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_동안 인터뷰

김지연 VS 최지나

10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의 비결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2007. 07. 19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김지연과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탤런트 최지나에게 탄력있는 피부와 건강 관리 비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김지연
김지연 VS 최지나

1997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 탤런트 김지연(30). 2003년 탤런트 이세창과 결혼해 세 살난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지난 5월 종영한 드라마 ‘아줌마가 간다’에 남편과 함께 출연하느라 아이 곁에 있어 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렸다는 그는 요즘은 아이 곁에서 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 중이다. 요즘은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출산 후 늘어난 몸무게를 되돌리기 위해 몸매 가꾸기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직업상 몸 관리에 좀 더 매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산후조리가 부족했는지 출산 후 불어난 몸매가 아직 제 모습을 찾지 못하고 곧잘 붓기도 하거든요.” 지금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유산소운동을 하고 집에서는 보디와 얼굴 마사지로 건강한 피부와 몸매를 가꾸고 있다.”

오일 마사지로 매일 꾸준한 관리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로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는 그는 기초 케어에 공을 들인다. 아침저녁 오일과 물을 섞어 마사지해 피부에 보습을 주고 황토비누로 깨끗하게 이중세안한다. 일주일에 한번은 황토가루와 흑설탕 스크럽제로 각질을 관리한다.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한 편이라 오일 마사지로 매일 각질을 관리해요. 딥클렌징을 할 때는 황토팩 가루에 우유나 요구르트, 꿀을 섞어 바르거나 흑설탕 스크럽제를 이용하는데, 황토팩은 노폐물을 없애주고 흑설탕 마스크는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줘서 즐겨하죠.”

얼굴과 목 마사지로 피부 노화 막기
김지연 VS 최지나

매일 피부에 탄력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마사지해 피부결을 가꾼다. 크림을 목까지 바른 뒤 양 손으로 목에서 턱, 턱에서 뺨 순으로 피부를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틈틈이 목운동을 해 목주름도 예방하는데, 턱을 가슴 쪽으로 당겨 목 뒤쪽 근육을 늘여준 다음 앞쪽과 양옆쪽으로 반복해가며 늘여준다. 그 다음 얼굴을 좌우로 천천히 돌리는 동작과 머리를 한바퀴 돌리는 동작을 좌우로 반복한다. “어깨에 힘을 완전히 빼고 해야 효과가 있어요. 천천히 목을 늘인 다음 어깨를 돌리는 동작까지 연결해 하고 나면 전신에 혈액순환이 잘 돼 피부도 맑아지죠.” 외출 전에는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비비크림을 덧발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충분한 수면이야 말로 피부 보약이라고 생각한다는 그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잠자리에 들어 피부 건강을 지킨다.

보디마사지로 날씬하고 탄력 있게~
출산 후 혈액순환이 잘 안돼 고민이라는 그는 집에서 셀프 마사지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준다. 보디 스크럽제나 오일 등을 전신에 발라 마사지 볼로 문질러가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높여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고. “운동을 하지 못할 때도 전신 마사지가 도움이 되요. 특히 샤워 후 몸이 따뜻해진 상태에서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젤을 발라 마사지하면 슬리밍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마사지할 때는 셀룰라이트가 집중되어 있는 배와 허벅지, 힙 라인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나선을 그리며 문지르고, 아침과 잠들기 전 하루에 두 번 정도 해 효과를 높인다.
그는 일주일에 3번 정도 피트니스 센터에서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로 건강을 가꾼다. 한 시간 정도 러닝머신에서 걸은 후 윗몸일으키기 15회씩 5셋트로 배와 힙을 관리한다. 걷기 전 사이클링 10분으로 몸을 덥게 해주면 걷기가 좀 더 수월하다고. “걷기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배에 긴장감이 생기고 힙이 업되는 효과가 있어요. 점점 날씬해지는 제 모습을 보는 재미에 요즘 운동이 날로 좋아지고 있답니다.”

건강물과 청국장 가루로 건강하게
운동 전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 노폐물을 빼준다. 옥수수, 보리, 결명자, 둥글레 등으로 건강물을 끓여 수시로 바꿔가며 마시면 많은 양도 쉽게 마실 수 있다고. “부종은 오히려 수분 부족이 원인이라고 해 공복과 식간에 틈틈이 물을 마시려고 노력해요. 밖에서는 주로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는데 구수해서 마시기도 쉽고 붓기 제거 효과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매일 아침이나 식간에는 청국장 가루를 오렌지주스와 섞어 마셔 장운동을 돕는다. 발효성분이 체내 독소배출을 도와줘 몸이 한결 가뿐해진다고. “얼마 전 단백질 다이어트를 했었는데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게 얼마나 스트레스와 후유증을 주는지 알았어요. 이젠 먹고 싶은 것을 억지로 참지 않아요. 하루 세끼 소량씩 골고루 먹는 게 건강한 다이어트 비결인 것을 깨달았어요.”



Beauty item
김지연 VS 최지나

1 록시땅 아몬드 애플 클렌징 오일 아몬드, 애플 오일, 비타민 E 성분이 각질과 메이크업, 노폐물을 없애 영양을 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200ml 2만6천원.
2 참토원 미자인 비누 · 황토 솔림욕 솔싹 추출물과 17가지 한방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없애주는 황토 비누와 피부 트러블 완화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황토 팩. 스페셜세트 골드 5만9천원.
3 록시땅 스킨 토닝 마사저 플라스틱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마사지 기구. 젤, 오일, 각질제거 등의 바디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높여준다. 1만원.
4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스 리프팅 크림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리프팅 크림. 비타민 C와 흰 자작나무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처짐을 막아준다. 50ml 27만원.
5 록시땅 아몬드 쉐이핑 젤 아몬드 단백질과 페퍼민트, 팔마로사 등 식물성분 등이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붓기를 감소시켜 보디라인을 매끄럽게 살려 준다. 200ml 5만5천원.
6 록시땅 오렌지 리본 소프트 스킨 스크럽 아몬드, 포도씨, 살구 오일, 설탕이 피부에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해 준다. 주걱으로 오일과 설탕을 섞어 사용한다. 400ml 5만5천원.

사진·조영철 기자(인물) 조세일‘프리랜서’(제품)
의상·소품협찬·YK038(02-3442-0151) 막스앤스펜서(02-546-2885) 인핑크(02-508-6033)
제품협찬·에스티로더(02-3440-2600) 록시땅(02-542-9045) 참토원(080-920-3000)
헤어·서은미(라떼뜨 02-3448-0505)
메이크업·권일금(라떼뜨)

최지나
김지연 VS 최지나

KBS 주말드라마 ‘행복한 여자’에서 여주인공의 동서 역으로 등장해 감초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최지나(32). 96년 데뷔 이후 메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면서 화장품 CF모델로도 인기를 모았던 그의 피부 관리 비결은 철저한 클렌징이라고 한다.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면 뾰루지를 비롯해 크고 작은 트러블이 생기더라고요.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는 아무리 피곤해도 철저한 클렌징 단계만은 하루도 빼놓지 않는답니다.” 그는 피부 관리 외에도 등산과 필라테스, 골프 등의 다양한 운동으로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한다.

철저한 클렌징과 마사지로 모공을 촘촘하게~
잔주름 없이 고운 피부결이 돋보이는 최지나는 모공 관리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쓴다. 매일 클렌징을 철저히 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깔끔하고 매끈한 모공을 만드는 비결. 메이크업은 오일 클렌저와 딥 클렌징용 파우더, 폼클렌저로 3중 세안해 꼼꼼하게 지우고 평소에 메이크업을 안할 때는 폼클렌저만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인다. 세안할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톡톡 두드려가며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젤 타입 필링제와 팩을 이용한 얼굴 마사지도 자주해 모공 속의 더러움과 묶은 각질을 제거한다. “마사지는 피부에 탄력을 주어 모공이 늘어지고 커지는 것을 막아줘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젤 타입의 필링제로 마사지하고 다섯 종류의 팩을 번갈아가며 해 피부에 생기를 줍니다.”
기본적인 스킨케어에 충실하고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하는 것이 표정주름 하나 없는 그의 피부 관리 노하우라고 한다. “제 피부에 잘 맞는 에센스나 크림을 골라 클렌징을 깨끗이 한 피부에 충분히 바르는 게 비결이에요. 보습만 충분히 해도 피부 잔주름을 막을 수 있죠.” 특히 밤에는 크림을 도톰하게 바르고 자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촉촉해져있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다고.

자외선 차단과 목 전용 크림으로 탄력 높이기
김지연 VS 최지나

2주일에 한번씩은 우유 마사지와 쌀뜨물 세안으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꾼다. 우유마사지는 세안한 얼굴에 우유를 발라 마사지하듯 두드려 흡수시키는데, 뾰루지도 예방해주고 화이트닝 효과도 있다고. 쌀뜨물 세안도 자주 하는데 쌀을 2~3번째 씻은 물을 받아 하루 정도 두었다가 윗물만 따라 세안할 때 사용한다. 쌀뜨물로 얼굴을 여러번 패팅하면 피부가 촉촉해진다고.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빼놓지 않고 열심히 바르는 것 역시 피부 노화를 막는 지름길. SPF50 정도로 차단지수가 높은 것을 바르고 시간이 나면 여러번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피부 나이가 그대로 드러난다는 목 부위는 목 전용 크림을 발라 보호한다. 목 크림을 어깨, 가슴까지 넓게 펴바른 뒤 양손으로 마사지하는데, 전체적으로 위로 끌어올리듯 바르면 목은 물론 가슴 부위까지 탄력이 높아진다. 크림을 바른 뒤 중간 중간 지압점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잘 돼 신진대사도 활발해진다고.

규칙적인 운동과 소식으로 날씬한 몸매 유지
하루에 두 끼를 먹는다는 그는 일어나자마자 곧바로 베이글과 야채를 먹고 점심과 저녁 사이에 이른 저녁을 먹는다. 아침식사는 잠을 깨는데 도움이 되고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지 않게 해준다고. 저녁은 밥 반공기와 야채, 생선 반찬으로 된 한식을 먹는다. 늦은 시간에 출출하거나 간식이 먹고 싶을 때는 다크 쵸콜릿을 한두알만 먹고 가능하면 차를 마셔 속을 달래준다.
계절마다 등산이나 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긴다는 그는 일주일에 한번씩 필라테스와 골프를 하고 일주일에 3일은 러닝머신으로 몸매를 가꾼다. “필라테스는 복근 관리에 효과적이고 골프는 많이 걸을 수 있어 즐겨하죠. 러닝머신에서 30분간 빠르게 걷고 나서 샤워를 하면 피부에서 윤이 나고 기분도 상쾌해져 일주일에 3번은 빼놓지 않고 해요.” 운동 후 샤워를 하고 나서 보디 슬리밍 제품을 발라 피부 탄력을 높이는 것을 잊지 않는다. 운동 전후에는 최대한 물을 많이 마시고 바빠서 운동을 못할 때는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준다.

Beauty item
김지연 VS 최지나

1 칼리 페이스 플라워 클렌징 오일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과 백합, 캐머마일 꽃 추출물이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워셔블 클렌징 오일. 140ml 1만7천원.
2 A3F[on] 에이디 필링젤 피부 각질 주기를 정상화시켜주는 젤 타입 필링제. 해조류와 셀 액티좀 성분이 피부 기능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200ml 3만7천원.
3 산심 자양로 산삼 조직배양 추출물, 마황, 감초 등 한방 성분과 금박이 혈액순환을 돕고 영양을 공급해 맑고 투명한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한방 에센스. 45ml 15만원.
4 A3F[on] 화이트 · 에이지 크림 알부틴 성분과 아데노신 성분이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막고 루이보스차, 백녹차, 에델바이스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50ml 8만원.
5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리프팅 크림 포 쓰로트·데꼴타쥬 목과 어깨라인에 탄력을 주는 크림. 비타민과 자작나무, 살구, 올리브, 포도 등의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50ml 13만원.
6 클라란스 토탈 바디 리프트 바카린과 호토니아 성분이 지방 세포를 분해하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가꿔준다. 200ml 5만7천원.

사진·조영철 기자(인물) 조세일‘프리랜서’(제품)
의상·소품협찬·인핑크(02-508-6033) 테스제이킴(02-548-9980) 유화(02-3442-7764)
제품협찬·A3F[on] 산심 칼리(02-724-3324) 클라란스(02-3014-2915) 에스티로더(02-3440-2600)
헤어·민(이경민포레 02-549-7772)
메이크업·지선(이경민포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