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w To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효과 2백 배 높이는 법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문형일 이기욱 기자

2013. 10. 29

영양 성분이 농축된 크림을 바르면서 셀프 마사지까지 더한다면 하루 몇 분 투자로 고가의 관리를 받은 듯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단 마사지의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각질 제거는 필수다.

프레쉬 크렘 앙씨엔느_30g 21만원
피부 보습막을 만들어 재생력을 높이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 본연의 광이 나게 돕는다. 오일 타입 에센스 엘릭시어 앙시앙(50ml 40만원)과 블렌딩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손바닥에 1백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크림을 덜어낸 후 에센스 5방울을 떨어뜨려 손가락으로 블렌딩하고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바른다.
2 이마나 눈가, 목 등 주름이 도드라지는 부위에 주름 양쪽을 검지와 중지로 잡고 벌린 상태로 반대쪽 손의 중지로 주름을 따라 안쪽으로 밀고 당기는 것을 반복한다.
3 이마, 눈가, 입가, 목 등 주름이 도드라지는 부위에 주름을 가운데 두고 양 검지를 이용해 주름이 볼록하게 올라오도록 누르는 것을 주름을 따라 3회씩 반복한다. 그런 다음 양 검지를 이용해 주름 방향과 수직이 되게 주름을 잡고 볼록하게 올라오도록 주름을 따라 누르는 것을 3회씩 반복한다.

라비다 링클 솔루션 크림_50ml 11만원
피부 노화에 대응하는 우방자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고 볼륨 있게 관리해 탄탄한 얼굴선을 만든다. 단시간에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할 때는 제니스웰의 오리엔탈 아젠다 큐어오일(30ml 3만2천원대)과 믹스해 바르며 마사지한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손바닥을 마찰해 따뜻하게 만든 후 5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의 크림과 오일을 1~2방울 정도 덜어 섞은 뒤 양 손바닥으로 양 볼을 감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 밀듯 바른다. 오른손은 이마, 왼손은 턱을 감싸 이마는 왼쪽에서 오른쪽, 턱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쓸어 밀듯 바른다. 목은 양 손바닥으로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바른다.
2 살짝 주먹을 쥐고 검지손가락에 힘을 가해 입술 양 끝, 양 콧방울을 기준점으로 잡아 귀 방향을 향해 검지로 돼지 꼬리를 그리듯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볼 전체를 마사지한다.
3 ②와 같은 손동작으로 턱 중심에서 귀 방향으로 왼쪽, 오른쪽 각 5회 정도 쓸어올린다.
4 오른손과 왼손을 아래위로 교대로 교차하며 쇄골 라인에서 턱 방향을 향해 쓸어올린다.
5 이마와 헤어라인 경계 부분을 손가락 끝으로 약간 힘을 가해 문지른다.

키엘 수퍼 스마트 크림_50ml 7만9천원대
피치트리 추출물, 재스몬산,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트리오 포뮬러가 주름, 탄력, 리프팅, 피부결, 보습 5가지 노화를 피부 안팎으로 관리한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충분한 양을 손바닥에 덜어낸 뒤 얼굴과 목, 쇄골 부분까지 부드럽게 바른다.
2 검지와 중지로 주름을 펴주듯 쇄골에서 목 위까지,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끌어당긴다.
3 열 손가락을 모두 사용해 손끝으로 얼굴을 가볍게 튕기며 탄력을 살린다.
4 양손바닥으로 얼굴과 목 피부를 리프팅하듯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 고정시킨다.
5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감싸 크림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킨다.

겔랑 아베이 로얄 나이트 크림_50ml 21만3천원
퓨어 로열 농축액이 밤 시간 동안 이뤄지는 피부 재생 작용을 촉진하고 보습력을 높여 피로 흔적을 줄이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적당한 양을 손바닥에 덜어내 턱에서 귓불까지, 코에서 관자놀이까지, 이마 중앙에서 위쪽까지, 눈썹 머리에서 눈가를 피해 콧날까지 바르되 각 동작 끝에는 가벼운 압력을 줘 얼굴 근육을 자극한다. 남은 크림은 턱에서부터 쇄골을 향해 아래쪽으로 쓸어내듯 바른다.
2 얼굴의 구조를 지탱하는 지점, 턱 끝, 입술 양쪽 끝, 콧방울 옆, 눈썹 사이, 관자놀이를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누른다.
3 손바닥을 이용해 양쪽 얼굴의 윤곽과 볼을 지그시 누르며 둥글게 마사지하는 것을 3회 반복하면 활성 성분의 흡수가 강화된다.

숨37 시크릿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크림_50ml 11만8천원
인류 최초 자연발효 기술로 얻은 그루지안 발효액의 고농축 성분, 슈퍼 폴리페놀이 지치고 약화된 피부 탄성을 회복시킨다.
크림을 바르고 얼굴의 뭉치고 굳기 쉬운 탄성 지압점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하면 피부 밀도 및 탄력이 강화된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관자놀이와 미간, 광대뼈 아래, 입술 옆을 양 손끝으로 지그시 3~5초 가량 누른다.
2 양 손바닥 전체를 볼에 밀착시킨 후 천천히 쓸어올린 다음 손가락이 시작되는 뼈 부분으로 광대뼈 아래를 짚고 천천히 한 번 더 쓸어올린다.
3 양 콧망울 바깥쪽에서 눈꼬리 방향으로 중지로 쓸어올리며 지압한다.
※1~3 동작을 3회 반복한다.

한율 정 에스테틱 크림_60ml 8만원대
국내산 인삼의 주름 개선 기능성 효소 처리 사포닌 성분이 주름 개선은 물론, 미백, 건조 등의 관리를 돕는다.
자기 플레이트를 활용해 경혈점을 자극하면 뭉친 근육이 풀리고 표정 주름이 완화된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플레이트의 ② 부위로 양쪽 목 옆선을 따라 쇄골 방향으로 쓸어준다.
2 플레이트의 ① 부위에 턱을 끼우는 느낌으로 대고 턱선을 따라 쓸어올린다.
3 플레이트의 ② 부위로 입술 끝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볼 전체를 지그시 누르며 쓸어올린다.
4 플레이트의 ① 부위로 콧방울 옆에서 광대뼈를 감싸듯 지그시 관자놀이 방향으로 쓸어준다.
5 플레이트의 ③ 부위로 눈썹 뼈를 천천히 쓸어준 다음, 눈썹 위에서 헤어라인 방향으로 이마 전체를 쓸어준다.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_35ml 9만8천원대
팔자주름 크림, 팔자 패치, 전기이온 영동요법을 도입한 진동 마사지기 RGⅡ 프리미엄 EX W-Care로 구성된 스페셜 케어 제품.
홍삼 추출물이 깊은 주름 관리를 돕고 얼굴의 탄력을 업시킨다. 마사지기는 제품의 영양 흡수를 돕고 미세 진동이 얼굴 근육을 풀어 피부 탄력 증진을 돕는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적당한 양의 제품을 얼굴에 바른 뒤, 손으로 잡고 얼굴에 갖다 대야 작동된다. 이마는 정중앙에서 얼굴 바깥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둥글게 마사지하고, 볼은 돼지 꼬리 모양을 그리듯 얼굴 중앙에서 바깥 방향으로, 목은 쇄골 부위에서 턱 방향으로 쓸어주듯 마사지한다.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 기앤진 크림_50ml 15만원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꾸는 공진비단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마사지를 병행하면 얼굴의 정체된 기혈이 순환되면서 탄력과 주름은 물론 전체적인 윤곽까지 개선할 수 있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볼 전체를 감싸듯 손바닥을 대고 얼굴 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쓸어올린다.
2 네 손가락 끝을 이용해 입가에서 귀밑, 콧방울에서 관자놀이까지 지그시 눌러 자극한다.
3 양손으로 미간을 가볍게 쓸어준 후 눈썹 선을 따라 양쪽 눈꼬리를 향해 지그시 힘주며 쓸어내린다.
4 양손의 엄지를 모아 턱 아래에 받치고 얼굴을 올려놓는 느낌으로 귀밑까지 턱뼈를 따라 누른다.
※1→2→3→4→1 순으로 3~5회씩 반복한다.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크림_50ml 15만원대
멀티-텐션 기술이 피부 연결고리에 작용해 피부 속 탄력을 단단하게 채워 리프팅, 탄력, 주름 개선을 돕는다.

크림, 제대로 바르고 있나요?


HOW TO
1 적당한 양을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면서 양쪽 목, 쇄골 방향을 향해 쓸어내린다.
2 검지 옆 부분으로 얼굴 중앙에서 관자놀이 방향, 눈썹 위에서 헤어라인 방향으로 지그시 눌러가며 끌어올린 다음 엄지와 검지로 피부를 잡고 꼬집듯 비틀면 얼굴의 꺼진 부위가 부풀어 오른다.
3 양 손바닥을 펴서 얼굴 양쪽에 대고 손바닥이 귀에 닿을 때까지 쓸어올려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든다.
※1~3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제품협찬ㆍ프레쉬(080-822-9500) 라비다(080-022-5013) 키엘 랑콤(080-022-3332) 겔랑(080-343-9500) 숨37 더히스토리오브후(080-023-7007) 한율(080-023-5454) 다나한(080-604-1734)
일러스트ㆍ배선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