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돈된 아치형 브로
한때 눈썹의 결을 한 올 한 올 살린 핸섬 브로가 큰 인기를 얻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잘 정돈된 아치형의 날렵한 아이브로가 대세다. 자신의 눈보다 길고 끝이 내려간 아치형 눈썹은 부드럽고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기 충분하다. 런웨이를 살펴보면 재킷, 블랙 & 화이트 등의 단정한 룩에서 아치형 눈썹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빅토리아베컴은 얇은 베이스, 누드 톤의 립에 어두운 아치형 브로를 선보였고, 던다스 쇼에서는 보다 매끈하고 결점 없는 베이스에 눈두덩이를 글로시하게 표현한 뒤 아치형 브로 메이크업을 매치했다. 로에베의 아이브로는 날렵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 아치형 브로에 도전할 땐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의 빈 공간이 보이지 않도록 섬세하게 터치하고 눈썹의 3분의 2 지점에서 살짝 아래로 내려 그리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이때 눈썹산을 조금 각지게 연출하면 얼굴형이 더욱 갸름해 보이니 참고할 것. 깊어지는 가을 오피스 룩에 찰떡처럼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궁금하다면 앞서 언급한 쇼의 모델을 참고해보자. 시어하고 매끈한 베이스에 누디한 핑크빛 입술 그리고 잘 다듬어진 눈썹만으로도 당당한 오피스 우먼으로 거듭날 수 있다.1. 에스티로더 브로우 퍼펙트 3D 올-인-원 스타일러 08
펜슬과 파우더, 세팅 젤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 브로. 펜슬로 한 올 한 올 눈썹 모양을 그리고 파우더로 빈 부분을 채운 뒤 세팅 젤로 눈썹을 고정한다. 2.5g 4만5000원대.
2. 아워글래스 아치 브로우 마이크로 스컬프팅 펜슬 소프트 브루넷
초극세형 1.4mm 두께로 고안되어 마치 본연의 눈썹인 듯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터치할 수 있다. 0.04g 4만5000원.
3. 디올뷰티 디올쇼 카부키 브로우 스타일러 003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색되는 제품으로 삼각형 모양의 팁을 장착해 자로 잰 듯 또렷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0.29g 4만8000원.
4. 나스 브로우 퍼펙터 라바
타원형 팁의 펜슬과 스크루 브러시를 장착해 섬세한 아치형 눈썹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0.085g 3만2000원.
슈퍼 내추럴 브로
곰손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2023 F/W 컬렉션에서 정갈한 아치형 브로와 함께 내추럴 브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는 것. 예전에는 눈썹의 결을 살린 ‘꾸안꾸’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엔 마치 스크루 브러시로 쓱 빗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은 날것의 눈썹처럼 느껴질 정도로 극강의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빅 이어링이나 화려한 패턴의 의상을 입은 모델들의 룩에서 슈퍼 내추럴 브로를 찾을 수 있다. 우선 에트로 컬렉션에서는 눈썹의 빈 공간을 고스란히 남겨두고 스모키 아이로 눈매를 강조했으며, 캐롤리나헤레라 쇼의 모델은 아주 옅은 본연의 눈썹을 가지런히 빗어 아이브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베네피트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성민 팀장은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썹의 컬러를 바꾸고자 한다면 이는 잘못된 선택이다. 오히려 눈썹이 더 무겁고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내추럴 브로를 표현할 땐 최대한 자신의 눈썹 컬러와 비슷한 아이브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눈썹의 빈 공간이 많을 경우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파우더를 사용해 그곳을 채우고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의 결을 따라 빗어준다. 그다음 앞머리만 반대쪽으로 빗으면 쉽게 내추럴 브로를 연출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이마저도 어렵게 느껴지거나 본연의 눈썹을 강조하고 싶을 땐 투명한 젤 포뮬러의 브로 픽서로 눈썹을 쓸어 윤기를 부여할 것. 강렬한 패션 코드와는 반대로 메이크업의 힘을 빼 룩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1. 에스쁘아 더브로우 컬러 픽싱 카라 2
각진 고깔 모양의 브러시로 눈썹에 빠르고 뭉침 없이 컬러를 입히며 눈썹의 결을 쉽게 정돈할 수 있다. 3g 1만6000원.
2. 비디비치 퍼펙트 아이브로우 컬러 코트 01
눈썹을 한 올 한 올 코팅해 자연스럽게 컬러를 입히며 번지지 않는다. 브러시의 양쪽 모 길이가 달라 눈썹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섬세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6g 2만5000원.
3. 에르메스뷰티 레 팽소 에르메스 라브로스 래쉬 앤드 브로우 브러쉬
속눈썹과 눈썹을 손질하고 윤곽을 정돈할 수 있다. 14만8000원.
4. 베네피트 구프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3.75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의 제품. 실키 소프트 파우더 입자가 눈썹 모 사이사이에 뭉침 없이 밀착해 터치 횟수에 따라 원하는 농도로 조절할 수 있다. 1.9g 3만8000원대.
#아이브로 #아이브로메이크업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나스 디올뷰티 베네피트 비디비치 아워글래스 에르메스뷰티 에스쁘아 에스티로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