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issue #antipollution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EDITOR 한여진,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3.04 17:00:01

미세먼지가 일상이 된 요즘,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 마스크와 공기청정기는 필수! 클렌징 하나를 구입해도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는지 따져봐야 하는 것. 당신을 미세먼지로부터 구해줄 쇼핑 가이드.

PART 01 공기청정기

창문을 꼭 닫아도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 1년 365일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기 정화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제거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청정기를 소개한다.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W8200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집 전체 공기를 정화하는 84.7㎡형의 대용량 공기청정기. 8천2백 개의 공기구멍으로 360도로 공기를 흡입한 뒤 4단계 공기정화 필터를 통해 유해 가스와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공기 상황에 맞게 자동 감지해 최적의 공기로 청정하는 ‘자동 공간감지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3단계로 완전 분리해 세척할 수 있으며, 이동형 바퀴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것도 매력 포인트. 69만9천원.


카도 AP-C110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09㎛ 이하 유해 물질도 놓치지 않고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블루 LED와 가시광 촉매 필터가 만나 유해물질을 담지 않고 분해한다. 특수 팬으로 빠르게 공기를 빨아들여 정화하며, 오토 모드와 센서를 통해 오염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공기를 정화한다. 69만원.


교원웰스 웰스 제트 블루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실내 공기와 생활 패턴에 따라 제트순환, 멀티순환, 쾌속순환 등 4가지 맞춤 모드로 99%의 강력한 공기청정이 가능한 공기청정기. ‘레이저 PM 1.0 센서’를 탑재해 0.1㎛ 극초미세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 실내 공기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감지된 먼지는 ‘제트블루 99% 공기순환’ 기능으로 빠른 속도로 99% 이상 제거한다. 58㎡형 월 렌털료 3만8천9백원, 71㎡형 3만9천8백원.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9E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청정 성능은 기본, 따스한 자연의 색을 더한 공기청정기. 4단계 필터 시스템과 실내 상황에 맞춰 공기를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에코 모드’가 탑재돼 똑똑한 실내 공기 관리를 돕는다. 제품 표시등을 통해 필터별 청소, 교체 시점을 확인하고 필터를 주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33만원.




청호나이스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전면의 더블 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후, 6방향의 토출구를 통해 내보냄으로써 실내 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순환시킨다. 레이저 방식의 ‘PM 2.5 센서’를 적용, 실시간 실내 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무드램프 색상으로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월 렌털료 4만1천9백원(3개월 주기 서비스 기준).


PART 02 마스크

단시간에 해결할 수 없는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수단은 현재 마스크밖에 없다.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호흡량, 취향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딱 맞는 마스크를 찾도록 하자.


어번에어 어번에어 라이트 마스크 시스템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마스크를 살균하고 건조시키는 캐리어가 동반된 제품. 캐리어에는 마스크 사용 시 발생하는 세균과 오염물질을 살균해주는 자외선 LED가 내장돼 있어, 사용한 마스크를 넣어두면 20분 안에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준다. 마스크는 이너와 아우터가 분리되는 2중 구조다. 감기용으로는 아우터만 사용하고, 초미세먼지를 예방하는 목적이라면 이너를 포함해서 착용할 것을 추천한다. 어번에어 플러스 미드나잇 네이비 6만8천원, 마스크 캐리어 5만6천원.


르마스카 하트 화이트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탁월한 기능성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지드래곤, 블락비, 유승호 등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마스크다. 코와 턱에 완벽하게 밀착돼 유해 공기 차단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 마스크 안쪽에는 미세먼지를 거르는 정전기 필터가 부착돼 있는데, 교체 가능하며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1만4천8백원.


에어리넘 에어필터 마스크 2.0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숨쉬기 불편해 마스크 착용이 꺼려진다면 에어필터 마스크 2.0을 주목하자. 5겹의 레이어드 원단에 3중 코팅을 더한 8중 필터 마스크로, 환기 역할을 하는 밸브 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호흡 시 발생하는 열기나 이산화탄소를 제거해준다. 4가지 사이즈와 무채색 계열의 여러 컬러를 옵션으로 갖춰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7만9천원.


일동생활건강 코아네 코마스크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얼굴을 가리는 마스크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 고기능 필터를 코 안에 착용하면 미세먼지나 각종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반투명 클립 형태의 코 전용 보호 마스크다. 3중 구조의 필터로 미세먼지는 100%, 초미세먼지는 96.3%를 걸러주며, 알레르기 · 천식 · 비염 환자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개입 6천9백원.


디어도그 펫스크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미세먼지는 사람보다 반려견묘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인간이 1kg당 5~10ml의 공기를 흡수하는 반면, 개나 고양이는 10~15ml를 흡수하기 때문. 외출 시 반려견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도록 한다. 디어도그의 펫스크는 고효율 정전기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와 황사를 차단하는 반려견 전용 마스크다. 무게가 가볍고, 목 부분을 밴딩 처리해 탈착이 간편하며, 반려견 눈과 코에 맞춰 입체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6천5백원.


네이필티 유아 미세먼지 마스크 어린이 KF80
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필수템
라바 캐릭터가 새겨진 부직포 재질의 필터를 교체하며 사용하는 유아 전용 미세먼지 마스크. 일회용이나 필터 일체형 마스크보다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한 번 사용한 필터는 먼지나 세균에 오염됐을 수 있으니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를 80% 이상 차단하는 보건용 마스크 성능을 인증받았으며, 2018년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선정됐다. 1만9천5백원.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교원웰스 청호나이스 카도 코웨이 쿠쿠 
사진제공 네이필티 디어도그 르마스카 어번에어 에어리넘 일동생활건강




여성동아 2019년 3월 66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