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허브 200% 즐기기

“집안을 허브향기로 채우면 몸과 마음이 한결 상쾌해져요”

허브 인테리어

■ 진행·장옥경 ■ 사진·최문갑 기자 ■ 촬영협조·허브프라자 라벤더(522-5224) ■ 도움말·이미화(라벤더아카데미 실장)

2003. 03. 05

에센셜 오일이나 신선한 허브를 사용하여 캔들이나 액자, 리스 등을 만들어보자. 실내에 장식된 허브 크래프트는 좋은 냄새뿐 아니라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로즈메리 캔들 만들기



■ 재료파라핀(원하는 용기의 2배 정도 분량), 무명실 약간, 좋아하는 허브오일, 나뭇잎, 종이컵, 나무젓가락 2개, 이쑤시개, 본드, 냄비, 가위
■ 만드는 법① 냄비에 물을 끓이고 그 위에 파라핀이 든 냄비를 넣어 중탕한다.② 무명실을 꽈서 파라핀액에 담가 심지를 만든다.③ 심지를 나무젓가락 가운데 끼워 종이컵 위에 올려놓는다.④ 녹인 파라핀액을 종이컵에 붓는다.⑤ 약간 식었을 때 로즈메리오일을 3방울 정도 넣어서 나무젓가락으로 젓는다.⑥ 3시간 정도 지나면 파라핀액이 굳으면서 파인 부분이 생기는데, 이때 다시 파라핀액을 넣어 표면을 편평하게 한다.⑦ 파라핀액이 완전히 굳으면 심지에 끼운 나무젓가락을 빼내고, 가위로 종이컵을 잘라낸다.⑧ 이쑤시개에 본드를 묻혀 나뭇잎을 붙인다.⑨ 캔들을 파라핀 용액에 다시 한번 담갔다 뺀다.


허브 액자 만들기





■ 재료사각 액자(25×13cm), 나뭇가지 3개, 라벤더, 악소디아, 솔리다고, 스타아니스, 고추, 단추국화, 유칼리, 마조람, 스피아민트, 시나몬 약간, 글루건, 가위
■ 만드는 법① 나뭇가지를 액자 프레임에 맞게 자른다.② 나머지도 세로로 잘라 글루건으로 붙인다.③ 구획된 칸에 라벤더를 붙인다.④ 단추국화를 붙이는 등 좋아하는 허브 종류를 차례로 붙인다.


허브 리스 만들기




■ 재료스타티스, 라벤더, 악소디아 각 1다발, 틀(40cm), 끈, 글루건, 와이어, 가위, 본드
■ 만드는 법① 라벤더를 10줄기 모아서 위를 7∼8cm 정도 남기고 밑 부분을 자른다.② 와이어로 묶는다. 이것을 40개 만든다.③ 잘라놓은 줄기도 7~8 cm 정도 남기고 자른 후 와이어로 묶는다. 역시 40개 만든다. 스타티스, 악소디아도 같은 방법으로 다발을 5개 만든다.④ 글루건을 사용해 라벤더 줄기묶음을 비스듬히 틀에 붙인다.⑤ 돌아가면서 라벤더를 붙이고 스타티스와 악소디아도 적당한 간격을 두고 붙인다.⑥ 리본을 만든다. 끈 두 줄을 잡고 고리를 만든 후 중앙으로 돌려서 가운데에 집어넣는다.⑦ 8개 정도 리본을 만들어 글루건으로 붙인다.


압화 허브 액자 만들기



■ 재료도화지, 작은 액자, 말린 꽃잎, 양면 테이프, 종이 테이프, 방습제, 쿠킹호일(액자 크기 정도), 본드, 이쑤시개, 가위
■ 만드는 법① 액자 크기에 맞춰 도화지를 자른 후 밑그림을 그리고, 나뭇잎 등을 크기에 맞게 자른다.② 이쑤시개에 본드를 묻혀 나뭇잎을 도화지에 붙인다.③ 밑그림을 따라 꽃잎을 하나하나 붙여가며 그림을 완성시킨다.④ 도화지를 뒤집어 방습제를 올려놓는다.⑤ 방습제 위에 양면 테이프를 붙인다.⑥ 쿠킹호일로 덮는다.⑦ 가위로 도화지 밖으로 튀어나온 쿠킹호일을 잘라낸다.⑧ 액자에 넣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