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가 돋보이는 황신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그녀만의 사랑스러운 로맨틱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Base
태닝한 피부에 어울리는 어두운 컬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르고 어두운 톤의 파우더를 피부톤에 맞게 믹스해 살짝 덧발라준다.
Lip & Cheek
립 메이크업은 펄이 들어 있는 화사한 붉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발라주는데 립라이너로 입술선을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볼터치는 핑크색과 오렌지색 계열을 믹스해 발라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를 연출한다.
Eye
아이섀도 대신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만으로 눈매를 살려준다. 이때 눈꼬리는 위로 살짝 올려 발랄한 느낌이 들게 한다. 눈썹은 도톰하게 그리는데, 펜슬로 모양을 잡아준 다음 섀도를 믹스해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1_ 바비브라운 모이스춰리치 화운데이션 4호. 바비브라운 훼이스파우더.2_ 프레쉬 립펜슬 포피플럼. 샤넬 레브르 뤼미에르 인텐스 72호. 프레쉬 블러쉬파우더 트로픽 오브넥타(오렌지). 프레쉬 블러쉬크림 에이지오브이너슨스(핑크).3_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블랙과 브라운. 시세이도 더메이컵 리퀴드아이라이너 블랙. 메이블린 래쉬익스팬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슈에무라 아이브로우 펜슬 브라운.
최명길의 페미닌 메이크업
최명길은 핑크톤의 메이크업으로 이지적이면서 동시에 사랑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해낸다. 강해 보이는 인상을 보다 부드럽고 우아하게 바꿔가는 그녀의 페미닌 메이크업 따라잡기.
최명길은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강한 메이크업을 자주 선보인다. 이런 스타일을 위해 글로시한 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최대한 매트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먼저 두 가지 색상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어 발라준 후 투명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눌러준다. 그리고 트윈케이크를 수시로 덧발라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시켜준다. 색조 메이크업은 옅은 핑크나 바이올렛 컬러의 아이섀도를 선택,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표현한다.
1_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한 다음 파운데이션을 펴 발라 깨끗한 피부톤을 만들어준다. 겔랑 이시마 안티에이징 크림파운데이션 로즈 아만디네.2_ T존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는 보랏빛이 도는 펄파우더를 사용해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부르조아 수이베몽르갸르 08번.3_ 핑크 립스틱은 스틸라 바바라. 누드베이지 립스틱은 메이크업포에버 HF10A.4_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투명 파우더를 두드려주어 피부톤을 고르게 표현해준다. 바비브라운 쉬어피니쉬 루즈 파우더 페일 옐로우.5_ 바비브라운 쉬머 아이섀도 페일핑크 3호.6_ 평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핑크톤 아이섀도는 매트한 느낌으로 지적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스틸라 치크칼라 2호 페이드(진한 핑크)와 3호 부켓(옅은 핑크).
청초하고 단아한 모습이 매력적인 이영애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맑은 피부 표현. 색조를 최대한 배제하고 투명한 피부톤에 초점을 맞춘 누드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워보자.
Base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진 그녀지만 더욱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 3단계로 피부톤을 조절해준다. 첫 단계에서는 펄이 함유된 메이크업베이스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전체적으로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든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라준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두 가지 색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피부에 얇게 발라주는데, 손으로 두드려가며 바르고 난 후 다시 스펀지로 두드려 피부에 밀착되도록 한다. 세번째 단계에서 한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마와 볼에 발라주고, 어두운 색으로 얼굴에 음영을 넣어준다. 3단계의 피부 표현이 끝나면 투명 파우더를 발라 마무리한다.
Eye & Lip
색조는 최대한 배제하되 이목구비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깊은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립글로스 대신 입술색과 가까운 색상의 립스틱으로 건강한 입술을 표현한다.
1_ 눈가에 수분과 탄력을 주는 제품으로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발라 눈가 잔주름을 예방해준다. 아이오페 액티브리퍼밍 아이크림.2_ 피부톤을 고르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아이오페 화이트젠 MS135 인텐시브.3_ 트리트먼트 성분이 들어 있어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주는 아이오페 트루스킨 글로시립스틱 모카브라운.4_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기 전 피부톤을 고르게 정리해주는 제품. 아이오페 트루베이스 메이크업 스마트프라이머.
김원희의 바비돌 메이크업
재치있는 말솜씨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주는 김원희는 시원한 웃음만큼이나 매력적인 메이크업과 패션 감각을 자랑한다. 마치 인형 같은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의 그녀만의 바비돌 메이크업 노하우 배우기.
Base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다. 진한 베이지 색상과 얼굴빛에 가까운 파운데이션을 섞어 자연스러운 색을 만든 후 얼굴 가장자리에 발라 얼굴이 작아 보이도록 한다. 그런 다음 컨실러를 T존 부위에 발라 하이라이트를 준다. 마지막으로 투명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얼굴에 발라주면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
1 보송보송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끌레드뽀의 투명 파우더.2 얼굴 전체에 발라주는 파운데이션. 피부톤이 밝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일루미네이션 302번 헬레나 루빈스타인.
Eye
눈두덩에 그린색 섀도를 전체적으로 펴바른 후 같은 색 펄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그녀만의 아이 메이크업 노하우. 검정색 아이라이너로 눈모양을 따라 라인을 그리고 눈 아랫부분에는 흰색 펜슬로 라인을 그려 눈망울이 또렷해 보이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그녀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보라색 마스카라를 바르는데 다른 사람에게는 어떤 제품인지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고.
1 김원희가 가장 좋아하는 맥의 그린색 펄 섀도와 슈에무라의 섀도 555번.2 아이라인은 바비브라운의 롱웨어젤 아이라이너로 그려준다. 3 또렷한 눈망울을 만들어주는 샤넬의 화이트 펜슬.
Lip
입술은 입 모양 그대로 그리는데 너무 튀는 색상보다는 연한 핑크빛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린다. 립스틱을 바른 위에 립글로스를 자연스럽게 펴 발라주면 끝.
1 입술을 반짝반짝하게 해주는 샤넬의 립글로스 25번.2 사랑스러운 바비 인형 메이크업을 완성 시켜주는 에스티로더의 립스틱. 크리스탈 글로스 307호.
부쩍 성숙해진 송혜교의 메이크업은 건강한 피부를 강조하는 내추럴 메이크업. 특히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을 돋보이게 하는, 글로시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Base
기초 제품을 바른 후 메이크업베이스를 얇게 펴 발라 피부톤을 정리하고 동시에 보습력도 높여준다. 그 다음 컨실러를 이용해 피부 잡티를 깔끔하게 커버해준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스펀지에 물을 묻혀 최대한 가볍게 바른다. 마지막으로 파우더를 약간만 발라 유분기를 없애준 후 보송보송한 피부를 표현한다.
◀ 잡티, 색소침착, 다크서클 등을 커버해주는 컨실러로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잘 섞이는 것이 장점. 슈에무라 프로컨실러.
Eye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색조가 드러나지 않도록 은은하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옅은 파스텔 핑크나 피치, 살구 컬러를 이용해 눈두덩과 쌍꺼풀 라인에 살짝 펴 바른다. 그리고 화이트 섀도로 눈밑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아이라인은 블랙 컬러 펜슬을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이 꼼꼼하게 채워준 다음 마스카라를 바른다.
1 부드러운 색감의 파스텔 핑크 컬러 아이섀도.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2 선명한 아이라인을 만들어주는 에뛰드 시너지 아이라이너 펜슬&리퀴드 블랙 1호.3 쌍꺼풀 부위에 살짝 발라주는 아이섀도. 에뛰드 스타일 아이즈 309호 쥬시브라운.
Lip
송혜교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입술.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데 얼굴 전체에 생기를 주는 컬러를 골라 촉촉한 느낌으로 바른다. 핑크톤이나 오렌지톤의 립스틱을 바른 후 그위에 립글로스를 덧발라 글로시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1 없어서 못 팔 정도라는 일명 송혜교표 립스틱. 오렌지빛은 살구꽃물 컬러, 핑크빛은 복사꽃물 컬러. 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2 립스틱을 바른 다음 살짝 덧발라주는 립글로스. 에뛰드 후르츠튜브 오렌지티와 복숭아티.
박주미의 원포인트 메이크업
화장품 광고를 통해 여전히 소녀 같은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는 박주미. 강한 색조 화장은 피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면서 고운 피부톤을 살려주는 것이 메이크업 포인트.
Base
화장을 하기 전에 내추럴 커버 로션으로 피부톤을 정리하고 잡티는 컨실러로 가볍게 커버한다. 그런 다음 파우더 팩트를 두드리듯 발라주어 투명하고 고운 피부로 표현한다. 메이크업은 유행을 따르지 않는다는 그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고운 피부톤과 건강한 혈색을 표현하는 것.
Eye & Lip
색조화장을 진하게 하면 오히려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어 거의 하지 않는 편. 눈매를 자연스럽게 정리해주는 정도로만 아이 메이크업을 해준다. 풍성한 눈썹도 억지로 화장을 하면 메이크업 전체가 진해 보이기 때문에 가볍게 정리만 해준다. 그녀가 유일하게 유행을 따르는 것이 립 메이크업. 때론 글로시하게, 때론 매트하게 그날그날 의상에 따라 선택한다고. 즐겨 바르는 립스틱 색상은 내추럴 핑크 계열.
Cheek
건강한 혈색을 표현하기 위해서 살구색 블러셔로 볼에 생기를 준다. 피부가 가무잡잡한 편이기 때문에 블러셔만 가볍게 해줘도 금세 화사해 보인다.
1 자연스런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마몽드 내추럴 커버 로션 1호. 아침 피부 손질시 로션 단계에서 발라준다.2 기미나 잡티 같은 피부 트러블을 커버해주는 바비브라운의 크리미 컨실러 2호.3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줄 뿐 아니라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마몽드 파우더 팩트.4 입술에 반짝반짝 윤기를 주는 립글로스. 랑콤의 쥬시튜브 15호. 5 깊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에스티로더의 퓨어 칼라 아이섀도 듀오.6 피부를 생기있게 표현해주는 맥의 파우더 블러셔 핑크, 피치.
엄정화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바로 눈. 아이섀도는 티나지 않게 살짝 바르는 대신 아이라이너로 눈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즐긴다. 귀엽고 톡 쏘는 매력의 프리티우먼으로 변신한 엄정화의 메이크업 노하우.
Base
먼저 3색 컨실러로 잡티를 제거한 다음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여기에 바이올렛과 핑크톤을 섞은 파우더로 내추럴하면서도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어준다.
◀ 피부색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3가지 컬러의 컨실러. 랑콤 팔레트 믹스 01호.
Eye & Lip
핑크와 오렌지 컬러 아이섀도를 섞어 눈두덩에 펴바른 다음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라인의 윤곽을 잡아주고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굵고 동그랗게 라인을 그려준다. 입술은 눈매에 맞춰 핑크와 오렌지 계열의 내추럴한 색상의 립스틱을 살짝 바른 후 립글로스를 발라 글로시하게 마무리한다.
1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아이라이너.2 매끄럽고 부드러운 질감의 맥 스몰 아이섀도 밍크핑크 벨룩스(핑크), 나일론(펄베이지).3 펄이 들어 있어 각도에 따라 미묘하게 반짝이는 맥 립글라스 시즐피치.
Cheek
크림 타입의 블러셔 오렌지와 핑크 컬러를 섞어서 볼 부위에 펴발라 준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면서 귀여운 이미지가 살아난다고.
▶ 볼과 입술에 함께 사용하는 스틸라 컨버터블컬러 글라디올라(오렌지), 페투니아(핑크).
크고 매력적인 눈이 돋보이는 장진영의 아이 메이크업
장진영의 메이크업은 커다란 눈을 돋보이게 하면서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느낌이 포인트. 특히 눈 밑 다크서클을 커버하여 생기있는 눈매를 표현한다는 그녀만의 노하우를 배워본다.
How to make-up
평소에는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는다는 장진영. 촬영을 할 때에도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즐긴다. 우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 수분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다.
그녀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크고 매력적인 눈을 돋보이게 하는 것. 눈밑 전용 컨실러를 이용하여 다크서클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아이섀도는 한 가지 컬러만 사용하여 깊은 눈매를 표현한다. 레드 브라운톤의 립스틱을 입술 안쪽 가운데 부분에 발라준 뒤 투명 립글로스를 이용해 윤기를 주면 내추럴 메이크업 완성.
1_ 5가지 핑크 컬러가 들어 있는 아이섀도 팔레트. 크리스찬 디올의 5 꿀뢰르 840호.2_ 브러시 끝이 단단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그릴 수 있는 아이라이너. 메이크업 포에버의 컬러라이너 1호.3_ 견고한 솔이 속눈썹 하나하나를 감싸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렝쓰닝 마스카라.4_ 매트한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 시간이 지나면 파우더 성분으로 변한다. SK-Ⅱ의 에센스 크림 파운데이션 43호.5_ 잡티를 말끔히 커버해주는 컨실러. 튜브 타입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리프트 컨실러 2호.6_ 립스틱 위에는 반짝임이 오래 지속되는 수분 공급 립글로스를 발라 입술에 윤기를 준다.
까무잡잡하지만 건강한 피부를 가진 하지원. 어두운 피부톤은 살리고 원컬러 아이섀도와 오렌지 브라운 립글로스로 포인트를 준 하지원식 걸리시 메이크업.
How to make-up
꾸밈없고 귀여운 이미지의 하지원. 그녀의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모습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둔다. 베이스는 어두운 피부톤에 맞춰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얇게 펴 바른 다음 투명 파우더를 살짝 발라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인디언 핑크 아이섀도를 옅게 바르고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얇게 그려준다. 입술에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 립글로스만 발라 촉촉하고 생기있게 연출한다.
Base
파운데이션은 피부톤에 어울리는 두 가지 색상을 섞어 발라준다. 손으로 바른 다음 스펀지로 두드리면서 피부에 밀착시킨다. 얇고 부드럽게 펴 발라지는 스틸라 일루미네이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40호(왼쪽)와 10호(오른쪽).
Color
색조는 인디언 핑크색 아이섀도 한 가지만 쌍꺼풀 부위에 발라 내추럴하게 표현하고, 볼터치는 오렌지와 핑크색을 섞어 살짝 펴 발라준다. 아이섀도는 스틸라 아이새도우 팬 50호 구아바. 볼터치는 비오템 블러쉬 10호(핑크)와 20호(오렌지).
Lip
입술은 어두운 피부톤을 커버해주면서 생기를 주는 오렌지브라운 컬러를 바른다. 브러시 타입이라 깔끔하게 발라지는 스틸라 립글레이즈 플라린(왼쪽)과 오렌지(오른쪽).
Eye
아이라인은 펜슬 타입으로 점막 부분을 메우듯이 살짝 그려주고, 속눈썹은 블랙 마스카라를 발라 길고 풍성하게 표현해준다. 아이라이너는 시세이도 더메이컵 아이라이너 펜슬 1호. 마스카라는 스틸라 마스카라 블랙.
김지수의 로맨틱 핑크 메이크업
야무지고 똑 소리나는 이미지의 김지수. 캐릭터에 맞춰 자유자재로 변신, 여러가지 매력을 내뿜는 그녀의 메이크업 노하우.
Base
무엇보다도 피부톤에 신경을 쓰는데, 건강하고 투명한 느낌의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최소한의 양만 사용해 얇게 펴 발라준다. 그런 다음 크림 타입 볼터치 2가지 색을 섞어서 광대뼈 주위에 살짝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파우더 역시 2가지 색을 섞어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피부톤 완성!
Eye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하기 위해 핑크색을 이용해 색조 화장을 한다. 먼저 눈 밑과 눈두덩에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를 발라 화사한 피부톤을 만든 다음 핑크색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주고, 좀더 짙은 핑크 섀도를 가는 브러시를 이용해 아이라이너를 그리듯이 발라준다. 특히 화이트 펄이 들어간 펜슬을 언더라인 부분에 발라주면 청순하고 촉촉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고.
Lip
입술은 투명한 핑크빛 립글로스를 발라 윤기있고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입술선이 분명하기 때문에 라인을 강하게 그리지 않는 것이 보다 우아해 보이는 비결.
1 입술을 윤기있고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스틸라 립글레이즈 핑크.2 언더라인 부분에 발라주는 슈에무라 아이라이트펜슬.3 파운데이션 위에 발라 흰 피부에 혈색이 돌도록 해주는 크림 타입 볼터치. 크리스찬디올 소우치크 738번(오렌지색)과 838번(핑크색).4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 슈에무라 아이코렉팅 프로컨실러 모브(베이지색), 화이트(보라색).5 핑크 눈매가 입체적이고 깊어 보이는 것이 특징. 에스티로더 퓨어칼라아이섀도 듀오 02호 비너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폭넓은 층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성유리는 깨끗한 피부에 오똑한 콧망울이 돋보인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순수한 매력을 한껏 살려주는 성유리표 투명 메이크업.
Base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는 성유리. 펄이 들어간 수분크림을 베이스처럼 얇게 펴 발라 화사한 피부톤을 만든 다음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화장을 마무리한다.
Color
메이크업 포인트는 사랑스러우면서도 우아함이 느껴지는 투명 메이크업. 이를 위해 쌍꺼풀라인에 연한 자줏빛 섀도만 바르는 것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대신 볼터치는 빼먹지 않는 아이템. 광대뼈를 중심으로 핑크색 블러셔를 사선으로 발라 살짝 홍조 띤 듯한 느낌이 들도록 한다.
Lip
립라이너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오렌지빛 립스틱을 바르고 그위에 미세한 펄이 들어간 립글로스를 덧발라준다.
1 립스틱 위에 투명 립글로스를 덧발라 반짝이는 입술로 표현한다. 바비브라운의 립글로스.2 하얀 피부에 잘 어울리는 오렌지색의 립스틱. 에스티로더의 퓨어 칼라 롱 라스팅.3 촉촉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 맥의 크림 컬러 베이스.4 미세한 펄이 함유되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해주는 수분크림. 맥의 스트롭 크림.5 피부가 푸석해져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는 글로시한 타입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에스티로더의 이퀼라이저 스마트 메이크업.6 눈썹이 진한 성유리는 금색 마스카라를 결대로 발라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한다. 부르조아의 드롤 드 쑤르실.
유민의 일본풍 누드 메이크업
유민이 자주 선보이는 메이크업은 깨끗한 피부를 강조하는 누드 메이크업. 세 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톤을 투명하게 표현하고 색조화장은 옅은 핑크톤으로 사랑스러움을 강조한다.
Base
누구나 부러워하는,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유민. 피부톤은 자연스럽게 살리면서 색조화장은 거의 안 한 듯 표현하는 것이 그녀의 메이크업 포인트.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기 위해 가장 밝은 색과 중간색을 섞은 파운데이션을 바른 다음 아주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으로 T존과 다크서클 부위를 커버해준다. 화이트 파우더를 T존에 바르고 투명 파우더를 덧발라 피부톤을 완성한다.
Lip & Eye
아이섀도는 연한 핑크톤을 사용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입술에는 립스틱 대신 틴트와 립글로스만 발라 글로시하게 마무리한다.
1 전체적으로 하이라이트를 줄 때 사용하는 화이트 파우더로 T존과 눈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부르조아 수이베몽르갸르 10번.2 T존과 눈가의 다크서클 부위에는 매트한 느낌의 밝은색 파운데이션을 발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비오템 센스매트 115호.3 피부톤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파운데이션은 두 가지 컬러를 섞어서 사용한다. 밝은톤은 맥 새틴파운데이션 NC20. 중간톤은 맥 페이스앤바디파운데이션 C2.4 아이 메이크업은 연한 색조를 사용해 깨끗한 이미지를 살려준다. 핑크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그보다 연한 색으로 눈 가운데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준다. 크리스찬 디올 5꿀뢰르 820번.5 섀딩을 할 때는 광대뼈에서 볼 부위까지 사선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해 얼굴의 윤곽을 살려준다. 메이크업포에버 살구빛 아이섀도.6 입술에는 붉은색 틴트를 바른 다음 투명한 립글로스를 가볍게 덧바른다. 붉은색은 베네틴트, 투명 립글로스는 맥 립글라스 B42.7 속눈썹이 워낙 긴 편이라 하나씩 심듯이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준다. 라네즈 컬링피팅마스카라 블랙.
주얼리 멤버인 박정아가 MC로도 활약하며 섹시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그녀의 건강한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것은 펄을 이용한 샤이닝 메이크업. 태양빛 아래 더욱 돋보이는 섹시 & 헬시 메이크업 노하우.
Base
섹시한 구릿빛 피부가 매력적인 박정아는 일부러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메이크업은 하지 않는다. 피부톤을 그대로 살리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포인트! 잡티 없는 투명한 피부라 컨실러는 사용하지 않으며, 파운데이션 역시 피부와 가장 가까운 컬러 하나만 발라준다.
1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으로 가볍게 하나만 발라준다. 가장 어두운 컬러가 피부톤과 가장 잘 맞는다. 클리어라이팅 파운데이션 31호. 라네즈.2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발라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메이크업베이스. 컬러 콘트롤 베이지 1호. 클리오.
Eye
아이섀도는 핑크, 바이올렛, 골드 컬러 등 따뜻한 계열의 부드러운 색을 쓰고 블루, 실버 등 차가운 컬러는 피한다. <타임머신>에 출연할 때는 핑크색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 후 쌍꺼풀 부위에 진한 핑크나 바이올렛 등의 포인트 컬러를 발라준다. 그다음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끝이 살짝 올라가도록 길게 빼주어 섹시하게 표현한다. 마스카라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인조눈썹을 붙이는 것으로 대신한다.
1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주로 사용하는 짙은 핑크톤 아이섀도. 스시플라워 맥.2 펄이 들어 있는 섹시한 느낌의 골드톤 아이섀도. 골드마인 맥.3 화사한 메이크업에 사용하는 바이올렛 아이섀도. 크림드바이올렛 맥.
Lip
입술 역시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립라이너는 사용하지 않고 입술선을 그대로 살려 립스틱을 바른 후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하게 만든다. 그다음 립브러시를 이용해 펄제품을 입술 중앙에만 살짝 덧발라 샤이닝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1 펜슬 타입의 립글로스로 입술색과 가장 가까운 내추럴한 컬러가 특징. 아쿠아리쉬글로스 130호 퓨어누드 라네즈.2 입술색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핑크톤 립글로스. 살구빛은 팬시뎃, 골드펄 핑크는 님프트 맥.
이혜영의 큐트 메이크업
건강미인 이혜영이 제안하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내추럴. 피부톤과 눈매는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대신 핑크 블러셔와 붉은색 틴트로 큐트한 이미지를 살린다. 그만의 깜찍한 이미지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이혜영식 투명 메이크업 레슨.
Base
잡티 없는 건강한 피부를 가진 이혜영. 워낙 깨끗한 피부라 컨실러는 사용하지 않고 리퀴드 파운데이션 하나만 발라 피부톤을 정리한다. 피부톤이 어두운 편이라 파우더는 붉은기가 도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어두운 컬러를 바르면 얼굴이 더 칙칙해 보인다고.
Eye
내추럴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은 연하게 해준다. 대신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선명하게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 아이섀도는 산호색이나 연한 브라운 계열의 자연스러운 컬러를 사용하고, 아이라인은 펄이 든 녹색 펜슬로 위쪽은 물론 언더라인까지 연결해 강하게 표현해준다.
Lip&Cheek
볼터치는 핑크색 크림 블러셔를 발라 귀여운 이미지를 살린다. 베이스 단계에서 파운데이션을 바른 다음 크림 블러셔를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동그랗게 펴 바른다. 입술은 붉은색 틴트 하나만 발라 발그레하게 표현한다.
Highlight
턱선과 볼에는 섀딩을 넣어 갸름해 보이도록 하고,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T존과 눈밑 다크서클 부위에만 부분적으로 하이라이트를 넣어준다.
1 파운데이션은 비오템의 센스 하이드라래디언스 파운데이션 225호. 파우더는 겔랑의 레브왈레떼 루즈파우더.2 아이섀도는 마디나밀라노의 앱솔루트 아이섀도 148호(살구색)와 124호(연핑크), 펄감이 있는 섀도는 스틸라의 43호. 아이라인은 이경민아트쿨의 아이라이너 3번 에메랄드.3 블러셔는 스틸라의 컨버터블 컬러. 립컬러는 이경민아트쿨의 듀얼 립틴트&글로스.4 이경민아트쿨의 프레스드파우더 핑크·퍼플.
방금 세수하고 나온 듯 언제 봐도 청순함을 간직한 손예진. 그 비결은 피부톤에 맞는 화장품을 여러 개 섞어 사용하는 믹싱 메이크업에 있다. 투명한 듯하면서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하는 그녀만의 메이크업 공식 배우기.
【섞어 쓰기 노하우】
노란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파운데이션
두 가지 컬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어 동양인 특유의 노란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컬러를 만든다. 아이보리톤의 메이크업베이스를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바른 후 그 위에 두 가지 컬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OK. 크리스찬 디올의 스킨 플루이드 102번(왼쪽)과 302번(오른쪽).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파우더
베이스의 마지막 단계는 피부톤을 화사하게 정리해주는 보송보송한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핑크색 파우더를 하나만 바를 경우 자칫 창백해 보일 수 있으므로 노란색 파우더와 섞어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만든다. 슈에무라의 페이스 파우더 핑크(왼쪽)와 바비브라운의 페이스 파우더 1호(오른쪽).
내추럴한 아이 메이크업
눈썹이 진하고 두껍기 때문에 펜슬 타입의 갈색 아이브로우로 중간중간 그리고 투명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결을 정리한다. 그런 다음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 갈색 섀도로 쌍꺼풀 라인을 그려준다. 슈에무라 아이브로 펜슬 하드 9호(왼쪽)와 바비브라운의 에센셜즈 클리어 내추럴 브로 셰이퍼(오른쪽).
화이트 펜슬과 립글로스로 도톰한 입술 만들기
입술이 건조한 편이라 립스틱을 바르면 트러블이 생긴다는 손예진. 매트한 화이트 펜슬로 입술 라인을 그리고 붉은빛이 도는 립글로스 하나만 발라 생기 있고 도톰한 입술을 완성한다. 스틸라의 립 글레이즈 레드 컬러(위)와 슈에무라의 아이 라이트 펜슬(아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