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smetic test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여성동아’ 뷰티 테스터 12인이 한달 동안 발라보고 평가했다!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제품협찬·이자녹스(02-3773-0611) 한국화장품(02-724-3325) 크리니크(02-3440-2773) 에스티로더(02-3440-2772) 겔랑(02-3438-9627) 키엘(02-3497-9838) 클라란스(02-3014-2916) DHC(080-7575-333) 비오템 (02-3497-9840) 랑콤(02-3497-9829) 베네피트(02-3438-9680) 3LAB(02-3447-1034) ■ 도움말·황은주(모델로 피부과 원장) 김은석(모델로 화장품 연구원) ■ 촬영협조·모델로 피부과(080-591-5800)

2006. 03. 16

적은 양이지만 여느 화장품 곱절 되는 가격을 가진 아이크림. 비싼 만큼 제값을 하는지 ‘여성동아’ 뷰티 테스터들이 한 달간 사용한 후 꼼꼼하게 평가했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아이크림에 대한 궁금증
Q 아이크림은 언제부터 써야 하나요?A 딱히 시기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 번 생긴 주름은 없애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일찍부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아이크림 대신 에센스를 바르면 안되나요?A 눈 주변은 얼굴의 다른 부위와 생리적인 특성이 다릅니다. 여드름이 심하게 난 사람도 눈가에는 여드름이 거의 나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건조한 부분이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 크림의 용량이 50~100g인 데 비해 아이크림은 많아야 20~30g으로 영양이 농축돼 있답니다. 번거롭더라도 에센스와 아이크림은 구분해 바르도록 하세요.

Q 처음부터 고농축 크림을 사용하면 내성이 생겨 점점 더 진한 제품을 써야 한다는데 사실인가요?A 내성이란 항생제 등의 약을 복용했을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현재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들은 내성이 없는 것들만 쓰도록 돼 있습니다.

Q 아이크림도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나누어 사용해야 하나요?A 데이 vs 나이트 케어용 화장품은 원료의 성분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빛에 반응하는 원료를 사용할 경우 피부에 얼룩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낮에 쓰는 제품에는 빛에 반응하지 않는 성분들을 사용하게 되지요.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레티놀과 아데노신, 미백에 효과가 있는 알부틴 등 빛에 반응해 피부에 착색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간 아이크림은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아이크림도 피부 타입별로 선택해야 하나요?A 눈 주변에는 피지선이 없고 지방의 양이 적기 때문에 건성 피부든 여드름이 난 지성 피부든 비슷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기보다는 주름 개선, 미백 등 효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해야 합니다.



Q 아이크림을 바를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A 아이크림을 눈가에 부분적으로 찍어 바른 후 약지 손가락으로 두드려 흡수시키세요. 위 방향으로 주름을 살짝 펴주듯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방향을 향하게 두드리거나 문지를 경우 오히려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늘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1 김경희(35)
▼ 이자녹스 MX-2 엑스트라 리스트럭쳐링 아이크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흡수가 빨라 아침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25ml 4만8천원.
▼ 사용소감 바를 때 끈적임이 없고 시원한 느낌이 들지만 바르고 나면 금세 건조해진다. 주름을 펴는 성분 때문인지 피부가 다소 땅기는 느낌이 들어 맨얼굴보다는 스킨과 로션을 바른 후 사용했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기 때문에 바로 화장을 할 수 있어 편하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깊은 주름과 잔주름이 모두 자리잡았다. 제품 사용 후, 잔주름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깊은 주름은 약간 개선됐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2 박성주(32)
▼ 한국화장품 A3Fon 에이디 아데노신 아이크림 주름 개선 기능성 물질인 아데노신이 깊은 주름까지 없애준다. 25ml 7만5천원.
▼ 사용소감 평소 아이크림을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효과가 즉시 나타났다. 세안 후 눈가가 약간 땅기곤 했는데 사용 후 3~4일이 지나자 땅기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다. 눈가도 한결 팽팽해져 꾸준히 사용하면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하지만 딱풀처럼 쾨쾨한 냄새가 나는 것이 단점.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눈가 주름이 심하지 않지만 약간의 색소 침착이 있다. 제품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졌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3 김은실(31)
▼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딥 링클 컨센트레이트 포 페이스 앤 아이 아미노 C와 카페인 성분이 피부 재생력을 높여준다. 30ml 10만3천원.
▼ 사용소감 로션처럼 묽은 액체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산뜻한 수분감 때문에 아이크림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 바르고 나면 피부가 팽팽해지면서 긴장된 느낌이 든다. 흡수가 빨라 아침에 사용하기에도 좋고 바로 화장을 할 수 있다. 크림보다 보습력이 떨어지므로 눈가가 심하게 건조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듯.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굵은 주름 보다 잔주름이 심하다. 제품 사용 후 주름이 약간 개선됐고 한결 촉촉해 보인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4 강현주(25)
▼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리커버리 콤플렉스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15ml 7만5천원.
▼ 사용소감 바르는 순간 피부에 막을 한 겹 씌운 것처럼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밤에 바르고 자면 아침까지 촉촉함이 남는다. 피곤해 보이는 날에는 볼 등에도 발랐는데 다음날 피부가 한결 팽팽하고 생기 있게 변했다. 스틱이 들어 있어 크림에 직접 손을 대지 않아도 되므로 위생적이고 적당한 양이 묻어나와 사용하기 편하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잔주름이 심한 편. 눈 밑 지방이 있어 불룩한 부분의 세로 주름이 많이 관찰된다. 제품 사용 후에는 주름이 약간 나아졌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5 윤성희(34)
▼ 겔랑 이시마 퍼펙트 화이트 C 화이트닝 아이세럼 눈가 피부를 매끈하게 하고 다크서클을 없앤다. 15ml 8만6천원.
▼ 사용소감 에센스처럼 묽은 텍스처로 흡수가 빠르다. 수분 크림으로 착각할 만큼 촉촉하고 눈가를 팽팽하게 만들어준다. 펌프식이라 사용이 편리하고 한 번만 눌러도 충분한 양이 나온다. 하지만 바른 후 다소 따갑고 끈적임이 남는 것이 단점. 아침저녁으로 발랐지만 다크서클이 워낙 심해서인지 나아진 느낌이 들지 않았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피부결을 따라 미세한 주름이 있다. 주름이 많지 않아 큰 변화는 보이지 않지만 피부가 촉촉해졌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6 신수영(29)
▼ 키엘 크리스트 마린 퍼밍 아이 트리트먼트 비타민 C, 콩 단백질, 콜라겐 등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다크서클을 완화시킨다. 15ml 6만2천원.
▼ 사용소감 연고처럼 진한 텍스처로 뻑뻑하기 때문에 여러 번 두드려야 피부에 흡수된다. 진한 만큼 기존에 사용하던 젤이나 에센스 타입 제품보다 보습력이 뛰어나다.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 것은 물론 보습막이 생긴 듯한 기분. 하지만 힘을 줘 바르는 과정에서 주름이 더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된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유수분 모두 부족해 눈가 잔주름이 심각한 상태다. 제품 사용 후 피부가 한결 정돈되고 잔주름도 개선됐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1 윤미선(28)
▼ 클라란스 수프라 토탈 아이 컨센트레이트 식물 성분과 카페인이 눈의 부기와 다크서클, 잔주름을 완화시킨다. 15ml 9만원.
▼ 사용소감 에센스처럼 묽어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든다. 사용 즉시 피부가 촉촉하고 팽팽해지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저녁에 사용하면 다음날 아침까지 촉촉함이 남는다. 흡수도 빨라 바로 화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바르기에도 적당하다. 펌프식으로 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한 번만 눌러도 충분한 양이 나온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눈에 띄는 굵은 주름이 제품 사용 후 약간 개선되었고 피부결도 정돈돼 보인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2 김정선(35)
▼ DHC 코엔자임 Q10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코엔자임 Q10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이 들어 있는 아이크림. 25g 2만원.
▼ 사용소감 튜브 타입이라 양 조절이 쉽고 쓰기 편하다. 묽은 크림 질감으로 부드럽게 발리고 1분 정도 지나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된다. 아침저녁으로 발랐는데 눈에 확 띄게 주름이 줄어들지는 않았지만 땅김이 이전보다 덜해 만족스럽다. 하지만 촉촉한 느낌이 아침까지 지속되지는 않는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눈 밑 굵은 주름이 심한 상태. 제품 사용 후 주름은 어느 정도 개선된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건조하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3 장선화(29)
▼ 비오템 라인필 아이크림 각질 탈락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눈가 피부를 재생시켜 주름을 없앤다. 15ml 6만원.
▼ 사용소감 크림 타입이지만 부드럽게 발리고 바르고 나면 피부가 금세 보들보들해지는 느낌이 든다. 세안 후 눈가가 땅기곤 했는데 건조했던 증상도 사라졌다. 아침저녁으로 사용했더니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 것 같다. 빠르게 스며들어 바로 화장을 해도 들뜨거나 뭉치지 않는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주름이 심하지는 않지만 피부결이 거칠고 푸석푸석해보인다. 제품 사용 후 주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4 정희정(30)
▼ 랑콤 레졸루션 이으 디 컨트렉솔 눈가의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켜 깊이 패인 주름까지 없애준다. 15ml 7만5천원.
▼ 사용소감 눈가 피부가 예민해 아이크림을 쉽게 쓰지 못하는데 순하고 피부에 자극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향이 은은한 것도 장점. 시간이 지날수록 눈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보습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끈적임이 전혀 남지 않는다. 단 크림이 진하기 때문에 바를 때 손놀림을 여러 번 해야 하는 것이 다소 번거롭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표정 때문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눈 밑 굵은 주름과 잔주름이 제품 사용 후 눈에 띄게 좋아졌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5 하혜원(27)
▼ 베네피트 아이콘 오렌지와 사과 추출물이 눈 밑 부기를 없애고 다크서클을 완화시킨다. 14g 4만1천원.
▼ 사용소감 부드럽게 발리고 바르는 즉시 바로 스며들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남지 않는다. 바른 후에는 피부가 촉촉하고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유수분 비율이 적당해 바로 화장을 해도 밀리거나 주름이 생기지 않는 것도 장점. 다크서클이 심한 편인데 눈 주위가 한결 환하고 맑아진 것이 무엇보다 마음에 든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눈밑으로 굵은 주름과 다크서클이 있다. 굵은 주름보다는 잔주름이 개선됐으며 다크서클도 약간 나아졌다.
아이크림 꼼꼼 사용후기

6 배미라(31)
▼ 3LAB 퍼펙트 C 아이트리트먼트 다크서클을 없애고 기미를 완화시키며 미백 효과가 있다. 14g 12만8천원.
▼ 사용소감 비싼 만큼 제값을 톡톡히 하는 제품. 부드럽게 발리고 바르는 동시에 언제 발랐는지 모를 정도로 쏙~ 흡수된다. 바른 후에는 피부를 양 끝에서 당기는 것처럼 눈가가 팽팽해진 느낌. 무향에 자극도 전혀 없어 실수로 크림이 눈에 들어갔는데도 아무런 느낌이 들지 않았다. 흡수가 빨라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 만족도 ★★★★★
테스트 결과 눈 밑 굵은 주름이 눈에 띄고 잔주름도 많은 편이다. 제품 사용 후 피부가 훨씬 팽팽해졌고 거칠어 보이던 피부도 촉촉해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