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웹툰 싱크로율 100% ‘여신강림’의 황인엽 메이크업 비결은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12. 22



이수지(알루 부원장)

이수지(알루 부원장)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은 글로벌 누적 조회 수 40억 뷰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고등학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으로 거듭나며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가 방영되고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람은 바로 등장인물들이 다니는 새봄 고등학교의 비주얼 투 톱 중 한 명인 한서준 역을 맡은 배우 황인엽. 매력적인 외모, 모델 핏 피지컬로 첫 등장부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하루 종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앞으로 날카로운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 스윗함과 허당미까지 한서준만의 다양한 반전 매력을 보여줄 예정. 리얼 ‘만찢’ 비주얼을 완성하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무엇인지, 황인엽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어봤다.

웹툰 ‘여신강림’을 본 적 있나요.

정말 재미있게 본 웹툰인데 이렇게 드라마로 제작되고 주인공 한서준 역을 맡은 황인엽 배우의 메이크업까지 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어요. 

드라마 속 한서준 룩의 특징은. 

한서준이라는 캐릭터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으로 외모도 매력적이고 피지컬도 훌륭한 새봄고등학교의 스타 같은 존재예요. 제가 생각하는 화려하고 센스 있는 한서준 룩의 3가지 포인트는 헤어, 메이크업, 귀걸이예요. 황인엽 배우가 현장에서 헤어, 메이크업을 받고 마지막으로 귀걸이까지 착용하면 샤프한 페이스 라인이 더 강조되면서 ‘아 웹툰에서 보던 서준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한서준의 극 중 전반적인 메이크업 콘셉트는. 

원작 웹툰이 워낙 인기가 많았던 덕분에 드라마 제작 전부터 화제가 되다 보니 작업이 더 조심스러웠어요. 배우들과 모든 스태프들이 스타일링 회의도 수차례 했죠. 웹툰 속 한서준과 최대한 비슷하게 연출하는 것과, 황인엽 배우가 가지고 있는 매력인 샤프한 느낌을 잘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메이크업을 진행했는데, 드라마에서 첫 등장부터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너무 뿌듯했어요.



극 중 캐릭터와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메이크업 포인트가 있다면. 

웹툰에서 한서준은 밝은 피부톤에 아이섀도와 립 틴트를 즐겨 사용하더라고요. 그래서 세미매트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으로 맑고 뽀얀 피부를 강조하고, 작은 포인트 브러시로 톤 다운된 브라운 컬러 음영 아이섀도를 속눈썹 라인에 최대한 가깝게 블렌딩해 얇고 길어 보이는 샤프한 눈매를 연출했어요. 입술은 체온에 따라 자연스럽게 핑크빛이 살짝 도는 컬러 립밤을 사용했고요.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