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noodle #tasting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EDITOR 김우정 정보라 기자

입력 2019.05.27 17:00:01

‘그래봐야 라면’이라는 편견을 깬 인기 프리미엄 라면의 고급진 먹방기.


‘갈비의 기사’ 매운맛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고추참치에 라면 사리 넣은 맛’ 

포장지 디자인부터 강렬하다. ‘갈비의 기사’라는 이름에 맞게 중세 갑옷을 입은 기사가 서 있다. 갈비의 기사는 뷰티 기업 로사퍼시픽의 식품 브랜드 팔킨이 출시한 라면으로. 소스를 넣어 볶아 먹는 특이한 스타일의 비빔면이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인 갈비의 기사 시즌1의 경우 ‘김종국 라면’ ‘딘딘의 최애 라면’으로 화제가 됐다. 시즌2는 최근의 먹방 트렌드를 반영해 매운맛을 강조했다. 

이 라면의 특징은 돼지고기를 17% 함유한 소스가 레토르트 형식으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감자 전분으로 만든 면이 쫄깃한 식감을 더한다.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4분 동안 끓인 후 물을 5스푼 정도만 남기고 따라낸 다음 소스를 넣어 약한 불에서 10초간 비벼가며 더 끓이면 된다. 

가격 2천7백원 열량 650kcal 나트륨 함량 1300mg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김우정 실한 건더기와 탱글탱글한 면의 조화가 돋보인다. 짭짤한 고기 소스 덕에 자꾸 손이 간다. 다만 레토르트 특유의 냄새가 강하게 난다. ★★★☆(5개 만점) 



정보라 고추참치에 라면 사리를 넣은 것 같은 맛인데 그보다 3~4배 정도 맵다.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할 듯. 소스에 고기가 함유돼 있어 제법 씹는 식감이 난다. ★★★☆


‘요괴라면’ 신사동 냉초면 맛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매콤한 냉면의 순한 버전’ 

‘요괴라면’ 신사동 냉초면 맛은 갤럭시 라면으로 알려지며 유명해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 출시를 맞아 요괴라면을 만든 옥토끼 프로젝트와 손잡고 라면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것. 갤럭시 라면은 신사동 냉초면 맛과 맛은 같지만 라면 포장지에 갤럭시 S10 스토리가 담겼다. 

옥토끼 프로젝트는 소문난 맛집을 찾아다니던 미식가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식품 스타트업 회사로, 요괴라면은 중국 고전소설 ‘서유기’에 나오는 요괴 토끼에서 모티프를 따왔다. 요괴처럼 톡톡 튀는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출사표인 셈이다. 

요괴라면 신사동 냉초면 맛은 냉라면이라 여름에 얼음을 띄워 시원하게 먹으면 좋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4분 30초 동안 끓인 후 찬물에 헹궈낸다. 면을 그릇에 담은 후 찬물 200ml를 붓고 소스와 김가루를 올리면 완성. 얼음을 띄울 경우엔 그만큼 물을 적게 넣으면 된다. 

가격 1천9백원 열량 530kcal 나트륨 함량 2334mg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김우정 새콤달콤한 사과식초와 고소한 감자 면이 의외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 상큼한 맛 덕분에 얼음 없이도 시원하게 잘 넘어간다. 가격 대비 변변한 고명이 없는 것이 아쉽다. ★★★☆ 

정보라 시중에서 파는 냉면을 순하게 만든 느낌이다. 면발이 탱글탱글해서 좋은 반면 국물이 다소 짜게 느껴진다. 기호에 맞춰서 소스와 물의 양을 잘 조절해야 할 듯. ★★★★


제주 흑돼지 라면 ‘돗멘’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쫄깃하고 구수한 제주의 깊은 맛’ 

제주특별자치도 농업회사법인 ㈜해올렛연합사업단이 만든 라면으로, 돗멘이라는 이름은 제주도 말로 돼지를 뜻하는 ‘돗’과 라면의 ‘멘’을 합성한 것이다. 제주 동문시장과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 에어카페, G마켓·11번가·쿠팡·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제주항공 국제선을 이용할 경우 기내에서도 돗멘을 맛볼 수 있다. 

물 550ml를 끓인 후 면과 건더기 수프, 분말 수프를 넣고 4~5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된다. 

돗멘은 포장지에 흰색 돼지 코가 그려져 있다. 돗멘이라는 이름이나 포장지를 보면 흑돼지 고명이 들어 있을 것 같지만, 흑돼지 성분은 분말 수프에만 들어 있고 건더기 수프에 있는 동그란 고기 덩어리는 실제 고기가 아닌 단백질로 만든 ‘콩고기’다. 

가격 2천5백원 열량 476kcal 나트륨 함량 1836mg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프리미엄 라면 시식회
김우정 느끼하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맵지 않으면서 칼칼한 국물이 매력적이다. 밥을 부르는 국물 라면의 정석이다. 하지만 포장지의 귀여운 흑돼지가 젓가락 끝에서 포착되지 않아 아쉽다. 콩고기 말고 돼지고기를 보여줬으면! ★★★★ 

정보라 감자 전분이 함유돼 있어서인지 면이 쫄깃하다. 고명에 돼지고기가 있을 줄 알았는데, 콩고기 건더기라 아쉽다. ★★★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6월 66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