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덜이 이서진을 웃게 만드는, 맛깔난 레시피도 연일 화제다. 첫 회에 선보인 감자수제비를 시작으로, 직접 회를 떠서 만든 초밥, 봉골레 파스타, 카레, 백합탕, 해물찜, 파김치, 된장국수, 게살볶음밥, 동치미까지 요리의 난이도와 스펙트럼도 다양하다. 제작진은 “사전 미팅 때 집 앞 마트에서 장을 봐 음식을 해 먹는다는 얘기만 듣고 요리엔 큰 기대가 없었는데, 어려운 메뉴 조리법도 잘 알고 있어 정말 놀랐다”고 말한다.
에릭의 요리 비결은 가다랑어 포와 마른 새우, 멸치 가루 등 천연 조미료 3총사. 하지만 딱 한 번 연습했을 뿐인데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김치나, 만화 속 레시피를 현실에 적용한 카레를 보면 ‘요리 천재’라는 수식어도 아깝지 않다.

에릭이 방송에서 선보이는 레시피는 대부분 어렵지 않다. 이서진이 밥상을 받을 때마다 “식당을 내자”고 할 정도로 훌륭하다는 에릭 레시피의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 따라 해보시길.
요리 천재 에셰프의 Recipe

Ingredients
소금, 파스타 면, 올리브오일, 바지락, 마늘 편, 후춧가루, 풋고추, 건고추, 소금
How to make
1 끓는 물에 소금을 뿌리고 파스타 면을 넣은 다음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어 삶는다. 면이 익으면 건져서 체에 받쳐둔다.
2 바지락은 해감을 해 준비한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 편과 후춧가루를 살짝 넣어 볶다가 마늘이 노릇하게 익어갈 때쯤 ②의 해감한 바지락을 넣는다.
4 ③에 ①의 삶은 면을 넣고 후춧가루와 송송 썬 풋고추, 건고추를 넣고 볶는다.
5 면수를 살짝 넣거나, 소금을 넣어 간을 한다.
Tip 면을 삶을 때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으면 면발에 윤기가 흐르고 눌어 붙지 않는다.

Ingredients
문어, 밀가루, 굵은소금, 무, 게, 조개관자, 소금, 식초,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청, 맛술, 진간장, 물엿, 생강 가루, 다시마, 파 뿌리, 대파, 다진 마늘, 미나리, 고추, 전분 물, 콩나물
How to make
1 문어는 내장과 빨판에 남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밀가루와 굵은 소금으로 빨래하듯이 빡빡 닦아준다. 단, 너무 세게 문지르면 껍질이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 문어의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무로 때린다.
3 게는 아가미까지 분리해 손질하고, 조개관자는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4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②의 문어를 7~8분간 삶는다.
5 볼에 고추장과 고춧가루, 매실청, 맛술을 넣고 진간장으로 간을 맞춘 다음 물엿과 생강 가루를 약간 넣고 잘 섞는다.
6 ④의 삶은 문어는 건져내고 남은 육수에 다시마와 파 뿌리를 넣어 한 번 더 끓인다.
7 ⑥의 삶은 문어 몸통은 동그랗게, 다리는 통통하게 자른다.
8 ⑥의 문어 육수 적당량을 팬에 옮겨 ⑤의 해물찜 양념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 큼직하게 자른 대파, ③의 손질한 게와 관자를 넣고 양념이 잘 배도록 섞는다.
9 국물이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미나리와 송송 썬 고추 순으로 넣고 마무리로 전분 물을 넣어 굳지 않게 섞는다.
10 국물이 진하게 끓을 때쯤 콩나물과 ⑦의 문어를 넣는다.
Tip 문어를 무로 때리면 무에서 나오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 효소가 스며들어 식감이 한층 부드러워진다.

Ingredients
무, 쪽파, 생강, 양파, 배, 고추, 물, 소금, 설탕
How to make
1 무, 쪽파, 생강, 양파, 배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하고, 쪽파는 한 묶음씩 예쁘게 묶는다.
2 무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배는 8조각, 양파는 4조각으로 썰어 준비한다. 고추는 길게 칼집을 낸다.
3 통에 ②의 무를 넣고 무 2배가량의 물을 붓는다.
4 ③에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맞추고 ②의 배와 양파 한 조각과 쪽파, 고추, 생강을 넣는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제공 cJE&M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