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클리닉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태평양 한국화장품 크리니크 HR ■ 모델·서혜원

2003. 03. 04

기 없고 부석부석한 피부, 여기에 잔주름까지 눈에 띈다면 정말 속상하시죠? 오늘부터 잠자기 전 딱 5분만 피부에 투자해보세요. 다음날 아침, 거짓말처럼 보송보송해진 피부와 만날 수 있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 피부는 예뻐진다
우리가 잠자는 시간이 피부세포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 이 때 조금만 신경쓰면 평소 골치거리였던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밤에는 피부 자체의 보호막이 약해지고 표피의 수분이 적어진 상태이므로 영양성분이 낮보다 훨씬 잘 흡수되기 때문.
반대로 밤에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면 자는 동안 산성도와 온도 등에 민감한 변화를 겪게 되고 수분 손실도 많아 다음날 아침 피부가 부석부석하고 거칠어질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나이트케어가 필요하다.
피부 문제에 상관없이 나이트케어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숙면을 취하는 것. 몸이 깨어 있으면 피부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 잠들기 한시간 전에 생수 1잔을 마시면 자는 동안 수분이 피부세포 구석구석까지 전달되어 피부가 촉촉해진다.

[트러블1 탄력없이 축축 처지는 피부]
25세를 넘으면 피부 속 콜라겐과 내피 조직이 힘을 잃고 늘어지는데 밤마다 꾸준히 탄력 마사지를 해주면 다음날 아침, 피부가 훨씬 탱탱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피부에 생기를 주는 탄력 마사지
마사지는 피부 표면을 적당히 긴장시키고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도와 피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든다. 따라서 밤마다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탄력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섞어 바른다음 실시하면 더욱 효과적!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1 [이마] 양손의 셋째와 넷째 손가락을 붙여 양쪽 관자놀이에서 이마 중앙을 향해 밑에서 위로 밀어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2 [눈] 양 눈썹 앞쪽에서부터 눈꼬리와 눈아래를 지나 다시 눈 앞머리로 둥근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3 [볼] 양손 네개의 손가락을 사용해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턱부터 관자놀이까지 반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4 [턱] 턱 양끝에서 중앙을 향해 피부를 살짝 살짝 꼬집어준다. 그다음 손가락으로 턱을 쓸어올리듯 마사지한다.
5 [목] 목도 빼먹지 말고 마사지해 줄 것! 손바닥을 이용해 턱 쪽으로 목을 쓸어올리듯 마사지한다.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피부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제품
1 [나이트 스컬프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 아침에 일어나도 얼굴이 붓지 않으며 리프팅 효과가 있어 매일 아침 피부가 탱탱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HR.
2 [토탈 턴어라운드 로션]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는 로션. 피부재생을 도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크리니크.


[트러블2 메마르고 까칠까칠한 각질]
바쁜 아침,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뜬다면 정말 난감한 일. 아침에 각질제거를 한 후 바로 메이크업을 하면 연약해진 피부에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다. 밤에 각질제거를 해주고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 주면 다음날 피부가 말끔하고 보송보송해진다.

밤에 하는 스크럽 마사지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쌓여 피부 표면에서 층을 이루게 되는데 각질이 있으면 보습케어를 해도 수분이 표피 속으로 들어가지 못해 피부가 계속 푸석푸석해진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자극이 없는 스크럽젤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팩으로 촉촉한 피부 만들기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손쉬운 방법이 바로 팩이다. 효과 빠른 수분팩을 일주일에 2번 정도 해주면 좋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한 경우 보습효과가 뛰어난 에센스를 듬뿍 바르고 마사지한 후 수분팩을 해주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제품
1 [토탈 턴어라운드 크림] 피부에 누적된 각질을 손쉽게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피부의 세포층을 단단하게 결속시켜 피부톤을 밝고 균일하게 맞춰준다. 크리니크.
2 [마몽드 하이드라 소프트 필 오프 팩] 피부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는 팩으로 피부를 밝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태평양.
3 [이뎀 스트레스 다운 나이트케어] 밤 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꾸준히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 아로마오일 성분이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도와준다고. 한국화장품.

주름은 어느날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므로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잔주름 때문에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싶지 않다면 밤마다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미리미리 발라준다.

빼먹지 말자! 안티에이징 제품 바르기
안티에이징 제품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나이트케어 방법이다. 주름이 생기기전부터 매일매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요령. 어느날 문득 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면 안티에이징 제품을 얼굴에 두껍게 바르고 랩으로 감싼 후 15~20분 정도 그대로 둔다. 그다음 티슈로 살짝 누른 후 잠을 자면 다음날 아침 피부 주름이 어느 정도 완화된 듯한 느낌이 든다.

피부미인의 기초공사, 충분한 숙면
낮 동안 스트레스와 자외선에 혹사당한 피부는 미세한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밤에 충분한 숙면을 취하면 어느 정도는 회복된다. 하지만 엎드려 자는 경우 피부가 눌려 주름이 깊게 파일 수 있으므로 평소 바른 자세로 누워 자는 습관을 기를 것.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제품
1 [레닉 뉴 오피세 나이트케어] 세포재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잔주름뿐 아니라 굵은 주름에도 작용해 피부를 젊게 만들어준다. 한국화장품.
2 [프로디지 크림] 윤기, 보습, 탄력에 효과가 있는 안티에이징 크림. 부드럽고 산뜻한 질감이라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장점. HR.
[트러블 4 칙칙한 피부톤]
충분히 자고 일어났는데도 피부가 칙칙해 보이면 화이트닝 케어에 좀더 신경을 쓸 것.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피부색을 가리기보다는 미백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 얼굴색을 변화시키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제품은 자외선에 영향받지 않는 밤 동안 사용해야 더 효과적이다.

잡티제거까지 한번에! 화이트닝 제품 바르기
피부 잡티를 없애기 위해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닝 제품은 미백효과가 있어 피부색을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주는 효과도 있다. 피부는 약 28일 정도로 주기가 달라지므로 화이트닝 제품도 28일 정도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효과 두배! 화이트닝 마사지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피부재생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피부색도 환하게 된다. 얼굴에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크림을 듬뿍 바른 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해주는 것이 요령이다. 마사지를 할 때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까지 세심하게 해주어야 한다.
잠자기 전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Night Care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
1 [헤라 화이트포스 패치] 특히 칙칙한 피부 부위에 붙이고 자면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로 다음날 아침 피부가 깨끗하고 투명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태평양.
2 [라네즈 턴 앤 턴 크림] 파파야 효소 성분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블루베리와 딸기 추출물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 태평양.
3 [프리미엄 화이트 울트라 에센스]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작용이 있어 바르는 즉시 얼굴이 환해지는 효과가 있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작약 성분은 각질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다음날 아침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준다. H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