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인터넷 부록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원예 & 꽃 관련 사이트 65

클릭! 현명한 주부를 위한 알짜 사이트

■ 기획·이지은 기자(smiley@donga.com) ■ 글·박윤희 서하나 이인재 이주영 함영주

2003. 02. 19

보고만 있어도 우리의 마음을 화사하게 만드는 꽃. 꽃을 키우고 싶어도 그에 대한 정보를 잘 모른다면 인터넷을 클릭해보자.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꽃 정보는 물론 우리나라 자생 야생화 감상, 온라인 꽃 배달, 사이버 식물 키우기까지. 인터넷에는 또 다른 꽃 세상이 펼쳐져 있다.

가정 원예 포탈 사이트
●자연과 함께하는 삶 www.net-in.co.kr/floret
각종 화초와 난, 무공해 채소까지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원예식물 정보를 담고 있다. 흙 고르기부터 구입하기, 심기, 물 주기, 비료 주기 등 재배 순서에 따른 기초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병충해 예방법이나 꽃을 오래 보존하는 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볼 수 있다. 원예용어 사전과 도구사용법 등도 참고하면 좋을 듯.
●플라워 온라인 www.floweronline.co.kr
꽃에 관한 정보와 커뮤니티가 있는 원예 포털사이트. 특히 ‘플라워포럼’과 ‘플라워바자’ ‘플라워 까페’ 등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꽃을 키우며 경험하는 여러가지 일들을 회원들과 나눌 수 있다. ‘인터넷 식물원’을 통해 각종 국내외 식물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초보 원예가들을 위한 사이버 원예강좌도 열고 있다.
●그린플로라 www.greenflora.com
취미를 위한 꽃 재배부터 전문 원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정 원예 전문사이트.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계절별 원예식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종류에 따른 재배 가이드도 볼 수 있다. 원예에 대한 궁금증은 상담코너를 통해 풀 수 있고, 비료나 배양토, 화분 등 다양한 원예 용품들을 쇼핑몰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그린하우스 net-in.co.kr/foxhail
그린 인테리어를 위한 계획 세우기부터 현관, 거실, 어린이방, 주방, 욕실 등 공간별 인테리어 방법, 조명 활용법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들이 담겨있다. 이밖에 베란다, 정원, 테라리움(투명한 유리용기 내에 식물을 꾸미고 가꾸는 것) 등의 제작과 관리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유용하다.
●인써리 myhome.naver.com/inssory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품들을 소개하는 사이트. 다양한 소품과 스타일을 이용한 그린 인테리어법이 소개돼 있다. 인테리어에 이용되는 드라이 플라워와 꽃다발 등의 제작방법도 알려줘 유용하다. DIY 소품, 장식 테크닉, 액자 연출법 등 다른 인테리어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그린앤플라워 my.dreamwiz.com/sjinlove
꽃을 심고 키우는 것부터 집안을 장식하고 생활 속에 이용하는 방법까지 두루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 공간별 꽃 인테리어 방법과 꽃꽂이, 꽃다발 만들기 등 꽃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를 중심으로 계절별 화초 고르기와 정원관리의 기초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난재배 사이트
●춘란사랑 nan7.com
난 중에서도 봄에 피어나는 춘란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춘란 종합 정보사이트. 정보 나눔터, 배양일기, 초보배움터 등 주로 회원들간의 공개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교환한다. 특히 ‘명품전시관’을 통해 다양한 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일본과 중국의 춘란도 구경할 수 있다. 난 전문 쇼핑몰이 링크돼 있어 난 구입도 가능하다.
●오키드랜드 www.orchid-land.com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난 전문 사이트. 풍란, 춘란을 비롯해 야생화와 한국의 다양한 들꽃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회원들과 품종확인이나 배양담 등의 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교환장터를 통해 난 관련용품을 교환하기도 한다. 난 사진이나 그림도 감상할 수 있다.
●난사랑 www.nan.co.kr
국내 최초의 종합 난초 재배 정보 사이트로 웹진 형식으로 운영된다. 난과 관련한 행사와 소식들을 볼 수 있으며 동양란, 서양란, 부귀란, 자생춘란 등 다양한 난 재배법과 조직 배양법 등을 소개한다. ‘난초병원’에서는 가정에서 난을 키울 때 생기는 궁금증들을 Q&A형식으로 상담할 수 있다. 회원들간의 토론과 채팅도 가능하다.
●난꽃21 www.nancho.co.kr
난계 동향, 난 시장 소식, 전시회 소식 등 난에 관한 최신 정보와 계절별 난 가꾸기, 종류에 따른 난 구별법 등 난 재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넷 경매와 공동구매를 통해 춘란, 풍란, 부귀란 등 다양한 종류의 난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난 전시실과 자료실도 이용해 보면 좋을 듯.
●난마을 www.cyberorchid.co.kr
PC통신 유니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난 동호회로 동양란, 서양란, 자생란과 야생란을 비롯한 모든 난 식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난 자생지 견학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정회원의 경우 난 분양, 교환, 경매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허브,분재,화초,채소 키우기
●허브사랑 forum.netian.com/@herb
허브 식물 애호가들의 모임으로 허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허브의 종류와 활용, 기르기 등 기본적인 재배 정보와 허브의 구입 및 번식 방법, 가정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까지 허브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로뎀나무 myhome.naver.com/lodemnamoo
집에서 키우기 쉬운 꽃과 화초들을 소개, 판매하는 곳. 실내 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과 거실이나 침실, 욕실 등 장소별로 어울리는 식물들을 안내한다. 허브나 화초를 키울 때 필요한 주의사항이나 참고자료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 꽃차 만들기, 탄생화, 꽃전설 등 자투리 정보도 재미있다.
●이상우의 토마토 기르기 user.chollian.net/~tkddn
토마토를 중심으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채소 정보를 담고 있다. 농장과 온실 등에서 대규모로 재배하는 토마토 정보부터 베란다에서 화분에 심어 키우는 토마토 재배법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토마토의 효능과 요리법, 저장방법 등 생활 속 토마토 이용법도 있어 유용하다.

꽃 정보 포털 사이트
●깽이네 꽃밭 flower.docean.net
꽃에 얽힌 전설, 탄생화, 꽃말, 꽃 메시지 등 꽃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꽃을 소재로 한 시와 갤러리, 꽃 인테리어 정보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꽃을 이용해 두통이나 변비를 치료하는 꽃 치료법도 가정에서 활용하면 좋다.
●꽃정보나라 www.f080.net
꽃 이름이나 원산지 등으로 꽃에 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꽃점, 꽃 건강요법, 탄생화 등은 물론 꽃의 종류별 관리요령, 효과적인 드라이플라워 방법 등도 볼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꽃을 소개해주는 플라워 에티켓 정보도 활용할 수 있다.
●플라워친구 www.flower79.com
꽃 전문 검색사이트. 계절별, 지역별, 가나다별 꽃 정보 검색을 비롯해 꽃 관련 커뮤니티와 꽃배달 사이트 등 꽃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현재 총 2백50여개의 사이트가 등록돼 있으며 아이들 학습용으로 이용하면 유익하다. 꽃 아이콘과 꽃 카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의 꽃 my.dreamwiz.com/es2000
한국에서 볼 수 있는 꽃에 관한 정보가 잘 정리돼 있다. 백두산과 한라산 등지에서 자라고 있는 꽃들을 비롯해 울릉도나 홍도 등 섬에 살고 있는 야생화들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탄생화와 꽃말에 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꽃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곳
●플라워디자인 florists.hihome.com
꽃디자인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사이트. 기본적인 꽃 손질법부터 초급 중급, 고급과정의 꽃디자인을 배울 수 있다. 꽃선물 포장하기, 과일바구니 장식하기, 부케 만들기, 장식 꽃 만들기 등 실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 플라워디자이너 자격증 정보와 전국 꽃시장 정보, 꽃꽂이학원 가이드도 이용하면 편리하다.
●마플라워아카데미 www.mamiflower.co.kr
전국에 지정교실을 두고 있는 플라워디자인 전문학원 마플라워아카데미의 인터넷 사이트. 강좌 안내, 학원정보와 함께 간단한 플라워디자인도 소개하고 있다. 갤러리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아트플라워(Art Flower,생화처럼 만든 조화)
●아트방 www.artbang.net
아트플라워 제작방법과 함께 꽃배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조화꽃꽂이, 페이퍼아트, 펄프공예, 한지공예 등 주부들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아트플라워의 제작방법을 초급 중급 고급 과정으로 나누어 꼼꼼하게 설명해 준다. 쇼핑몰에서는 생화와 조화를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이밖에 카드와 메일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아트플라워 매니아 www.artflower.pe.kr
집안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아트플라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준비물과 제작방법, 재료 구입처 및 가격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강좌도 열고 있다. 조화공예기능사의 취득방법과 시험일정 등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 유용하다.

●경기화훼농협 이지플레르 www.ezfleur.com
다양한 꽃상품을 중심으로 향수, 란제리, 보석 등의 선물을 함께 판매하는 종합 쇼핑몰. 개인과 기업고객을 나누어 운영하며 일본, 중국 등의 해외 배송도 가능하다. 꽃배달을 주문하면 음성카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매주 열리는 경매에 참가하면 다양한 꽃상품과 향수, 귀금속 등의 선물 아이템도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다.
●114플라워 www.114flower.com
꽃다발, 꽃바구니, 부케, 난, 분재 등을 주문받아 배달하는 꽃배달 전문 쇼핑몰. 주문한 꽃이 배달된 후에 결제하는 후불제로 운영하며, 꽃이 전달되는 순간을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해 주문한 사람에게 이메일로 보내준다. 또 동영상 이메일을 이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꽃과 함께 줄 수 있는 선물 쇼핑몰도 운영한다.
●OK 플라워 www.okflower.co.kr
전국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오프라인 꽃배달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의 모습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3D 사이버 가상현실 매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상품 안내서를 신청하면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다. ‘꽃다발 만들기’ 사이버 강좌와 공동구매,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된다.
●에데니아 www.edenia.co.kr
꽃 전문 쇼핑몰로 판매수익의 1%를 배달이나 상품에 대한 불만 접수시 환불 및 교환을 해주는 보험서비스로 사용한다. 고객의 경조사를 휴대전화나 음성게시판, 무료 초청장 등으로 알려주는 알리미 서비스도 이곳만의 특징. 상품은 테마별, 가격별, 이벤트별, 종류별로 검색 가능하며 꽃병 와인 시계 구두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
난&허브 전문 쇼핑몰
●난동네닷컴 www.nandongnae.com
한국 춘란 자생지에서 산채한 난을 판매하는 난 전문 온라인 쇼핑몰. 순수한 한국 춘란만을 취급한다. 다양한 춘란과 함께 난 애호가들이 소장하고 있는 개인 소장품을 위탁, 판매하고 있다. 명품란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도 서비스하고 있다.
●난몰닷컴 www.nanmall.com
경매 중심의 난 쇼핑몰이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엽예품이나 춘란 등을 주로 취급한다. 상품을 경매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희망가격과 품목, 촉수, 상태 등 구매자의 요구에 맞는 난을 찾아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회원들끼리 난을 무료 분양해 주는 메뉴도 마련돼 있다.
●아이분재 www.iboonjae.co.kr
분재와 수석을 판매하는 분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 주로 완성된 분재들을 판매하며 온라인은 물론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분재를 가꾸고 감상하는 법 등의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으며 분재강좌도 하고 있다.
●허비너스 www.herbinus.com
다양한 허브 상품들을 취급하는 허브전문 쇼핑몰. 허브 분화를 10∼12개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아파트 베란다나 건물 입구에 여러 종류의 허브와 소품, 작은 분수 등을 이용한 허브 미니 정원을 조성해 주는 것이 특징. 이밖에 허브 포푸리, 공기청향제, 향초, 아로마 오일 등 다양한 생활용품도 판매한다.
●허브다섯메 www.herb5.co.kr
허브 오일과 샴푸, 허브차, 목걸이 등 다양한 허브 응용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 수험생용 방향제나 허브를 이용한 미용소금, 화장수 등이 눈에 띈다. 허브 분화는 10cm, 15cm, 18cm 등 세 가지 규모로 나누어 팔고 허브용 비료도 따로 판매한다. 커뮤니티도 운영하고 있어 허브에 관한 생활정보를 나눌 수 있다.


꽃 전시관
●고양 꽃 전시관 www.kofec.or.kr
매년 봄 꽃 전시관 꽃 축제를 여는 고양 꽃 전시관의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상으로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야생화, 계절별 꽃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올해의 꽃 축제는 4월26일부터 5월11일까지 보름간 개최될 예정.
아름다운 정원 구경하기
●우리시대 정원이야기 www.flower-wolf.com
국내외 정원들의 모습을 모아놓은 곳. 창덕궁 후원과 담양의 소쇄원, 보길도 부용동 정원 등 국내의 전통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독일의 정원박람회와 네덜란드의 큐켄호프 등 해외의 꽃 정원 모습도 볼 수 있다. 실제 정원을 만드는 방법도 공개하고 있어 유용하다.
●한국정원 돌아보기 www.jongwon-koreangarden.com
한국의 정원 중에서도 창덕궁 후원과 보길도 부용동원림을 주로 다루고 있다. 정원 곳곳을 누비며 산책하는 듯한 느낌의 사진들로 꾸며놓았다. 특히 봄에는 정원에 피어있는 꽃 사진을 전시하는데 무척 화사하다.
●봄이의 전통정원 home.introcom.net/~garden
담양 소쇄원, 경주 안압지, 강진 다산초당 등 한국의 정원은 물론 중국, 일본 등 동양의 옛 정원들을 둘러볼 수 있는 사이트. 나라별 정원의 차이점과 특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사이버 가상식물 키우기
●아담웍스 www.adamworks.com
인터넷상에서 가상으로 땅을 분양받아 자신의 농장으로 가꿀 수 있는 사이버 농장이다. 다양한 게임에 참여해 얻은 사이버 머니로 농장을 관리할 수 있으며 수확에 성공하면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수확물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주말이나 특정기간에는 오프라인 체험농장에 참여할 수 있다.
●해피나닷컴 home.happyna.com
삼성 에버랜드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가든. 회원가입시 지급되는 사이버 골드를 이용해 식물을 기르는 형식이다. 사이버상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이버 골드를 모은 후 베란다 정원 세트를 구입하면 장식용품 등을 이용해 나만의 아름다운 사이버 정원을 꾸밀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