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Smart Anti-aging Solution

나이에 맞는 아름다움 갖추는 법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현일수 기자

2013. 06. 11

나이와 상관없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여성들의 열망! 하지만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누구도 60~70대가 돼 20~30대의 몸과 피부를 가질 수는 없다. 여성들이 원하는 것은 ‘늙지 않는 것’이 아니라 ‘아름답게 잘 늙는 것’! 여기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4인의 안티에이징 룰에 주목하자.

Smart Anti-aging Solution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에 띄는 주름이 나타난 후에야 노화에 대한 긴장과 위기를 느낀다. 하지만 피부 노화에 대한 관리는 그보다 5~10년 정도 앞서, 피부가 전에 없이 땅기기 시작하거나 각질이 생기거나 피부톤이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게 느껴질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노화가 어디까지 진행되고 있는지 제대로 아는 것이 안티에이징 케어의 시작이다.

check! 내 피부 나이 확인
피부 나이테라고 할 수 있는 주름은 현재 자신의 피부 나이를 짐작해볼 수 있는 증거다. 지금 내 얼굴의 주름 나이가 어느 정도인지 판단한 뒤 그에 맞는 안티에이징 관리 방법을 적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 세안 직후에도 피부가 건조해 잔주름이 보인다.
□ 메이크업 후 주름 사이사이 파운데이션이 끼는 현상이 생긴다.
□ 이마나 눈가의 피부결이 도드라져 보인다.
□ 웃지 않을 때도 눈에 보이는 눈꼬리 주름이 2개 이상이다.
□ 눈 아래 잔주름의 길이가 1cm 이상이다.
□ 입가에 세로 주름이 선명하게 보이고 손으로 펴도 흔적이 남는다.
□ 립 라인이 매끄럽지 못하고 립스틱도 균일하게 발리지 않는다.
□ 미간을 찌푸리지 않아도 미간에 세로 주름이 있다.
□ 자고 일어난 후 베개 자국이 바로 없어지지 않는다.
□ 얼굴을 찡그리지 않아도 콧잔등에 잔주름이 보인다.
□ 평소에도 이마에 잔주름이 2개 이상 보인다.

3개 이상 선택
주름 나이 35세 피부 노화의 다양한 징후가 진행되고 있는 단계. 눈가 주름뿐 아니라 잔주름까지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깊은 주름이 눈에 띄지는 않지만 피부 속에서 서서히 자리 잡고 있으므로 꾸준한 링클 케어는 필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등 평소 생활 습관에 신경 써야 한다.



6개 이상 선택
주름 나이 40세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다. 피지선 기능 저하로 피지 분비량이 감소해 지성 피부였던 사람도 건성 피부로 느낄 만큼 심한 건조함을 느낀다. 건조로 인해 주름 선은 또렷해지고 각질층이 두꺼워지며 피부결은 거칠어진다. 피부 신진대사가 활발한 밤 시간을 이용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하고, 제품을 바를 때는 목까지 케어하는 등 적극적인 주름 관리를 해야 한다.

9개 이상 선택
주름 나이 45세 이상 노화에 의해 진피층 탄력 섬유가 부족해져 피부 표면뿐 아니라 진피 탄력 섬유까지 손상된 상태다. 레티놀 같은 고기능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주름이 더 이상 깊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보통 25세를 전후로 피부 표피층과 진피층 두께가 얇아지고 진피의 탄력성이 떨어지며 피하지방의 조직이 느슨해진다. 피지 분비가 줄고 땀샘 조절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이 감소하며 피부결이 거칠어진다. 유전적 소인, 체질, 부적절한 영양 상태까지 영향을 미치면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영양 공급이 부실해지면서 본격적인 노화가 진행된다. 여성들이 피부 변화를 확실히 느끼기 시작하는 것도 이맘때다. 이러한 자연적인 노화는 몸속 유전자가 성장과 발달 과정을 거치면서 속도는 느리지만 꾸준히 진행된다.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이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자외선, 건조하면서 먼지가 많은 환경, 음주와 흡연, 만성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조직 탈수와 재생력 감소, 영양 부족, 반복적인 표정 근육의 수축 등을 들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자외선이다. 아시아 여성의 피부는 나이가 어릴 때는 백인의 피부보다 자외선에 대한 방어력이 강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멜라닌 합성 능력이 떨어져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가 과도하게 형성된다. 자외선에 의한 노화는 자연노화 증상과 달리 일시적으로 피부 두께를 변화시키는데, 이때 탄력 섬유가 손상되면서 피부가 급속도로 건조해지고 거칠어진다. 이 증상이 지속되고 심해지면 주근깨나 잡티 같은 색소 침착은 물론 주름이 굵고 깊게 생기며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현상도 유발된다.
피부 노화는 이러한 자연노화와 광노화가 복합적으로 결합돼 나타나는데, 문제는 광노화가 자연노화보다 진행 속도가 빠르고 강력하다는 것이다. 비가 오거나 겨울이고 실내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겨울에는 지면에 닿는 적외선이 줄어 햇볕이 뜨겁게 느껴지지 않지만 피부 깊숙이 파고드는 자외선 A의 양이 더 많아 더 유해할 수 있고, 실내의 형광등에서도 자연광 못지않은 자외선이 방출된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하지만 광노화는 피부가 변하는 것 같다고 느끼는 시점에서 적극적으로 예방과 관리를 한다면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동양 의학에서는 노화를 음과 양의 조화, 오장육부의 균형이 깨져서 오는 것으로 본다. 신체 기능이 쇠퇴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몸속의 생체 리듬이 느려지고 쉽게 깨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흔히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피부 자체의 문제로만 생각하기 쉽다. 피부의 타고난 능력 자체도 무시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트러블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 환경 등의 문제로 인해 체내 균형이 깨지면서 생기는 것이다. 생체 리듬이 규칙적으로 리드미컬하게 돌아가야 피부 재생이 잘되고, 노화도 늦출 수 있다. 주름과 색소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과 함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미네랄, 즉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셀레늄, 코엔자임Q10 등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단백질과 탄수화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론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것과 적당한 운동도 피부 노화 예방에 꼭 필요하다. 명심할 것은 노화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면 다시 속도를 늦추기 위해 많은 연료가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Smart Anti-aging Solution


20s Anti-aging Solution
28세 명아름
메디컬 코디네이터
리얼 안티에이징 루틴

Smart Anti-aging Solution


“2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눈가와 미간의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했어요. 예전보다 얼굴 전체의 탄력이 떨어지는 듯 보이고, 피곤한 날은 안색이 심하게 칙칙해지죠. 그래서 가장 먼저 신경 써서 관리를 시작한 부분은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예요. 세안할 때는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고 폼 클렌저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은 뒤 찬물로 한 번 더 패팅하는데, 이 세안 과정은 아무리 피곤하고 귀찮아도 빠뜨리지 않아요. 더불어 일주일에 한 번 파우더 타입 클렌저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세안 직후 영양감 높은 앰풀을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브라이트닝 시트 마스크를 하죠. 자고 일어나면 얼굴 전체에 탄력감과 윤택이 생기면서 안색도 밝아지더군요.
건조한 실내에서는 꼭 가습기를 틀고, 외부에 나갈 때는 항상 파우치에 수분 미스트를 챙겨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뿌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 써요. 건조감이 심하게 느껴지는 부위에 수분 미스트를 뿌린 후 수분 크림을 덧바르면 수분감도 오래 지속될 뿐 아니라 메이크업도 새로 한 것처럼 보송해진답니다.
업무 관련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느낄 때면 어김없이 생기는 것이 피부 트러블! 이럴 땐 절대 손을 대지 않고 화장솜이나 티슈에 수분 미스트를 적셔 올려 잠시 진정시킨 뒤 스폿 케어 제품으로 트러블 상태가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요. 안색이 유난히 나빠 보이고 탄력이 없어 보일 때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사과ㆍ요거트 등을 더해 함께 갈아 마셔요. 별다른 이너뷰티 제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제겐 효과 만점이에요. 20대 초반부터 꾸준히 수영을 해 피부 탄력과 체중 관리를 하고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 반신욕도 하고 있어요. 유산소 운동과 반신욕 모두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막고 안색을 맑게 하는 일등 공신이죠.”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Smart Anti-aging Solution


명아름의 안티에이징 키트
1 CNP 블레미쉬 듀얼 스팟 황련, 어성초, 은행, 병풀 추출물이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스폿 제품과 트러블 컨실러가 함께 구성된 듀얼 제품. 각 3.5ml 2만8천원.
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피부 자체의 손상 개선 기능을 강화해 노화 속도를 늦춘다. 50ml 15만5천원대.
3 미샤 올-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마일드 에센스 선밀크 SPF45+ PA+++ 내추럴 베리어 콤플렉스와 타나카 성분이 자외선과 먼지, 태양열 등 유해환경을 차단, 보호하고 매화, 국화, 동백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40ml 1만4천8백원.
4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폼 제주 화산송이가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해 모공을 깨끗하게 가꾼다. 150ml 8천원.
5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리페어 C 4배 농축된 피테라가 피부 리듬을 조절해 거칠어진 피부결과 눈가 다크서클을 관리한다. 30ml 20만원대.
6 CNP 알프스 하이드로 미스트 알프스 빙하수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60ml 1만2천원.
7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항염 효과가 있는 천연 항생 물질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10ml 2만5천원.
8 디올 캡쳐 토탈 아이 에센셜 눈가 피부 세포의 재생 능력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방어력을 높인다. 15ml 10만2천원.
9 CNP 딥 엔자임 파우더 워시 식물 유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저자극 딥 클렌저. 70g 3만8천원.

Expert‘s Tip | 20대의 안티에이징 솔루션
25세 이후부터는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면서 각질 턴오버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수분이 감소하며 이전에 비해 색소 침착도 잘된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 능력이 감소해 피부 탄력도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중요한 피부 관리를 꼽으라면 단연 클렌징과 자외선 차단! 평소 꼼꼼한 클렌징과 정기적인 딥 클렌징을 병행해 각질의 턴오버 주기를 일정하게 맞추고, 자외선 차단을 통해 색소와 잔주름을 예방해야 30~40대에도 밝고 탄력 있는 피부로 빛날 수 있다. 특히 클렌징은 단순히 메이크업을 지우는 단계로 여겨선 안 된다. 하루 동안 피부 표면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스킨케어의 한 과정이라는 것을 유념할 것. 더불어 자외선이 강한 오전 10시~오후 3시 사이 햇볕에 직접적인 피부 노출을 삼가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 지수 30,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 자외선을 차단한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하루 7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까지 더불어 지킨다면 20대 피부 관리는 충분하다.

Smart Anti-aging Solution


30s Anti-aging Solution
35세 최승희
회사원
리얼 안티에이징 루틴

Smart Anti-aging Solution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이 조금이라도 안 맞으면 붉은기가 돌고 뾰루지가 생기곤 해요. 30대에 접어드니 그런 현상이 더 심해지고 건조해져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죠. 메이크업한 날에는 오일 밤 클렌저로 마사지하듯 메이크업을 지운 후 세안하고, 아침 세안은 물로만 해 피부 건조를 막아요. 이중세안을 하는 대신 세안 후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닦아내듯 발라 클렌징을 마무리하고요. 이후 페이셜 오일을 소량 발라 흡수시키거나, 워터 타입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덮어 팩처럼 사용하기도 해요. 최근 피부 건조가 심해져 자기 전 보습력 높은 수면 팩도 사용하고 있고, 안색이 칙칙해져 피곤해 보이거나 페이스 라인이 처져 보이는 날엔 즉각적인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는 마스크 팩을 애용해요. 평소 잊지 않고 바르는 것은 자외선 차단제예요. 메이크업 전 얼굴에 듬뿍 바르고 흡수시킨 뒤 멀티 기능의 CC크림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날은 피부 건조가 더 심하게 느껴져 제겐 절대 없어선 안 될 아이템이죠.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한 탓인지 두피와 모발도 환경 변화에 민감해요. 계절이 바뀌면서 모발과 두피가 건조해지면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물론이고, 강한 햇볕을 받으면 탈색까지 진행되죠. 그래서 지난해부터 헤어 팩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한두 번씩 헤어 팩을 하고 나서부터는 모발 푸석거림이 사라지고 끊김 현상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더불어 매일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챙겨 먹어요. 눈이 건조할 땐 말린 블루베리를, 피부가 건조할 땐 잣 한 움큼을 먹는데, 따로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쉽게 붓는 체질인 데다 혈액순환도 잘되지 않아 30대 초반부터 저염식을 먹고 있어요. 일주일에 2번은 1일 1식으로 주기적으로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빼는 제 나름의 디톡스 기간을 가지고요. 매일 자기 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고 일주일에 3번 유산소 운동을 하면 땀과 함께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이 빠져나가 안색이 투명해진답니다.”
헤어·다솜(헤세드 02-511-9232)|메이크업·지나(엘룩스 02-516-7940)

Smart Anti-aging Solution


최승희의 안티에이징 키트
1 꼬달리 디바인 오일 포도씨 폴리페놀이 블렌딩된 식물 오일이 건조한 피부와 손상된 헤어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50ml 7만9천원.
2 프로스틴 프로스티드 오일밤 클렌저 모링가 오일이 클렌징하는 동안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개별 포장된 밤 타입 오일 클렌저. 4g×20개 2만5천원.
3 더페이스샵 페이스 잇 아우라 CC크림 조명광 파우더를 배합해 칙칙해진 피부를 화사하고 윤기 있게 연출한다. 20g 2만4천9백원.
4 프로스틴 매직 인 미드나잇 마스크 사막 장미 추출물이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 건조를 예방하고 자는 동안 피부 밸런스를 맞춰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꾼다. 10ml×3 2만4천원.
5 케라스타즈 에이지 프리미엄 서브텐티브 마스크 히알루론산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를 예방하고 칼슘, 비타민 F, 세라마이드 등이 가늘어진 모발을 윤기 있고 튼튼하게 만든다. 200ml 6만원대.
6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 성분이 얼굴빛을 환하게 가꾸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다. 75ml 9만원대.
7 프로스틴 라말리브 소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라말린 콤플렉스가 활성산소 제거를 도와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40ml 2만3천원.

Expert‘s Tip | 30대의 안티에이징 솔루션
기다렸다는 듯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다. 세안 후 땅김 현상이 심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며, 20대 후반부터 보이던 잔주름이 자리를 잡아간다. 특히 30대에 생기는 주름은 눈에 띄게 깊게 만들어지는데 눈가나 입가 잔주름이 깊어질 뿐 아니라 주름의 숫자도 늘어나므로 피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케어에 공을 들여야 한다. 보습 성분이 강화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 후 피부에 맞는 팩이나 보습 기능이 뛰어난 에센스, 피부 수분 증발을 막는 크림 등의 사용이 필수다. 단, 보습에 신경 쓰되 수분을 잡아주는 유분막을 형성할 수 있도록 20대에 사용했던 제품보다 기능적이고 농축된 제품을 사용한다. 평소 짓는 표정이 주름으로 직결될 수 있으므로 표정 관리에도 신경 쓴다. 임신이나 출산 등을 거친다면 여성 호르몬에 의한 기미나 색소도 눈에 띄기 시작하므로 자외선 차단 및 화이트닝, 규칙적인 각질 제거로 색소도 관리해야 한다.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 공급과 수면, 운동 습관도 점검해봐야 할 나이다.

Smart Anti-aging Solution


40s Anti-aging Solution
46세 이화현
뷰티 브랜드 디렉터
리얼 안티에이징 루틴

Smart Anti-aging Solution


“제 스킨케어의 키워드는 ‘탄력’이에요. 나이 들수록 점점 깊어지는 팔자 주름과 꺼지는 볼륨, 흐트러지는 페이스 라인에 맞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자극 없는 부드러운 클렌저로 세안하고 평소 기초 스킨케어를 할 때 토너와 보습제를 바르면서 셀프 마사지를 병행해요. 피부 표피와 진피 노화는 물론 표정을 만드는 근육까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기 때문에 표정 근육 관리는 필수죠. 제품을 바르면서 ‘아ㆍ에ㆍ이ㆍ오ㆍ우’ 발음을 반복하며 표정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손으로 가볍게 지압점을 누르면서 마사지를 한답니다. 나이를 속일 수 없다는 목 관리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아요. 목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보습제를 바르는 걸로도 목 관리는 충분하죠.
숙면은 안색과 피부결에 큰 영향을 미쳐요. 잠을 충분히 자는 습관만큼 피부 관리에 중요한 것이 없더라고요. 40대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수면 습관을 스킨케어의 한 부분으로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 눈에 띄는 곳에 자외선 차단제를 비치해놓고 잊지 않고 발라요.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뿐 아니라 목이나 손등, 팔에도 꼭 바르고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 날은 외출 후 반드시 깨끗이 클렌징해야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장시간 하는 목욕보다는 단시간 내에 할 수 있는 샤워를 주로 하고 물기가 약간 남아 있는 상태에서 안티에이징 성분이 들어 있는 보디 로션을 발라요. 로션은 발끝에서 심장 방향으로 여러 차례 쓸어올리듯 마사지하며 바른답니다. 로션을 바른 후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보디 미스트를 뿌려 건조함을 없애고요. 최근 업무로 인해 바빠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미용기기를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일이 바빠지기 전엔 승마를 즐겼는데, 요즘은 따로 시간을 낼 수 없어 실내 승마기로 대신하고 있고요. 전후좌우 동작뿐 아니라 비틀기, 상하 운동까지 가능해 30분만 해도 땀으로 옷이 흠뻑 젖는답니다. 과식이나 폭식은 피하고 제철 과일을 간식으로 챙겨 먹어요. 하지만 이렇게 해도 40대 후반에 접어드니 안티에이징이 쉽지 않더군요. 아무리 바빠도 가족과의 대화 시간을 자주 가지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즐겁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잊지 않는답니다.”
헤어·다솜|메이크업·지나

이화현의 안티에이징 키트
1 CNP 화이트 필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pH 밸런스를 조절하며, 피부 진정과 보습 및 미백을 돕는 3단계 필링 프로그램. 1제 7ml, 2제 12ml, 3제 20ml 각각 3개씩 6만9천원.
2 CNP 미네랄 B.B.B 퍼펙트 미네랄 콤플렉스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표현하는 멀티 케어 비비 밤. 10g 4만2천원.
3 CNP 닥터레이 라이트 테라피 피부 노화를 막는 레드 LED 빛이 피부 진피층까지 깊이 침투해 세포를 활성화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한다. 9만5천원.
4 CNP 오메가 퍼펙션 선블록 SPF50+ PA+++ 차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판테롤 등 식물 유래 허브 성분이 들어 있어 자외선 노출로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영양 공급과 보습을 돕는다. 50ml 3만8천원.
5 일리 토탈에이지 바디 미스트 인삼 추출물과 동백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12시간 동안 촉촉함을 유지하고 피부 윤기를 개선한다. 200ml 1만5천원대.
6 일리 토탈에이지 바디 로션 인삼 추출물의 노화 징후 개선 효과와 콩의 보습 효과, 동백 오일의 영양과 윤기, 녹차의 항산화 효과를 담은 보디 로션. 350ml 2만원대.
7 키엘 파워풀 링클 앤 포어 리두싱 크림 주름, 눈에 띄는 모공, 거친 피부결을 탄탄하고 매끄럽게 가꾸는 안티에이징 크림. 50ml 7만7천원대.

Expert‘s Tip | 40대의 안티에이징 솔루션
여성 호르몬이 저하돼 재생, 보호, 보습, 영양, 산소 등 피부 5대 기능이 모두 떨어지는 시기로, 노화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미세 주름과 표정 주름이 40세를 지나면서 굵은 주름으로 변하고, 다른 부위에도 주름이 점차 자리를 잡아간다. 탄력은 떨어져 살이 늘어지고 전에 없던 검버섯이나 흑색 점도 생기기 시작하는데, 특히 검버섯은 집안 내력과 관련이 깊으므로 유전적 소인이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고 모자나 양산 등으로 자외선 차단에 힘써야 한다. 더불어 보습과 화이트닝 케어는 물론 숙면,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양질의 식사까지 신경 쓸 것! 목 부위에 색소와 주름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스킨케어 할 때 목은 물론 다른 몸 피부까지 탄력과 화이트닝을 챙겨야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Smart Anti-aging Solution


50s Anti-aging Solution
51세 서은경
한의학 전문의
리얼 안티에이징 루틴

Smart Anti-aging Solution


“아침에 세안하기 전 밤새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팩을 하고 20분간 누워 있어요. 팩 대신 플레인요구르트를 바르기도 하는데 아침에 피부 관리를 하고 세수를 하면 피부에 한결 생기가 돌아요. 40대 중반부터 욕실에 수돗물의 염소 성분을 제거하고 마이크로 버블을 만드는 정수 기계를 달아 그 물로 샤워와 세안을 하고 있어요. 염소 소독된 수돗물이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 같아 바꿨더니, 피부가 안정되고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해 꾸준히 사용하고 있죠.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를 때는 중력의 역방향으로 쓸어올리듯 마사지하면서 바르는데, 이틀에 한 번씩 저녁마다 개인용 의료기인 메조롤러를 사용해요. 메조롤러로 피부에 마이크로 홀을 만든 뒤 줄기세포 화장품을 발라 콜라겐 생성을 높이죠. 피부결을 한결 촘촘하게, 점점 처지는 페이스 라인을 탄탄하게 유지하는 저만의 비책이랍니다.
파우치에는 줄기세포 활성화제로 만든 방부제 무첨가 1회용 화장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건조감이 있거나 안색이 어두워질 때 바르곤 해요. 식물 발효액이 들어간 페이셜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뿌려 미백이나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는 미생물이 피부 위에서 번식할 수 있도록 돕고요.
맑은 피와 깨끗한 장은 고운 피부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생각해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씩 단식해 혈액 속 독소를 배출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죠. 생선과 채소 위주로 식단을 챙기고, 채소는 삶아서 자주 먹어요. 채소를 삶아서 먹으면 생채소를 먹을 때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어 따로 비타민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챙겨 먹지 않아도 되죠.
피부 노화뿐 아니라 건강 유지를 위해 무엇보다 잠을 충분히 자려고 노력하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혈액순환이 잘될수록 피부 탄력이 높아지고 윤기가 도는데, 이는 운동을 통해 증가시킬 수 있거든요. 땀이 많이 나는 과격한 운동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생기게 하니 강도는 최대한 약하고 시간은 길게 운동하는 것이 좋죠. 집에서 TV 보면서 제자리걸음을 오래 걷는 운동이 제 건강 유지와 피부 상태 유지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헤어·메이크업·W퓨리피

Smart Anti-aging Solution


서은경의 안티에이징 키트
1 무앤무 닥터 메조솔루션 마스크 팩 메조롤러 사용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 무균·무방부제 시트 마스크. 10장 17만6천원.
2 레오놀그렐 샹쁘왕백 오미엘 풍부한 영양과 효소가 들어 있는 꿀 추출물과 프로틴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한 두피를 튼튼하게, 모발은 탄력 있게 가꾼다. 120ml 4만5천원.
3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 진해윤 쿨링 선커버 SPF50+ PA+++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3℃까지 낮춰 피부 열감을 진정시키고 피부에 얇게 밀착돼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안색을 연출한다. 15g×2 6만원.
4 무앤무 닥터 메조솔루션 스템셀펩타이드 안티링클 컨포머 피부 재생 및 콜라겐 합성 효과가 있는 인체 단백질 MGF를 고농도로 함유한 젤 타입 세럼. 5ml×8개 46만원.
5 허에니스 뉴트리언트 미스트 미네랄 및 유용한 영양 성분을 발효해 만든 화장수. 120ml 7만5천원.
6 무앤무 닥터 메조솔루션 스템셀펩타이드 재생 크림 천연 유화제와 식물성 오일로 만든 크림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50ml 24만1천2백원.
7 넬스생명공학 윗물버블발효온천수기 기존의 샤워기에 달아 사용하는 간편한 제품으로 필터가 수돗물을 고도 정수함과 동시에 마이크로 버블을 만들어 모공 속으로 산소를 공급, 피부 보습력을 높여준다. 67만원(설치비포함).
8 무앤무 메조롤러 5백40개의 바늘을 가진 롤러로 피부에 마이크로 홀을 만들어 콜라겐의 자연적인 생산을 유도한다. 9만8천원.
9 세븐드롭스 바바수 액티브 퍼밍 에멀전 바바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 탄력을 높인다. 130ml 3만3천원.

Expert‘s Tip | 50대의 안티에이징 솔루션
이전의 피부 관리 정도에 따라 피부 상태에 개인 차가 많이 나는 시기로, 세포의 재생과 분열 능력이 20~30대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표피에 각질이 쌓이고, 안쪽 진피층엔 탄력 섬유가 줄어들고, 자외선을 방어하는 멜라닌 세포와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가 급격히 줄어들어 약한 자외선에도 피부가 손상되며, 염증 반응이 가시지 않아 색소가 쉽게 침착된다. 피부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 모세혈관이 줄며, 혈액순환 기능도 떨어져 촉촉했던 피부는 가문 땅처럼 갈라지고 메말라 세월에 상처 입은 피부는 갈수록 회복이 어려워진다. 이 시점이 되면 입술 양쪽 끝에 주름이 잡히고 턱까지 내려오는 주름선이 생겨 표정까지 변하게 된다. 유분과 수분을 함께 공급하고 영양, 보습, 탄력 기능성 제품과 안티에이징 강화 제품 사용이 필수다. 기미 등의 색소가 생기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잘 챙기고,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분과 숙면, 영양 섭취에 신경 쓴다. 특히 갱년기에는 탄력 저하가 심해지므로 비타민 C와 함께 콩 식품을 많이 섭취해 부족해지는 여성 호르몬의 구성 성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ㆍ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
참고서적ㆍ ‘깐깐 닥터 조애경의 W뷰티’(랜덤하우스)
제품협찬ㆍ더페이스샵(080-050-3300) 키엘(080-022-3332) 이니스프리(080-380-0114) 디올(080-342-9500) SK-II(080-023-3333) CNP(080-220-0707) 미샤(080-080-4936) 에스티로더(02-3440-2772) 케라스타즈(080-099-5000) 프로스틴 더히스토리오브후(080-023-7007) 꼬달리(02-543-5631) 일리(080-023-5454) 무앤무 허에니스(02-735-5525 www.happyorchard.com) 레오놀그렐(02-777-1644) 세븐드롭스(1566-7390) 넬스생명공학(032-812-2843) 의상·소품협찬ㆍ셀린비by디누에(02-3444-4756) 페리앤소나 인핑크(02-508-6033) 모르간(02-546-7109) 블루페페(02-3445-6428) 발렌시아(02-514-0695) 키스바이뮈샤(1588-9391) 쥬얼리자랑(02-718-4747)
스타일리스트ㆍ정수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