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가을밤에 깃든 향기, 신상 향수 리스트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2024. 09. 12

서늘해진 공기를 포근히 어루만져줄 신상 가을 향수.

Warm & Floral

페미닌한 무드에 방점을 찍을 로맨틱한 플로럴 향수. 달큰하고 따뜻한 쉼을 만드는 바닐라 향기가 마주하는 감미로운 가을밤에 제격이다.

1. 메종프란시스커정 아폼 오 드 퍼퓸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플로럴 향수. 상쾌한 네롤리가 달콤한 플로럴 향기로 이어지고 심신을 다독이는 라벤더, 오렌지 블로섬 그리고 바닐라와 앰버의 따뜻한 잔향을 남긴다. 70ml 32만 원.

‌2. 버버리뷰티 가디스 오 드 퍼퓸 인텐스 신선한 아로마
노트와 프로방스산 라벤더의 차분한 첫인상이 4종류의 바닐라 추출물로 이어져 감각적이고 풍성한 향기를 경험할 수 있다. 50ml 가격미정.

‌3. 구찌뷰티 뉴 구찌 플로라 골저스 오키드 오 드 퍼퓸
바닐라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에 청량한 마린 노트가 가볍게 퍼지며 크리미한 플로럴 계열의 향조와 어우러진다. 100ml 26만4000원.

4. 라뜰리에데퍼퓸 팔라틴 by 퍼퓸드말리
만다린과 베르가모트, 서양배의 신선한 과일 향이 샌들우드, 머스크, 바닐라 향기와 은은하게 조화를 이룬다. 75ml 41만 원대.

‌5. 딥티크 로즈 로슈 오 드 퍼퓸
ESG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향수 컬렉션. 건조한 사막 한가운데 물과 모래, 태양과 바람 등 자연의 에너지가 사막 장미와 만나 눈부시게 빛나는 찰나를 표현했다. 100ml 47만4000원.

‌6. 디올 쟈도르 로르
아이코닉한 플로럴 부케 향기에 오렌지 블로섬, 재스민 그랜디플로럼, 센티폴리아 로즈 앱솔루트 노트를 더해 더욱 풍성하고 낭만적인 꽃향기를 경험할 수 있다. 35ml 22만7000원대.

‌7. 리퀴드퍼퓸바 312 생또노레
오드퍼퓸 by BDK퍼퓸 부티크 자재인 유리, 콘크리트, 화이트 스톤에서 영감을 받았다. 스파이시한 핑크 페퍼콘을 시작으로 오렌지 블로섬과 아이리스의 로맨틱함, 화이트 앰버 어코드로 이어지는 향이 섬세하다. 100ml 33만9000원.

Fresh & Woody

올가을엔 청량한 살 내음을 만드는 시트러스와 신비로운 무드에 깊이를 더해줄 우디, 아로마 향수를 향유해보길. 형용할 수 없는 신비로운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1. 캘빈클라인 CK ONE
에센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를 30년 만에 재해석했다.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향수로 베르가모트와 블러드 오렌지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기가 관능적인 머스크, 크리미한 샌들우드로 이어진다. 50ml 7만9000원.

‌2. 밀러해리스 by 라뜰리에데 퍼퓸 미네르 EDP 
‌푸릇한 잔디와 유칼립투스의 싱그러움이 바닷소금과 캐시미어 우드와 만나 이끼, 파촐리향으로 마무리되는 향수로 버지니아 울프의 ‘등대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어둡고 차가운 공기에 둘러싸인 우디한 아로마 노트를 경험할 수 있다. 100ml 31만 원대.

‌3. 킬리안 올드 패션드 
‌18년 숙성한 싱글몰트의 오묘한 맛을 향기로 구현했다. 플로럴 향기의 다바나 에센스가 코끝을 살짝 스친 뒤 고농축 시더우드 에센스, 에버래스팅 앱솔루트 그리고 소합 향으로 이어져 스코틀랜드의 안개 낀 숲을 거닐며 싱글몰트 한 잔을 음미하는 느낌을 준다. 50ml 가격 미정.

‌4. 펜할리곤스 더 댄디 EDP
19세기 초 영국 사교계 젊은 신사들 사이에서 흥한 댄디 스타일에 방점을 둔 제품. 그들이 즐기던 ‘스피크이지 바’를 우디 앰버리 향기로 표현했다. 세드라 에센스와 시더우드 에센스, 위스키 어코드 그리고 파촐리와 앰브록스의 묵직함이 어우러져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100ml 31만 원.

‌5. 르라보 코리안더 39
멕시코시티의 강렬한 태양 아래 싱그럽게 빛나는 고수의 이국적이고 강렬한 향기를 담았다. 라임과 고수 잎의 짜릿함이 워터리한 노트와 만나 신선한 그린 플로럴, 머스크의 잔향으로 이어진다. 100ml 71만5000원.

‌6. 꾸레쥬 오 드 퍼퓸 로 페일
뜨거운 여름이 가고 로맨틱한 지중해 섬에서 되돌아오는 여정을 담았다. 나무껍질에서 얻은 벤조인이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퍼지고 그리너리한 무드를 중심으로 레몬 껍질과 라벤더가 조화를 이루는 아로마틱 머스키 향수. 100ml 25만9000원.

‌7. 이솝 비레레 오 드 퍼퓸
베르가모트, 무화과, 그린티를 중심으로 아로마를 통해 깊이 있는 우디 향, 초록의 싱그러움, 반짝이는 시트러스까지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비전형적인 향기를 마주할 수 있다. 50ml 17만 원.

#가을향수 #향수 #향수추천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구찌뷰티 꾸레쥬 디올 딥티크 르라보 메종프란시스커정 밀러해리스 버버리뷰티 이솝 캘빈클라인 킬리안 퍼퓸드말리 펜할리곤스 BDK퍼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