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ood

떡볶이 덕후의 신흥 맛집 성지 투어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11. 10

한국인의 솔 푸드, 떡볶이의 새로운 서막을 알리는 곳들이 생겨나고 있다. 지금 당장 리스트에 저장해야 하는 신흥 떡볶이 맛집 7곳. 

주말의 여유가 느껴지는
썬데이스낵

썬데이스낵은 8년 동안 운영했던 즉석떡볶이집을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한 곳이다. 새하얗고 깔끔한 외관에 원목과 푸른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덕분에 카페인 줄 알고 들어오는 손님들도 적지 않다고.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썬데이떡볶이는 깻잎이 올라간 쫄깃한 쌀떡볶이와 한입 크기로 자른 핫도그를 함께 제공하는데, 매콤함이 느껴질 때 즈음 폭신한 핫도그로 입안을 부드럽게 달래주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선 떡볶이와 핫도그를 따로 맛본다. 그 후 핫도그를 떡볶이소스에 ‘찍먹’ 하거나, 떡볶이가 거의 남지 않았을 때 토핑처럼 핫도그를 넣어 먹는다. 처음 주문할 때 추가할 수 있는 눈꽃치즈를 곁들이면 고소함이 배가되는 것은 물론, SNS 인증샷을 유발하는 완벽한 비주얼의 떡볶이를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길 54 
OPEN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썬데이떡볶이 7천9백원

남다른 떡 퀄리티를 자랑하는
밀떡팩토리

가로수길을 걷다 보면 시선을 사로잡는 빨간 집, 지난 9월 문을 연 밀떡팩토리는 맛있는 떡을 찾아 전국 각지를 순회한 사장님의 떡에 대한 남다른 정성이 듬뿍 담긴 곳이다. 떡볶이를 향한 사랑 하나로, 떡볶이 마니아들도 쉽게 구별하지 못하는 쌀떡 같은 밀떡을 찾았다는 후문. 이곳은 벤자민무어 페인트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작명한 센스 있는 메뉴명이 눈에 띄는데, 클래식한 RED 달콤떡볶이부터 ROSE GARDEN 투움바떡볶이까지 이름과 맛, 비주얼이 찰떡인 6종류의 즉석떡볶이가 준비돼 있다. 특히 부드러운 생크림소스 베이스에 짭조름한 베이컨 토핑이 올라간 투움바떡볶이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모든 떡볶이 메뉴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톡톡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날치알볶음밥을 위한 배는 꼭 남겨둘 것.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1길 21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MENU SPICE RED 매콤떡볶이 M 1만3천5백원, ROSE GARDEN 투움바떡볶이 M 1만6천5백원

자꾸 생각나는 대구 분식 맛집
섭이네

클래식한 떡볶이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섭이네를 추천한다. 대구 출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소담한 분식집으로, 클래식한 맛의 국물떡볶이가 인기 메뉴. 라면과 달걀, 슬라이스 치즈를 선택해 토핑으로 얹을 수 있다. 이 집의 또 다른 베스트 메뉴는 닭고기 토핑이 넉넉하게 들어간 닭볶이다. 식사 대용으로도 좋지만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부추와 당근, 당면으로 속을 채운 노릇노릇한 납작만두도 빼놓을 수 없지만, 에디터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메뉴는 다름 아닌 김밥이다. 도톰하게 부친 보들보들한 고퀄리티 달걀말이가 들어 있어 김밥 맛집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정도. 다양한 종류의 맥주와 하이볼까지 준비되어 있어 늦은 저녁 야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ADD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1가길 39 반지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떡볶이 4천원, 닭볶이(2인) 1만2천원

궁극의 페어링 메뉴를
만날 수 있는 화담

허름하고 예스러운 간판들이 즐비한 힙스터들의 성지 을지로에도 아는 사람들만 찾아간다는 떡볶이 맛집이 숨겨져 있다. ‘화목한 이야기를 꽃피우다’라는 의미의 화담은 매콤한 떡볶이와 드라이한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파스타, 피자 등 익숙한 와인집 메뉴판에서 찾은 띵호와떡볶이는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메뉴. 평범한 가래떡이 아닌 유튜브 스타들의 먹방 영상 단골 아이템인 중국 분모자 당면으로 만든 떡볶이 위에 크림치즈 감자아이스크림을 올려 을지로다운 신선한 조합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와인의 맛을 해치지 않는 적당한 양념이 분모자 속까지 배어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풍미가 점점 깊어지며, 식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신박한 떡볶이와 페어링한 와인 한잔으로 특별한 날을 기념해도 좋을 듯! 

ADD 서울시 중구 을지로 9길 14 3층
OPEN 오후 5시~ 오전 1시(일요일 휴무) 
MENU 띵호와떡볶이 1만5천5백원

우아한 분식 레스토랑
하이윤

석촌호수 맛집, 송파동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스타일리시한 원 테이블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떡볶이를 즐겨보자. 분위기 있는 조명, 아기자기한 앤티크 소품은 모두 사장님이 직접 발품 팔아 하나씩 구입했다고. 트레이드마크인 청록색 벽도 직접 칠했을 만큼 인테리어부터 메뉴 구성까지 사장님의 애정을 듬뿍 담았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한우 곱창과 마늘, 외국산 고추를 넣어 만든 한우곱창떡볶이다. 은은한 불 맛이 느껴지는 감칠맛 나는 한우 곱창과 매콤한 떡볶이의 조합은 떡볶이를 좋아하는 모든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을 정도! 포크로 하나씩 먹는 것보다 숟가락으로 국물과 떡, 곱창을 함께 듬뿍 떠먹어야 별미인데,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묘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반려견 동반 입장도 가능하며, 원 테이블 레스토랑 특성상 방문 전 예약은 필수다. 

ADD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0길 1-26 
OPEN 평일 오후 5~11시, 주말 낮 12시~오후 10시
MENU 한우곱창떡볶이 3만2천원

바닷가 마을에서 만나는 특별한 분식
판포리로

떡볶이와 딱새우의 만남. 꼬불꼬불한 길을 지나야 나타나는 제주도의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모든 곳이 포토존이다. SNS에서 유명한 딱새우가 올라간 매콤크림딱새우떡볶이, 매콤딱새우떡볶이는 주문 즉시 조리되며 맵기 또한 조절할 수 있다. 떡볶이에는 제주도를 증명하는 딱새우 3마리와 귀여운 니모 어묵이 들어 있으며, 인증샷을 촬영하면 사장님이 직접 딱새우 껍질을 벗겨준다. 매일 아침 만드는 수제 양념으로 버무린 닭강정과 참치마요밥을 곁들이면 평화로운 곳에서 만나는 행복한 한 끼를 마주할 수 있다. 모든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메뉴 판포 세트, 3~4인을 위한 리로 세트가 준비되어 있어, 메뉴판 앞에서 고민할 필요 없이 그저 즐기면 된다. 

ADD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판포 1길 44-1 
OPEN 오전 11시~오후 8시 
MENU 매콤크림딱새우떡볶이 9천원, 매콤딱새우떡볶이 8천원

SNS에 입소문 난 간편 컵 떡볶이
TOP 6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국떡 아워홈 아이배냇 청정원 CJ제일제당 GS25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