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스페셜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찾았다! 얼굴부터 발끝까지 촉촉해지는 비밀~

■ 기획·박정은 기자(jungeun@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 도움말·윤코스메틱(02-540-0313) ■ 제품협찬·한국화장품 제이슨 에스티로더 엔프라니 리베아 LG생활건강 ■ 헤어&메이크업·강성우헤어컴(02-549-7767) ■ 모델·원효림 염현희 김태연

2002. 12. 13

추위로 창문을 꼭꼭 닫아두는 겨울. 건조한 실내 공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얼굴, 트고 갈라진 손과 발 때문에 고민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보습 케어에 신경 쓰자. 겨울이면 찾아오는 불청객, 피부 건조와의 한판승부!

STEP 1. 각질 제거를 위한 딥클렌징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스팀타월로 각질 불리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스팀타월.
뜨거운 물에 적신 타월로 얼굴을 감싸주는 스팀타월 마사지를 하면 열과 수분에 의해 모공이 열리면서 모공 속의 묵은 때와 각질이 떨어져 나가기 쉬운 상태가 된다.
매일매일 보습 클렌징
건조한 겨울 피부 관리의 기본은 보습 세안이다. 우선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다음 클렌징폼으로 땀이나 먼지 같은 더러움을 닦아낸다. 각질이 심하다면 클렌징폼도 각질제거 기능이 들어 있는 것을 사용하면 좋다.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구어 비눗기를 제거하고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촉촉한 보습 세안 끝!
스크럽으로 모공 대청소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한다. 이때 페이스 브러시나 퍼프를 사용하면 좀더 효과적으로 각질이 제거된다. 단, 피부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부드러운 제품으로 선택하여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문지른다.
STEP 2. 피부 속 수분 회복을 위한 보습 처방
화장수로 수분 공급
세안 후 피부에 물기가 조금 남아있을 때 스킨을 충분히 발라준다. 피부 깊숙이 남아 있던 잔여 노폐물이 닦이면서 수분이 공급되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스킨을 화장솜에 듬뿍 묻혀 톡톡 두드리듯 바르면 피부에 더 잘 흡수되고 긴장감도 줄 수 있다.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스킨 수분팩
찬바람을 많이 쐬거나 얼굴에 각질이 심하게 일어났다면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적셔 피부에 10분 정도 올려두는 수분팩도 좋다. 스킨이 효과적으로 스며들어 피부건조가 빠르게 해결된다.
STEP 3. 지친 피부를 위한 특수 케어
빼먹지 말자~ 각질 제거 마사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되는 것은 물론 피부 재생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마사지를 할 때는 얼굴뿐 아니라 가슴선부터 시작해서 목까지 세심하게 하면 더욱 좋다.
각질을 말끔히 없애주는 녹차 스크럽
녹차로 스크럽을 하면 묵은 각질과 과도한 피지가 녹차 입자에 붙어서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녹차가루 1작은술에 물을 약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얼굴에 바른 다음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고 닦아낸다.
피부 건조을 완화시키는 기능성 화장품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1. 비타-씨 맥스 : 녹차, 포도씨 추출액 등을 함유, 피부 건조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주름 없는 피부로 가꿔준다. 제이슨.2. 쓰리 인 엑스폴리에이터 : 호호바오일이 함유된 미세한 캡슐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여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엔프라니.3. 오휘 허브클리어 턴 오버 필링 마스크 :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LG생활건강.


STEP 1. 건강한 입술을 위한 기본 관리법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빼먹지 말자! 입술 전용 리무버
입술 화장을 지울 때는 자극 없이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눈과 마찬가지로 입술도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여 꼼꼼히 지운다. 화장솜에 전용 리무버를 듬뿍 묻혀 입꼬리에서 중앙을 향해 부드럽게 닦아낸 다음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세심하게 닦아 입술 주름 사이에 립스틱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입술에도 각질이 생긴다!
입술이 마른 상태에서 무리하게 각질을 떼어내면 상처가 나기 쉽다. 세안 후 입술을 불린 상태에서 퍼프나 스팀타월로 각질을 살살 닦아내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잘못된 습관부터 고친다!
입술은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늘 건조한 상태. 건강한 입술을 위해서는 입술을 무심결에 빤다거나 물어뜯는 습관을 반드시 고쳐야 한다.
세심한 기초 손질
세안 후 기초 손질을 할 때 입술에도 스킨,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 등을 빼먹지 말고 발라주자. 민감한 입술 주변에 스킨을 바를 때는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리듯 가볍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STEP 2. 트고 갈라진 입술 위한 스페셜 케어
일단 건조해지면 립마스크로 집중관리
잠들기 전 에센스와 보습 크림을 1:1의 비율로 섞어 충분한 양을 입술에 바른다. 그다음 입술 크기에 맞춰 자른 비닐랩을 씌워 10분 정도 그대로 놓아두면 건조한 입술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촉촉해진다.
빠른 효과! 입술 탱탱 마사지
트고 갈라진 입술에 마사지를 한다. 보습 영양크림을 충분히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가볍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아랫입술에서 시작하여 작은 원을 그리며 입술에 모두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하도록.
빼먹지 말자! 립글로스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립밤이나 립글로스를 발라주어 입술을 보호해준다. 입술이 많이 트는 편이라면 립스틱도 매트한 타입보다는 모이스처 타입을 발라주어 입술에 보습 효과를 준다. 립밤을 휴대하고 다니며 외출시 수시로 발라주면 찬바람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할 수 있다.
입술 보호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 씨 마이 립스 : 민감하고 연약한 입술에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한 입술로 만들어준다. 제이슨.
▶ 타임 릴리즈 모이스춰 크림 : 미네랄과 바이오 워터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에스티로더.


STEP 1. 손만을 위한 기초 손질법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순한 거품으로 마사지하듯~
그동안 비누로 대충 씻었다면 이제부터 습관을 바꾸자. 먼저 순한 비누로 거품을 충분히 내서 손가락을 하나하나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손가락 사이사이의 들어간 부분을 차례로 눌러주어 혈행을 좋게 하고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제거한 다음 찬물로 말끔히 헹구어 비눗기를 제거한다.
핸드크림은 기본
물은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간다. 때문에 손을 씻은 후에는 반드시 핸드크림을 발라주도록. 이때 손가락 끝에서 손등을 향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며 바르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
손톱에도 영양을~
겨울에는 손톱도 윤기를 잃기 쉽다. 핸드크림을 바를 때 손톱까지 꼼꼼하게 발라 빛을 잃기 쉬운 손톱을 가꿔준다.
STEP 2. 거친 손을 촉촉하게! 스페셜 케어
새하얀 손으로~ 쌀뜨물 마사지
쌀뜨물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해 효소는 손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미백 효과도 있다. 올리브오일은 피부에 보습막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쌀뜨물에 올리브오일을 섞어 마사지나 팩을 하면 하얗고 매끄러운 손으로 되살아난다.
세면대에 쌀뜨물 ½컵과 올리브오일을 2~3방울 넣고 잘 섞는다. 이것을 손 전체에 꼼꼼히 발라 마사지한 후 닦아내고 맑은 물로 헹군다.
촉촉한 손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 아보카도 오일 : 아보카도 성분이 들어있어 굳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니베아.
▶ 아트릭스 프로페셔널 리페어 크림 식물성 영양 성분이 건조한 손을 윤기 있게 가꿔준다. LG생활건강

STEP 1. 숨어 있는 각질 집중공략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매일매일 촉촉한 발 클렌징
미지근한 물로 발을 적신 다음 비누를 충분히 거품 내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깨끗이 닦고 미지근한 물로 비눗기를 헹궈낸다. 또 발을 씻고 나면 물기를 말끔히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깨끗한 면타월로 발가락 사이사이에 있는 물기까지 말끔히 제거한다.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드는 소금 마사지
소금 1작은술을 손바닥에 놓고 비벼 발을 마사지한다. 이때 뜨거운 물에 발을 담갔다가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피로가 쌓여 발이 부은 경우는 따뜻한 물에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 아로마 목욕소금을 넣어 3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도 좋다.
버퍼로 각질 제거하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발을 담가 각질을 불린 다음 버퍼(각질제거 도구)나 솔로 뒤꿈치나 발바닥에 생긴 각질을 살살 문질러 제거한다. 지나치게 문지르면 상처가 나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STEP 2. 튼 발의 응급처치법
신속하고 확실한 효과! 바나나 꿀영양팩
유분과 수분,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듬뿍 든 바나나는 건조한 발에 좋은 팩 재료다. 특히 보습 효과가 뛰어난 꿀을 섞어 팩을 하면 거칠어진 발이 빠르게 회복된다.
매끄러운 발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
메마른 겨울 피부에 물주기
◀ 갈레닉 크렘 피에 트레 쌕 : 각질이 두껍고 건조한 발을 위한 크림. 비타민과 단백질을 함유, 발이 트는 것을 방지해준다. 한국화장품.
▶ 소프트 인텐시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 호호바오일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갈라지기 쉬운 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니베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