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brand story

중국 미인 서시의 비법을 담은 한방화장품 수려한

■ 기획·한정은 ■ 사진·박해윤 기자

2005. 02. 11

선조들의 천연 미용법과 현대 과학의 조화로 만들어진 한방화장품 수려한의 브랜드 스토리.

중국 미인 서시의 비법을 담은 한방화장품 수려한

수려한의 탄생 배경, 서시옥용산
수려한은 중국 4대 미인 중 하나인 서시의 피부 미용법, ‘서시옥용산’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피부 미인으로 꼽히는 서시는 옥처럼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녹두, 백지, 백부자, 과루근, 감송, 삼내자, 모향, 영릉향, 방품, 고본, 주염열매 등을 고운 가루로 만들어 세수할 때마다 사용했다고 한다. 이를 ‘서시옥용산’이라 하며 ‘동의보감’에도 얼굴빛을 깨끗하고 화사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적혀 있다.

서시의 비법과 과학의 조화
수려한은 ‘서시옥용산’의 약재 중 피부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이 증명된 약재들만을 선택, 옥용단을 만들었다. 음의 약재인 녹두, 천화분과 양의 약재인 백지, 고본, 조각자로 이루어진 옥용단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다. 옥용단을 피부의 음양 밸런스를 조절해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국화음과 함께 수려한의 모든 제품에 사용하고, 기능을 살리는 약재와 천연 식물 성분을 더해 피부 미용 효과를 높였다.

수려한의 스킨 케어 라인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씻어주는 청안 라인, 피부의 음양 밸런스를 맞추어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보윤 라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보양 라인,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비책 라인,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인 다빛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5년 신제품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보혈 마스크’와 ‘보혈 팩’을 선보였다.
중국 미인 서시의 비법을 담은 한방화장품 수려한

01_ 보습 성분인 로열제리를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는 보양 크림&에센스.02_ 옥용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균형을 잡아주고 탄력을 더하는 보윤 에센스&아이 크림.03_ 수려한은 우리 약재만을 사용해 깨끗한 물과 함께 1백20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달여 만든다.04_ 풍부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없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청안 클렌징 폼.05_ 수려한의 모델인 서시는 ‘서시옥용산’이라는 피부 미용법으로 옥같이 희고 고운 피부를 가꾸었다고 전해진다.

중국 미인 서시의 비법을 담은 한방화장품 수려한

NEW PRODUCT

01_ 보혈 팩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국화와 감초, 홍삼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필 오프 타입의 팩.
02_ 보혈 마스크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피부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풀어주어 맑고 청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핫 마스크.



BEST SELLER
03_ 비책 에센스 탱자 추출물이 피부의 음양 밸런스를 맞추고 작약 추출물이 주름을 없애는 노화 방지 에센스.
04_ 보윤 크림 바르는 즉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영양 크림.
05_ 보윤 수액 세안 후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한방 스킨.
06_ 보윤 유액 천연 식물 성분과 한방 성분이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고 하루 종일 땅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한방 유액.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