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pecial

2008 Spring Hot Trend

패션 전문가 6인이 제안하는 올봄 유행 스타일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의상&소품협찬·강희숙(02-576-5611) 더슈(02-511-8158) 데무by박춘무(02-3404-5273) 미스지컬렉션(02-548-9026) 베니앤희진(02-6253-9466) 스몰프렌즈(02-3443-3377) 악세서라이즈(02-3446-3091) 이상봉(02-553-3380) 지나킴(02- 517-1795) 프라다byDar;l Dar;l(02-3442-4534) HR(02-511-8158) ■ 헤어&메이크업·앳폼 조성아(02-517-5436) ■ 모델·강수진 ■ 코디네이터·유래훈

2008. 03. 14

올봄에는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 풍성한 볼륨이 돋보이는 스타일이 유행이다.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에디터 등 패션 전문가들이 제안한 6가지 유행 스타일링으로 산뜻하고 화사하게 변신해보자.

2008 Spring Hot Trend

Artistic Power
스타일리스트 유래훈 “이번 시즌에는 몬드리안의 작품을 의상에 응용해 유명해진 이브 생 로랑처럼 마크 제이콥스, 펜디, 프라다, 돌체 앤 가바나 등 해외브랜드에서 패션과 아트의 만남을 시도해 주목을 받았어요. 생생한 붓 터치가 느껴지는 아티스틱한 프린트의 의상은 액세서리 없이도 눈에 띄는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원피스 하나만 입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거나, 실크 블라우스와 데님 팬츠 또는 블랙이나 화이트 등 모노톤 컬러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부담 없이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답니다.”

하늘하늘한 소재, 볼륨 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아티스틱 프린트 드레스에 라피아 소재의 햇과 골드 컬러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로맨틱 룩을 연출했다. 드레스 가격미정 이상봉. 파우치 백 35만원 스몰프렌즈. 펌프스 21만원 더슈. 스카프 3만5천원 악세서라이즈. 햇, 네크리스, 뱅글 코디네이터 소장품.

2008 Spring Hot Trend

Feminine See-through
아이잗바바 디자이너 김효정 “올봄에는 속살까지 훤히 비치는 시스루 룩 대신 얇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보일 듯 말 듯 은은하게 비치는 스타일의 시스루 룩이 유행할 전망이에요. 슬리브리스 톱과 시스루 소재의 롱 블라우스를 레이어드하고 레깅스나 스키니 팬츠를 매치하면 몸매의 결점은 커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시스루 블라우스나 원피스 위에 베스트를 걸쳐 소매 부분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거나, 몸에 딱 붙는 캐미솔 톱 위에 시스루 셔츠를 걸치고 배기 팬츠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슬리브리스 톱과 테이핑 디테일이 돋보이는 루스한 실루엣의 시스루 블라우스를 레이어드하고 시스루 소재의 스키니 팬츠를 매치해 섹시한 멋이 느껴지는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톱 가격미정, 블라우스 가격미정 데무by박춘무. 팬츠 28만8천원 스몰프렌즈. 옥스퍼드슈즈 가격미정 미스지컬렉션. 네크리스, 귀고리 코디네이터 소장품.

2008 Spring Hot Trend

Urban Hippie
SKT 인터넷 쇼핑몰 패션MD 김주희 “올봄에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자유로움이 함께 느껴지는 70, 80년대풍의 히피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화려한 컬러와 커다란 프린트의 미니 원피스에 길이가 다른 목걸이와 볼드한 디자인의 뱅글을 여러 개 레이어드하면 손쉽게 히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밑단이 살짝 퍼지는 A라인 블라우스에 7부 소매 부츠컷 팬츠, 챙이 넓은 모자와 스트로 소재의 웨지힐을 매치하면 빈티지한 멋이 느껴지는 개성 있는 히피룩이 완성된답니다.”



가슴 부분이 셔링 처리된 프린트 원피스와 와이드 칼라의 하프 재킷, 스키니 팬츠를 매치하고 프린지 디테일의 머플러와 위빙 디테일 벨트로 포인트를 더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냈다. 재킷 50만원대 데무by박춘무. 원피스 가격미정 지나킴. 팬츠 3만5천원 베니앤희진. 벨트 38만원 스몰프렌즈. 골드 네크리스 4만5천원 악세서라이즈. 뱅글, 나뭇잎 펜던트 네크리스 가격미정. 롱 네크리스 12만원대 HR. 스카프 코디네이터 소장품. 팔찌 가격미정 Dar;l. T스트랩 샌들 23만원 더슈.

2008 Spring Hot Trend

Volume Silhouette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이번 시즌의 트렌드는 볼륨룩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정도로 볼륨 스타일이 대세예요. 패딩을 넣어 어깨를 봉긋하게 강조한 블라우스, 허리에 풍성하게 주름을 잡아 볼륨을 살린 팬츠나 스커트 등이 인기를 모을 아이템이죠. 새틴 소재의 퍼프 소매 블라우스에 위에는 넓고 밑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조퍼드 팬츠를 매치하면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플라워 프린트나 에스닉 패턴의 볼륨 스커트에 잘록한 허리를 강조하는 심플한 디자인의 재킷을 매치해 X 실루엣을 살려주면 날씬하고 세련돼 보인답니다.”

레이스 디테일이 여성스러운 하이넥 블라우스에 풍성한 볼륨으로 개성을 살린 벌룬 스커트를 매치한 모던한 분위기를 냈다. 블라우스, 팬츠, 슬링백 슈즈 모두 가격미정 미스지컬렉션.

2008 Spring Hot Trend

Flash Colors
잡지 ‘마담 휘가로’ 패션에디터 이희승 “지난 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컬러가 블랙이었다면 이번 봄에는 레드, 블루, 오렌지, 옐로 등 강렬하고 다양한 원색의 디자인이 캣워크를 화려하게 물들이며 유행 컬러로 떠올랐어요. 네온 컬러 의상에는 네크리스나 귀고리 등의 액세서리는 자제하고 블랙 컬러 백과 슈즈와 매치하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평소에 입던 블랙, 그레이 컬러 등 무채색 의상에 네온 컬러 백이나 슈즈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주부들도 부담 없이 산뜻한 분위기의 컬러룩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새틴 소재의 러플 블라우스와 퍼프 소매의 하프 재킷, 홀치기염색을 연상시키는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이 돋보이는 미니스커트로 발랄한 분위기의 블루 컬러 룩을 연출했다. 재킷 50만원대 지나킴. 블라우스 가격미정, 스커트 가격미정 이상봉. 귀고리, 뱅글 코디네이터 소장품.

2008 Spring Hot Trend

Flower Wave
패션디자이너 강희숙 “몇 해 전부터 신소재, 최첨단 등의 테크놀로지를 뒤로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려는 흐름이 패션 전반에 나타나고 있어요. 올봄에는 정원을 연상시키는 형형색색의 컬러와 대담한 크기가 돋보이는 80년대 레트로 풍의 플라워 프린트가 특히 인기예요. 플라워 프린트는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이지만 매니시하게 연출하면 세련돼 보인답니다. 잔잔한 플라워 프린트 셔츠에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등의 심플하고 매니시한 팬츠를 매치해 포인트를 주거나, 톤다운된 플라워 프린트 셔츠에 비비드한 컬러의 하의를 매치하면 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니트 풀오버에 캐미솔 톱을 레이어드하고 플라워 프린트의 풀 스커트를 매치해 고급스럽고 화려한 페미닌 룩을 완성했다. 캐미솔 톱 가격미정, 스커트 가격미정 강희숙. 니트 3만원 베니앤희진. 장갑 가격미정 프라다byDar;l. 벨트 26만8천원 스몰프렌즈. T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미스지컬렉션. 팔찌 모두 8만원대 H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