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독자리폼 실험실}

구식 디자인의 겨울옷, 최신 스타일로 되살리기

“시어머니의 오래된 옷을 고쳐 입으니 더 정겨운 느낌이에요”

■ 기획·이지현(mamirini@hotmail.com) ■ 사진·지재만 기자 ■ 의상&소품협찬·오조크(02-569-0671) 톰보이(02-3475-6361) ■ 헤어&메이크업·황현헤어(02-336-8822) ■ 코디네이터·오지현

입력 2002.12.13 14:15:00

유행이 지난 지 오래지만 소재가 좋아 버리지 못하는 옷들이 있다.
이번 리폼실험실의 주인공 최현정씨(37)가 시어머니 옷장에서 찾아낸 겨울옷 두벌이 바로 그런 케이스. 구식 디자인의 피코트와 벨벳 스커트를 재활용해 새옷보다 더 새옷처럼 코디한 그녀의 알뜰 패션감각.

◀ 하프라인의 코트는 여성스러운 느낌의 아코디언 주름 스커트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스커트 15만9천원, 터틀넥 니트 9만9천원 오조크.
▶ 리폼한 더플코트를 같은 색상의 체크무늬 팬츠와 매치하고, 화이트 터틀넥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풀오버 14만9천원, 팬츠 14만9천원 오조크. 블랙 펌프스 가격미정 톰보이.
구식 디자인의 겨울옷, 최신 스타일로 되살리기
구식 디자인의 겨울옷, 최신 스타일로 되살리기

◀ 시어머니의 옷장에서 찾아낸 두꺼운 피코트. 사이즈가 크고 유행이 지난 디자인이지만 손질을 잘 해 아직도 새옷 같다.
▶ 유행을 타지 않는 남색 더플코트로 변형. 품과 길이가 넉넉해 디자인을 바꾸기 쉬웠다.


◀ 셔츠 깃이 살짝 보이도록 입은 터틀넥에 스커트를 매치해 단정해보인다. 터틀넥과 같은 베이지 색상의 코트를 걸쳐주면 가장 베이식한 코디법 완성. 코트 24만9천원, 터틀넥 니트 10만9천원 오조크. 블랙 펌프스 가격미정 톰보이.
▶ 털장식이 달린 짧은 길이의 블루종에 벨벳 스커트를 매치하여 세련된 느낌이 난다. 블루종 32만9천원, 터틀넥 니트 9만9천원, 숄더백 15만9천원 오조크.
구식 디자인의 겨울옷, 최신 스타일로 되살리기
구식 디자인의 겨울옷, 최신 스타일로 되살리기

◀ 허릿단에 주름이 잡혀 배가 나와 보이는 벨벳 스커트. 시어머니가 입던 옷이라 사이즈도 너무 크다.
▶ 전체적으로 사이즈를 줄이고 허릿단에 다트를 넣어 기본 A라인 스커트로 변형. 몸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벨벳의 고급스러움이 잘 산다.

여성동아 2002년 12월 468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