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스페셜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화려한 색상과 다양한 패턴의 감각적인 매치가 돋보인다

■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정경택 기자 ■ 코디네이터·이승은 이현민(Sugar Home,www.sugarhome.com 02-2643-7003)

2003. 02. 06

마사 스튜어트에 이어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사람이 바로 트리시아 길드. 선명한 원색이나 다양한 패턴을 매치하여 모던한 공간을 생동감 있게 꾸미는 것이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특징이다. 집안을 봄 느낌으로 새단장할 때 응용해볼 만한 그녀만의 독특한 집꾸밈 아이디어를 살짝 엿보았다.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핑크, 바이올렛, 오렌지 등 너무 화려해서 서로 어울릴 석 같지 않은 색상을 과감하게 매치하는 것이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 패턴조 다양하게 조화시켜 로맨틱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을 꾸민다.


◀◀ 인도에서 많은 영감을 얻는다는 트리시아 길드. 모던한 디자인에 인도풍의 화려한 패턴을 가미하면 최근 유행하는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쿠션이 완성된다.
◀ 오렌지와 핑크 색상의 상큼한 쿠션들. 언뜻 보기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색상들이지만 의외로 세련된 느낌이 난다.
▶ 과감해보이는 짙은 핑크톤의 커튼이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준다.

◀◀ 여러 종류의 꽃을 섞지 않고 한두 송이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길드 스타일의 꽃꽂이.
◀ 반짝이는 스팽글로 화려한 이미지를 더한 스탠드. 거실이나 침실에 두면 포인트 소품으로 손색이 없다.
▶ 줄무늬 소파에 로맨틱한 색상과 장식이 돋보이는 쿠션을 매치해 화사한 봄 분위기를 더한다.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와 화려한 패턴의 패브릭, 여기에 로맨틱한 샹들리에를 매치하여 색다른 느낌으로 꾸민 침실.


◀◀ 로맨틱한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빠질 수 없는 것이 샹들리에. 화려한 패턴의 커튼과 어울려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 길드 스타일의 꽃꽂이에서는 특별한 꽃병이 필요없다. 투명한 유리병이나 물컵 등도 훌륭한 꽃병이 되기 때문.
▶ 이국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쿠션과 베개. 한가지 패턴이 아닌 다양한 패턴을 조화시키면 공간이 한결 생동감 있게 변한다.

◀◀ 반짝이는 벨벳 소재와 태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쿠션. 침실이나 거실 등의 포인트 소품으로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 과감한 패턴을 활용한 이중 커튼. 멋스러운 침실분위기를 만드는데 한몫 한다.
▶ 스팽글이 달린 인도풍의 보라색 실내화가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침대 아래쪽에 두면 그 자체만으로도 멋스러운 장식 소품이 된다.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화사한 색상의 테이블 클로스와 동양적인 패턴의 러너, 골드 프레임의 거울이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모던한 분위기의 의자에 광택 있는 벨벳을 커버링한 것도 눈길을 끄는 점.




◀◀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촛대. 손님을 초대했을 때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별다른 장식 없이도 멋스러운 테이블 세팅이 완성된다.
◀ 쿠션과 패턴을 통일한 화려한 분위기의 러너. 동양적인 느낌과 모던함, 로맨틱한 분위기가 조화된 것이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특징이다.
▶ 화려한 광택과 색상이 눈길을 끄는 오리엔탈풍의 쿠션.

◀◀ 커다랗고 화려한 꽃을 한송이 심플하게 꽂는다. 버리는 음료수병을 재활용해서 꽃꽂이를 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 벽면 역시 단색보다는 잔잔한 무늬가 있는 벽지를 활용하면 색다른 느낌이 난다. 골드 프레임의 앤티크풍 거울이 벽지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봄 느낌 물씬 풍기는 화사한 커튼과 벨벳으로 커버링한 의자가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낸다.

제품협찬·Sugar Home(02-2643-7003) 창혜유리(02-533-2007) 공간사랑(02-535-6069)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촛불을 켜면 구슬 사이로 비치는 불빛이 아름다운 촛대. 1만3천5백원 Sugar Home.
◀ 모던한 공간이나 클래식한 공간에 모두 잘 어울리는 샹들리에. 22만원 Sugar Home.
▶ 깜찍한 사이즈와 독특한 재질이 눈길을 끄는 초. 각 4천원 Sugar Home.
▶▶ 화려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탠드. 각 4만5천원 Sugar Home.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꽃무늬 자수로 화려함을 더한 벨벳 소재의 슬리퍼. 1만원 Sugar Home.
◀ 핑크, 바이올렛 등 예쁜 색상의 쿠션도 길드 스타일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핑크색 쿠션 2만8천원, 하트 쿠션 2만원 Sugar Home.
▶ 반짝이는 새틴 소재의 가방. 화려한 자수가 이국적이다. 2만5천원 Sugar Home.
▶ 물을 담고 꽃송이만 동동 띄워두면 로맨틱한 꽃병이 된다. 각 3천원 창혜유리.
트리시아 길드 스타일의 집꾸밈 아이디어

◀◀ 심플해서 오히려 감각적인 꽃병. 각 8천원 창혜유리.
◀ 모던한 느낌의 아크릴 액자에 화려한 그림을 넣어 벽에 걸어두면 멋스럽다. 각 8천원 공간사랑.
▶ 시험관 같이 생긴 유리병. 길드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소품이다. 각 2천원 창혜유리.
▶▶ 집안의 쾨쾨한 냄새를 없애주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향. 오리엔탈풍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접시 각 8천원, 향 1박스 1만원 Sugar Hom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