의 커튼. 커튼 윗부분은 주름을 만들지 않고 펀칭으로 구멍을 뚫어 봉을 끼우도록 했다. 화사한 그린색으로 봄느낌이 물씬 풍긴다.


◀ 물방울무늬 로만셰이드
커다란 물방울무늬가 있는 노방을 이용해 만든 로만셰이드. 하얀색 커튼은 방안을 넓고 환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 커튼 윗부분은 옅은 핑크색으로 밸런스를 만들어 포인트를 주었다.

▶ 체크무늬로 캐주얼하게~
자칫 밋밋ㅐ 보일 수 있는 순면 소재 커튼에 체크무늬 천을 덧대어 캐주얼한 스타일로 만들었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함이 돋보이는 커튼으로 아이방에 잘 어울린다.

매장에서 찾은 유행 커튼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커튼 구경

▲ 화사한 느낌~ 꽃무늬 커튼
자잘한 꽃무늬가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브릭 커튼. 커튼 윗부분에 핑크색 밸런스를 달아 로맨틱함을 더해주었다.




◀ 레이스와 리본 장식이 포인트
여자아이 방이나 신혼집 침실에 잘 어울리는 로맨틱한 커튼. 아랫부분의 레이스 프릴과 중간중간에 달린 리본 장식이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 풍성한 셔링 장식으로 사랑스럽게~
동화 속 공주방처럼 풍성한 셔링 장식이 돋보이는 밸런스 커튼. 줄을 잡아당겨 밸런스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면레이스 소재라 산뜻한 느낌을 준다.

매장에서 찾은 유행 커튼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커튼 구경

▲ 투톤 컬러로 트렌디한 감각을 표현한다
클래식한 가구와 잘 어울리는 노방 소재의 커튼. 보라색과 노란색의 트렌디한 색감매치가 돋보인다. 가장자리는 실크 소재로 마감하고 커튼봉도 골드 컬러로 선택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긴다.


◀ 고급스러움의 대명사, 실크 커튼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실크 소재 커튼으로 요즘 주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이다. 커튼의 윗부분은 얇게 가공한 실크를 덧대어 포인트를 주었다. 거실이나 침실의 큰 창에 매치하면 집안을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화사한 느낌
로맨틱한 꽃무늬가 돋보이는 노방 소재 커튼. 요즘 유행하는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로 화사한 침실을 꾸밀 때 응용해보면 좋을 듯. 앤티크 가구보다는 페미닌한 디자인의 화이트 가구와 잘 어울린다.

매장에서 찾은 유행 커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