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내손으로 하는 피부 튜닝, 셀프 에스테틱

오색황토 The Best 발효 윤팩으로 피부 미인 되기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홍중식 기자 || ■ 문의 송학(080-200-8938 www.isonghak.co.kr) ■의상협찬 아니베F(02-514-9066) ■ 헤어&메이크업협찬 이경민포레(02-549-7772) ■모델 이수진 ■ 코디네이터 유민희

2009. 05. 15

내손으로 하는 피부 튜닝, 셀프 에스테틱



Step by Step 셀프 에스테틱
Step 01 각질 제거하기

1주일에 1회 정도 각질을 제거한다. 뜨거운 스팀타월을 1분 정도 얼굴에 올려 각질을 부드럽게 한 뒤 우유로 세안하면 간단하게 각질이 제거된다. 우유에 함유된 젖산이 모공 속 피지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것. 각질이 두껍게 쌓였을 때는 흑설탕과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한다. 각질을 제거한 뒤에는 반드시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패팅해 넓어진 모공을 좁힌다.

Step 02 피지 & 블랙헤드 말끔히 없애기
블랙헤드는 모공 속 피지가 산소와 만나 검은색으로 변한 것이므로 평소 피지 관리에 신경 쓴다. 피지는 로션이나 워터 타입 클렌징으로 닦은 뒤 클렌징폼으로 세안해 제거한다. 쌓인 블랙헤드는 스크럽이나 코팩을 1~2주에 1회 정도 해 없앤다. 블랙헤드가 심한 경우에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면봉으로 조심스럽게 눌러 블랙헤드를 빼낸다.

Step 03 탄력 있는 모공 만들기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섬유의 탄력이 줄고 양도 적어져 모공이 커진다. 모공을 작고 탄력 있게 만들려면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여러 번 패팅한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탄력 에센스와 크림을 바르고, 일주일에 1회 정도는 영양팩을 한다. 에센스와 크림을 바른 뒤 눈가와 광대뼈, 턱선 등을 손가락으로 지압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Step 04 수분 공급하기
세안 후 보습 성분이 함유된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얼굴을 부드럽게 닦고, 모이스처 에센스와 크림을 얼굴과 목에 충분히 발라 촉촉하게 가꾼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수시로 워터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Step 05 스페셜 영양 공급하기
일주일에 1회 정도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뒤 보습과 영양 성분이 들어있는 마스크팩을 한다.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올린 뒤 영양세럼을 팩 위에 덧바르면 효과가 배가된다. 20분 정도 지나면 마스크시트를 떼어내고 얼굴에 남아 있는 세럼은 손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Step 06 셀프 마사지 하기
매일 잠들기 전에 10분 정도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를 한다. 고개를 살짝 들고 목젖 양옆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가볍게 쓸어 올린 뒤 양 귀 밑의 튀어나온 부분을 손가락으로 쓸어올린다. 턱선, 입꼬리 양옆, 광대뼈 라인, 눈밑 안구를 감싸는 뼈 부분, 이마를 손끝으로 눌러 지압한 후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쓸어주듯 마사지한다.

Step 07 마사지팩 하기
일주일에 1회 마사지팩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우유와 꿀, 달걀노른자와 올리브오일, 황토가루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 만든 천연 팩을 하거나, 황토팩을 이용한다.

내손으로 하는 피부 튜닝, 셀프 에스테틱

셀프 에스테틱 효과 높이는 오색황토 The Best 발효 윤팩
황토가루 팩 ‘오색황토 The Best 윤팩’ 과 황토 발효 세럼 ‘오색지장수 발효 윤세럼’이 10포씩 들어 있다. 두 가지를 1포씩 섞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뒤 10~20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헹군다.
01 오색황토 The Best 윤팩
상위 10%에 속하는 엄선된 오색황토에 함유된 천연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가루 타입 팩. 미세하고 부드러운 황토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6g×10포 1만2천원.
02 오색지장수 발효 윤세럼
국제화장품 원료집(ICID)에 등재된 천연 미네랄워터 오색지장수와 황토 발효과학을 실현한 황토발효액, 홍삼, 로열젤리, 낫토검(식물성 콜라겐) 등이 함유돼 피부를 탄력 있고 맑게 가꿔주는 세럼. 9g×10포 1만2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