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CARE

한 올도 빠짐 없이 가냘픈 모발 지키는 브러싱 노하우

기획 신연실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어시스트 신보라 ■ 도움말 조미경(피부과 전문의) 르네휘테르(080-548-6002) 피토(02-323-0356~7 www.phytoparis.co.kr) 아베다(080-805-5811) ■ 제품협찬 휭거브러쉬(070-4104-9639 www.fingerbrush.kr) 아베다(080-805-5811)

2010. 10. 06

한 올도 빠짐 없이 가냘픈 모발 지키는 브러싱 노하우


이상적인 빗질 노하우
모발 건강을 위해서 올바른 빗질부터 알아두자. 보통 빗질은 두피에서 모발 끝 쪽으로 빗어야 모낭의 기름이 모발 전반적으로 균일하게 도포된다. 빗질을 거꾸로 하면 모발을 자극해 모발 중간이나 끝이 손상돼 갈라진다. 물에 젖은 머리는 쉽게 늘어나므로 빗질만으로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가능한 한 물기가 마른 상태에서 머리를 빗는 것이 좋은데 불가피하게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빗어야 할 경우라면 간격이 넓어 머리를 최대한 당기지 않는 빗을 사용한다.

탈모가 아닌데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머리를 빗을 때 머리카락이 적당히 빠지는 것은 빠져나가야 할 휴지기에 접어든 모발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하기 전에 먼저 사용 중인 빗의 핀(빗살)이 지나치게 촘촘하지 않은지 살핀다. 핀이 촘촘한 경우 핀 사이에 모발이 걸리면서 강하게 당겨져 빠질 수 있다.

모발과 두피가 건조하다면?
건성 모발은 두피의 피지선을 외부에서 자극해 적당한 유분을 만들어야 모발에 윤기가 생긴다. 빗질을 할 때 두피 전체를 자극할 수 있도록 두피에 닿는 빗살 끝의 면적이 넓은 것을 선택한다. 핀은 가늘지만 매끄럽고 끝이 뭉툭한 빗이 피지선을 자극하는 데 효과적. 단, 플라스틱으로 된 핀은 정전기를 일으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나무나 뼈, 뻣뻣한 돼지털로 만든 빗을 고른다.

웨이브 헤어는 이렇게!
샴푸 후 웨이브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따로 빗질을 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빗기도 하는데, 빗으로 요령 있게 빗으면 스타일링은 물론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 도끼 모양의 빗은 굵은 웨이브에 가볍고 자연스럽게 볼륨을 주며, 핀 수가 많고 굵은 롤 브러시는 웨이브를 풍성하게 연출한다. 드라이를 할 때는 보디에 구멍이 많은 롤 빗을 이용해야 뜨거운 열이 구멍을 통해 빠져나가 열이 의해 모발이 손상되지 않는다.



내 두피에 맞는 빗살 재질은?
플라스틱 저렴하고 구하기 쉬워 흔히 사용하는 빗이지만 모발이 건조한 경우엔 피한다. 불가피하게 사용할 때는 가능한 한 핀이 적고 굵은 것을 사용한다. 원목 두피와 모발에 좋은 소재다. 특히 밤나무는 혈액순환을 도와 모근을 건강하게 해 빗으로 널리 사용된다. 금속 빗살이 매끄럽기 때문에 모발이 길어 자주 엉키는 경우에 사용하면 모발을 당기지 않아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돈모 천연모인 돼지털로 만든 빗을 사용하면 머릿결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낼 수 있다. 빗질만으로도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이 제거되므로 지성 두피나 탈모가 시작된 두피에 사용하면 효과적!

한 올도 빠짐 없이 가냘픈 모발 지키는 브러싱 노하우


추천! 베스트 브러시
1 실버 콘케이브 두상의 라인에 맞게 휘어진 오목형 디자인의 브러시. 샴푸나 린스 사용시 고개를 숙인 채 목뒤에서부터 앞 방향으로 브러싱하면 두피 마사지 효과가 있다. 7천3백원 휭거브러쉬.

2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시 충격에 강한 허니 우드로 만들어져 정전기가 일지 않고, 빗살 끝이 뭉툭하고 면적이 넓어 두피 마사지 효과가 뛰어나다. 2만9천원.

3 그레이 핫 컬링20 강한 컬을 만들때 사용하는 브러시로 구멍이 뚫려있어 드라이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예방한다. 8천4백원 휭거브러쉬.

4 블랙피스 스퀘어 턱선보다 짧은 모발에 사용하면 좋은 브러시. 고개를 숙인 채 목선에서 좌우로 2~3분간 브러싱하면 자연탈모 모발이 빠져나가고 신생모가 잘 자랄 수 있게 한다. 1만2천원 휭거브러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