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나 혼자 잘 먹는다

editor Kim Ja Hye

2017. 10. 18

회식·과식은 스뚜핏! 혼자서 간단하고 근사하게 해먹어보자.

노오븐감자그라탱


Ingredients

중간 크기 감자 1개, 베이컨 1장, 양파 · 치킨스톡 ¼개씩, 마늘 2쪽, 식용유 · 치즈 적당량씩, 물 약간, 생크림 ¼컵, 버터 ½큰술, 빵가루 1큰술
                     
1 감자, 베이컨, 양파는 1cm 크기로 깍둑썰고,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썬 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마늘, 베이컨, 감자, 양파 순으로 볶다가 베이컨은 익으면 건져낸다. 감자와 양파가 투명해지면 물과 치킨스톡을 넣고 끓인다. 2 감자가 익으면 생크림과 건져낸 베이컨을 다시 넣고 끓이다가 치즈를 얇게 갈아 넣고 되직해지면 그릇에 옮겨 담는다. 3 팬에 버터와 빵가루를 넣고 살짝 볶아 ② 위에 얹는다.



전자레인지크렘브륄레

Ingredients
달걀노른자 2개, 설탕 3½큰술, 녹인 바닐라아이스크림 · 생크림 ½컵씩
                     
1 달걀노른자와 설탕 2스푼을 잘 섞은 뒤 녹인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는다.2 컵에 ⅔ 높이로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20초씩 2번, 15초 1번 돌리고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굳힌다. 3 ②에 나머지 설탕을 고르게 뿌린 뒤 토치로 설탕을 녹인다.



라콧크럼플리



Ingredients
중간 크기 감자 · 달걀 2개씩, 소금 · 식용유 · 사워크림 · 파프리카가루 · 빵가루 적당량씩, 소시지 60g
                     
1 감자와 달걀은 소금을 넣고 끓는 물에 삶은 다음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2 오븐용 그릇 바닥과 옆면에 꼼꼼하게 식용유를 바르고 감자, 달걀, 소시지, 사워크림, 파프리카가루 순서로 반복해 쌓은 뒤 맨 위에 사워크림과 빵가루를 얹어 170℃ 오븐에서 1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3 ②에 파프리카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혼자 밥 먹고 싶은 날엔



손맛 좋기로 소문난 스타트업 기업 낵쏘의 CEO 정예솔이 전수하는 홈 레스토랑 레시피를 담았다. 레스토랑에서 먹을 법한 특별한 요리를 ‘야매’로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살림출판사.









시래기나물밥


Ingredients

시래기 3~4줌, 시래기양념(간장 2큰술, 들기름 1큰술), 쌀 2컵, 간장양념(간장 3큰술, 고춧가루 1½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다진 대파 · 후춧가루 · 참기름 약간씩)
                     
1 시래기는 끓는 물에 20~30분 정도 삶아 섬유질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시래기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2 전기밥솥에 쌀을 씻어 넣고 그 위에 ①을 올린 뒤 취사 버튼을 누른다. 3 밥이 다 되면 잘 섞은 뒤 간장양념을 곁들여 먹는다.




브로콜리참치전

Ingredients
브로콜리 · 양파 ¼개씩, 소금 ·  후춧가루 · 식용유 약간씩, 당근 · 파프리카 ¹/5개씩, 참치캔(150g) 1개, 부침가루 3큰술, 달걀 2개
                     
1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30~40초 정도 데친 뒤 다진다. 양파, 당근, 파프리카도 잘게 다지고, 참치캔은 기름을 빼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2 볼에 ①의 채소와 참치캔, 부침가루, 달걀을 넣고 잘 섞는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를 숟가락으로 떠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으며 중간 불에서 익힌다.



토르티야고르곤졸라

Ingredients
버터 ½큰술, 다진 마늘 · 꿀 ·고르곤졸라치즈 1큰술씩, 식용유 · 아몬드 슬라이스 약간씩, 토르티야 1장, 모차렐라치즈 3줌
                     
1 팬에 버터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살짝 닦아낸 뒤 토르티야를 올린 뒤 그 위에 꿀과 ①의 볶은 마늘을 넓게 펴 바른 다음 모차렐라치즈와 고르곤졸라치즈를 골고루 뿌린다. 3 팬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3~4분 정도 두었다가 치즈가 녹으면 위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참 쉬운 혼밥



SNS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노고은의 실용적인 혼밥 레시피를 모았다. 4가지 챕터로 나눠 한 그릇의 일품요리, 손쉬운 반찬과 찌개 요리, 주말에 먹기 좋은 간식 요리, 혼술 할 때 곁들이기 좋은 안주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온북.









명란알리오올리오

Ingredients
명란젓 1개,  마늘 5~6쪽,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적당량, 파스타면 90g, 페페론치노 5개
                     
1 명란젓은 껍질을 벗기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2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파스타면을 잘 펼쳐 넣은 뒤 면이 달라붙지 않게 저어주며 삶은 다음 건져내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고 버무린다. 면수는 ½컵 남겨둔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페페론치노와 마늘을 볶다가 명란젓을 넣고 볶은 뒤 삶은 파스타면과 면수를 넣고 볶는다.



모히토

Ingredients
레몬 · 라임 ½개씩, 럼주 1잔(소주잔 기준), 애플민트잎 100g, 꿀 3큰술, 탄산수 250ml
                     
1 레몬과 라임 반개는 즙을 내고, 나머지는 얇게 썬다. 2 컵에 레몬즙과 라임즙을 넣고 럼주를 넣은 뒤 애플민트잎과 꿀을 넣는다. 3 탄산수를 넣어 마무리한다.



두부스테이크

Ingredients
소금 적당량, 참두릅 8개, 올리브오일 1큰술, 통깨 ½큰술, 들기름 2큰술, 두부 ½모, 청고추 · 홍고추 1개씩, 파프리카 · 양파 ½개씩, 간장소스(간장 3큰술, 물 2큰술, 청주 · 설탕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참두릅을 데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올리브오일, 소금, 통깨를 넣고 버무린다. 2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굽는다. 3 청고추와 홍고추는 반을 갈라 씨를 뺀 뒤 다지고, 파프리카와 양파도 다진다. 4 팬에 ③의 채소를 넣고 볶다가 간장소스를 넣고 끓인다. 5 접시에 구운 두부를 담고 그 위에 두릅을 올린 뒤 ④를 올린다.


간단한 혼밥 혼술 특급 레시피



요리 블로거로 유명한 김혜남이 소개하는 혼밥 혼술 레시피. 간단하게 만드는 혼밥 레시피부터 맥주·소주· 막걸리 주류별 안주 메뉴와 직접 만드는 술 레시피까지 담았다. 혜지원.











소고기중식볶음면

Ingredients
쌀국수 100g, 소고기 150g, 소고기양념(녹말가루·간장·식용유 1작은술씩), 대파 1개, 양파 ½개, 식용유·후춧가루 약간씩, 숙주나물 50~70g, 굴소스·물 1큰술씩, 다진 생강·다진 마늘·참기름·진간장 1작은술씩
                     
1 쌀국수는 찬물에 30분 정도 불리고, 소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분량의 소고기양념에 5분 정도 재워둔다. 2 대파와 양파는 손가락 마디 크기로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4 팬에 대파와 쌀국수면을 넣어 볶다가 파가 익으면 숙주나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볶은 뒤 숙주나물을 넣고 볶아 익힌다.



연어아보카도브런치

Ingredients
잡곡빵 · 달걀 1개씩, 아보카도 ½개, 식초 · 버터 1큰술씩, 어린잎샐러드 ½컵, 소금 · 후춧가루 · 올리브오일 약간씩 , 훈제연어 슬라이스 4장
                     
1 잡곡빵은 노릇하게 굽고, 껍질과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는 얇게 썬다. 2 냄비에 물과 식초를 1큰술 넣고 끓이다가 달걀을 넣어 천천히 저으며 수란으로 만든다. 3 구운 잡곡빵 위에 버터를 바르고 어린잎샐러드와 아보카도를 올린 뒤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을 뿌린 다음 훈제연어 슬라이스를 올려 그릇에 담는다. 마지막으로 수란을 얹어 마무리한다.



타이그린카레


Ingredients
닭가슴살 200g, 애호박 ⅓개, 대파 1개, 양파 ½개, 식용유 · 다진 실파 약간씩, 다진 마늘 · 다진 생강 · 통후추 · 황설탕 · 피시소스 1작은술씩, 타이그린카레 페이스트 2큰술, 코코넛밀크 1컵, 밥 1공기
                     
1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애호박과 대파, 양파는 작게 썬다.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가슴살, 양파, 대파를 넣고 볶다가 닭고기가 익으면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통후추, 황설탕, 카레 페이스트, 코코넛밀크를 넣고 끓인다. 3 피시소스로 간을 맞추고 애호박을 넣어 끓인다.
4 다진 실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혼밥족을 위한 건강 밥상




‘재즈 요리사’로 불리는 저자 이진호는 양식부터 일식, 중식, 중동식, 동남아식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배우며 자랐다. 혼밥족인 그가 제안하는 셀프 밥상은 기본적인 반찬부터, 영양식, 브런치 요리 등 건강하고 쉬운 요리들로 가득하다. 책이있는풍경.






designner Choi Jeong Mi
사진제공 & 참고도서 혼자 밥 먹고 싶은 날엔(살림출판사) 참 쉬운 혼밥(라온북) 간단한 혼밥 혼술 특급 레시피(혜지원) 혼밥족을 위한 건강 밥상(책이있는풍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