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견과류 상세 가이드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피부를 젊고 윤기있게 가꿔줘요”

■ 기획·김유림 기자 ■ 글·김지예‘자유기고가’ ■ 사진·박해윤 기자 ■ 모델·현정 ■ 도움말·정은희‘정에스테틱원장’

2005. 02. 03

잣,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실내 공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특히 좋다.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견과류 미용법을 알아보자.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잣은 오래 먹으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에 윤기를 돌게 한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레산, 노화를 막는 레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건성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잣꿀 팩
잣과 꿀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우유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준비할 재료]잣가루 3작은술, 꿀 2작은술, 우유 3작은술
[만드는 법]① 은근한 불로 볶아낸 잣가루 3작은술에 꿀 2작은술을 넣고 우유를 적당히 넣어 약간 질게 갠다.② ①을 얼굴에 한 번 펴 바른 뒤 거즈를 깔고 다시 한 번 바른다.③ 15분 후에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은 뒤 차가운 물로 마무리한다.
tip_ 촉촉한 상태에서 떼어내야 피부에 자극이 없으므로 너무 마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기미나 트러블 있는 피부를 투명하게~잣레몬 팩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잣의 지방과 단백질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하고 레몬과 감잎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미백작용을 해 피부톤을 밝게 한다.
[준비할 재료]잣가루 3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감잎 우린 물 3작은술
[만드는 법]① 은근한 불로 볶아낸 잣가루 3작은술에 레몬즙 2작은술을 넣고 감잎 우린 물을 적당히 넣어 약간 질게 갠다.② ①을 얼굴에 충분히 바른 뒤 거즈를 깔고 다시 한 번 펴 바른다.③ 15분 정도 지난 후에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에 씻는다.
피부 노화를 막는 호두
호두는 원기를 북돋워주는 강장식품. 회복기 환자가 호두를 먹으면 회복이 빨라지고 노인들이 먹으면 머리카락에 윤이 난다. 비타민 B1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또한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을 돕고 대변을 묽게 하여 변비도 없애준다. 때문에 몸 속의 독소가 배출되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 톤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호두달걀 팩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호두에 풍부한 지방과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를 젊고 윤기 있게 지켜준다.
[준비할 재료]호두가루 3작은술, 달걀노른자 1개, 요구르트 3작은술
[만드는 법]① 호두를 속껍질까지 벗겨 말린 다음 가루 낸 호두가루 3작은술에 달걀노른자 1개를 넣고 요구르트 3작은술을 섞는다.② ①을 얼굴에 바른 뒤 거즈를 덮고 한 번 더 펴 바른다.③ 15분 정도 지난 뒤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에 씻는다.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호두꿀 팩
호두가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해준다. 잔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호두가루 3작은술, 꿀 2작은술, 청주 3작은술
[만드는 법]① 호두를 속껍질까지 벗겨 말린 다음 가루 낸 호두가루 3작은 술에 꿀 2작은술을 넣고 청주 3작은술을 섞는다.② ①을 얼굴에 한 번 펴 바른 뒤 거즈를 깔고 다시 한 번 바른다.③ 15분 정도 지난 후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에 씻는다.

피부를 윤기 있고 부드럽게 만드는 땅콩
땅콩은 기름 함량이 44~56%나 되고 단백질이 22~30%에 이르는 양질의 고열량 식품.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주는 뛰어난 미용 식품이지만 여드름 피부에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땅콩의 지방은 공기 중에서 쉽게 산화되므로 오래 묵은 땅콩은 미용용이라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는땅콩오일 마사지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땅콩기름 속의 풍부한 양질의 지방과 비타민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고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준비할 재료]땅콩기름 3큰술
[만드는 법]① 땅콩으로 짠 기름을 얼굴에 바른다.② 눈과 입 주변을 제외하고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20분 정도 마사지를 한다.③ 얼굴에 랩을 덮고 10~1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노화된 피부에 탄력 주는땅콩설탕 팩
땅콩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는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흑설탕은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준비할 재료]땅콩가루 2큰술, 흑설탕 1큰술, 에센스 적당량
[만드는 법]① 볶은 땅콩의 껍질을 벗겨 만든 땅콩가루 2큰술에 흑설탕 1큰술을 넣고 에센스를 떨구어 잘 섞는다.② 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른다.③ 1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잣·호두·땅콩 이용한 천연미용법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듬뿍~땅콩달걀 헤어 팩
땅콩의 유분은 건조한 모발에 좋다. 샴푸 후 팩을 하면 모발의 윤기가 살아나고 머리카락도 건강해진다.
[준비할 재료]땅콩 30g, 옥수수 10g, 달걀노른자 1개, 곡물가루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① 속껍질을 벗긴 땅콩과 옥수수를 곱게 갈아 만든 가루에 달걀노른자, 곡물가루, 참기름을 넣고 섞는다.② 머리를 감은 뒤 ①을 머리카락에 골고루 바르고 비닐 캡을 쓴 채 30~40분 정도 지난 뒤 찬물로 헹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