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ester

베스트셀러 한방 화장품 품평기

‘여성동아’ 생활 파트 기자들이 직접 체험

■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LG생활건강 마몽드 소망화장품 코리아나 태평양 한국화장품 ■ 가구협찬·대부앤틱

2004. 11. 15

먹어서 좋은 것은 발라도 좋다는 컨셉트로 만들어진 한방 화장품이 인기. 차별화된 효과가 있는지 ‘여성동아’ 생활 파트 기자들이 직접 사용해보았다.

베스트셀러 한방 화장품 품평기

① 오지은 기자자인 보정 에센스에센스를 바르고 잔 다음날 아침은 세안을 하고 나서도 피부가 땅기지 않을 정도로 보습력이 좋다. 유분기가 적어 피부가 보송보송하고 자극 없이 순해서 민감한 피부에도 잘 맞는다. 한방 화장품 특유의 냄새가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져 향에 대한 거부감은 없다. 흡수력이 느리고 약간의 끈적임이 남는 것이 단점.

② 이지은 기자더 히스토리 오브 후 녹용팩향이 진하지 않은 워시 오프 타입의 팩으로 사용 후 피부가 금세 촉촉하고 매끄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건성 피부인 나뿐만 아니라 지성 피부인 남편도 만족한 제품. 얼굴에 바르자마자 따뜻해져 요즘같이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 좋을 듯. 하지만 꿀을 바른 것처럼 끈적이고 많이 바르면 흘러내려 불편하다.

③ 조은하 기자설화수 온보크림크림이지만 끈적이지 않고 유분감이 적어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흡수되었다. 바르고 나면 충분한 영양과 수분이 공급되어 얼굴이 매끄럽고 촉촉해진 느낌이 들어 건조한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을 듯. 한방 화장품 특유의 은은한 향기가 마치 아로마향처럼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었다.

④ 정윤숙 기자스템 난 활음진 크림민감한 지성 피부여서 트러블 전용 제품만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사용하기 꺼려졌으나 2주 이상 쓰는 동안 트러블이 전혀 없고 사용 전보다 피부가 훨씬 윤기 있고 촉촉해졌다. 한방 크림 특유의 향이 있으나 부담은 없는 편. 하지만 바르고 난 뒤 끈적임이 있고 피부에 스며드는 시간이 긴 것이 단점.

⑤ 윤수정 기자명방선 옥결수한방 화장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 유분이 많아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에는 맞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사용감이 가벼웠다. 제품 자체에 끈적임이 있기는 했지만 얼굴에 바르면 금방 흡수돼 산뜻했고 한방차를 마시는 듯 은은한 향기도 좋았다. 하지만 젤 타입이라 제품이 용기에서 잘 나오지 않는 것은 불편했다.



⑥ 한정은 기자다나한 홍보진 시트 마스크복합성 피부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 팩을 하고 난 후 피부가 한결 맑고 부드러워졌다. 시트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이 장점. 하지만 시트가 너무 커 오려 써야 하는 것은 불편했다. 또한 한약재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인지 향이 조금 부담스러웠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