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별책 부록|All about Perfume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제품 협찬·프레시 더유통 버버리 아르마니 랄프로렌 랑콤 IPC통상 씨씨코리아 겐조 지방시 불가리 샤넬 아모레퍼시픽 정하 이노블레스 케롤리나헤레라 빠팡에스쁘아 DKNY 크리스찬라크르와 시슬리 아베다 이르메스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명희정

2004. 04. 19

혈액형마다 어울리는 향수가 따로 있다! 뿌리는 것 만으로 개성이 확 살아나는 혈액형별 향수 궁합.

원리원칙주의자이며 완벽주의자인 모범생 스타일의 A형. 남에게 무시당하거나 실수하는 걸 못 참는 성격으로 무엇이든지 계획을 세워 일하기를 좋아한다. 인간관계에서는 낯가림이 심한 편. 평소 조용한 편이며 튀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자칫 개성없어 보일 수 있다. A형은 그린 플로럴과 시트러스, 시프레 계열의 가벼운 향으로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1 윱! 올 어바웃 이브 _사과 모양을 본떠 만든 향수병에 달콤한 향기가 담겨 있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과일향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정하.
2 쌍띠망 _은은한 만다린, 아이리스향에 장미향이 더해진 화려한 느낌의 향수. 에스까다.
3 로디세이 _패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가 디자인한 향수로 ‘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상큼하면서도 풍부한 향이 특징. 생활에 활력을 가져다 줄 듯. 더 유통.
4 크리스탈 _자연스럽게 퍼지는 향으로 순수한 느낌을 준다. 프레시한 플로럴향과 레몬향이 조화를 이루어 신선하다. 샤넬.
5 위 _신선하고 상쾌한 프레시 플로럴향으로 은은한 잔향이 매력적이다. 풋풋함이 느껴지는 향으로 향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랑콤.
6 구찌 엔비 _환상적이고 신선한 그린향의 향수. 와인 플라워와 히야신스, 목련향이 조화를 이룬다.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씨씨 코리아.
7 플라워 바이 겐조 _높은 빌딩 모양의 투명한 유리병 속에 포피꽃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향수. 플로럴 계열의 파우더 향이 신선하고 은은한 느낌을 준다. 겐조.
8 미스 디올 _크리스찬 디올에서 가장 처음 만든 향수로 상큼한 플로럴 시프레 계열의 향이다. 자연스러우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크리스찬 디올.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자유로움이 넘치는 B형. 다른 혈액형에 비해 좋고 싫음이 적은 편으로 어떤 향도 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변덕이 심하고 집중력이 떨어져 다소 산만해 보이기도 한다. 자기가 싫어하는 일은 절대로 안하지만 좋아하는 일은 파고드는 성격. 차분함이 느껴지는 오리엔탈 계열의 머스크향이나 우디향이 적당하다.

◀ 코코 마드모아젤 _신선하고 관능적이며 매혹적인 향. 오렌지와 재스민, 장미향이 조화를 이룬다. 샤넬.
▶ 브릴리언트 화이트 다이아몬드 _생기가 느껴지는 만다린과 허니서클, 달콤한 바닐라와 고혹적인 머스크 향이 잘 조화된 향수. 다이아몬드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향수로 달콤하고 여성스러운 향이다. 엘리자베스 아덴.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1 엠포리오 아르마니 엘르 _감각적인 여성을 위한 부드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향수. 자신감 넘치는 여성에게 잘 어울린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2 크리스찬 라크르와 _소라 모양의 용기에서 바다내음이 느껴질 듯한 향수. 히야신스, 재스민, 백합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향이다. IPC통상.
3 노아 _머스크향 속에 배어있는 은은한 작약꽃향과 커피향이 잘 조화된 향수로 관능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까샤렐.
4 5번가 _뉴욕 맨해튼에 있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5번가를 형상화시킨 향수. 고전적인 우아함이 느껴지는 플로럴 세미 오리엔탈향이다. 엘리자베스 아덴.
5 일리 _청초하고 순수한 여인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향수로 동양적인 감성을 향기로 표현했다. 그린 플로럴과 머스크가 조화를 이뤄 현대적이면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난다. 아모레 퍼시픽.

활발하고 밝은 성격으로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 O형. 추진력이 강하고 고집이 세지만 로맨티스트가 제일 많은 혈액형이기도 하다. 로맨틱하면서도 감각적인 오리엔탈 계열이나 밝고 상큼한 그린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1 불가리 오 파퓨메 _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상쾌하면서도 활력이 넘치는 향수. 녹차 베이스가 돋보이는 프레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다.
2 지오 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_달콤한 부케와 향긋한 과일, 바닐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 향수로 모던하고 우아한 느낌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3 버버리 위크엔드 포 우먼 _시트러스 플로럴향으로 여유로움과 한가로움이 느껴진다. 주말에 가벼운 여행을 떠날 때 뿌리면 좋을 듯. IPC통상.
4 랑방 옥시젠 _샌달 우드성분이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두통을 막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 스트레스해소, 기분전환,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 랑방.
5 이터너티 _캘빈 클라인이 디자인한 두번째 향수로 아내 켈리에게 준 결혼 반지에 새겨진 ‘ETERNITY’란 글자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해서 더 유명해졌다. 플로럴계의 향으로 고전적인 낭만과 우아함, 현대적인 향이 멋진 조화를 이룬다. 더 유통.
6 뷰티풀 스틱 _립스틱 형태로 되어있어 간편하게 핸드백 속에 휴대할 수 있는 향수. 신선한 꽃향이 사랑스러우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준다. 에스티 로더.

AB형 중에는 지적이고 분석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많다. 합리적이면서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론 냉정하다는 소리도 듣지만 A형과 B형의 요소를 함께 갖고 있어 상대방의 성격을 이해하거나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데는 최고다. 부담없고 담백하면서 시원한 향을 선호한다. 지적인 우디 마린, 시원한 시프레향, 그린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1 라구나 _타히티섬의 맑은 호수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향수로 그린 프레시 계열의 향이 깨끗하고 상쾌하다. 정하.
2 쇼메 로 _프레시 플로럴향으로 환상적인 메탈릭 블루 컬러의 향수병이 매력적이다. 맑은 공기처럼 가볍고 상쾌한 향이 특징. 정하.
3 쉬크 _시원한 향 속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매혹적인 향이 후각을 자극하는 향수. 캐롤리나 헤레나.
4 클리어 데이 라이트 _반짝이는 아침 이슬을 닮은 플로럴 프루티향이 특징. 향수병도 아침 이슬 모양을 본떠 만들었다. 과일향과 꽃향이 어우러져 상큼한 느낌을 준다. 정하.
5 르 푸디세이 라이트 _신선한 가드니아와 부드러운 장미 에센스의 로맨틱함이 잘 조화된 향수. 모던한 느낌의 독특한 향수병이 눈길을 끈다. 더 유통.
6 CK ONE _남녀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향수. 진하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잔향이 매력적이다. 더 유통.



아무리 좋은 향수라도 잘못 사용하면 자신의 기분을 망치는 것은 물론, 주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하루 종일 은은하게 풍기는 향기를 즐기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향수 테크닉 A to Z.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천생연분 향수

맥박이 뛰는 부위에 뿌리면 좋다
향수는 깨끗한 피부에 뿌리는 것이 기본. 불결한 상태에서 향수를 뿌리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옷을 입기 전에 손목과 귀 뒤, 가슴 안쪽 등 맥박이 뛰는 부위에 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땀이 많이 나는 부위는 땀과 향수가 섞여 자칫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일반적으로 퍼퓸은 소량을 점찍듯이 바르고, 오드 투알렛은 그보다 약간 많은 양을 스프레이 해주며, 오드 콜로뉴나 샤워 콜로뉴 같은 옅은 향의 제품은 전신에 골고루 충분히 뿌려준다.

향수 프로들이 즐겨 바르는 특별한 부위
향수는 시간이 지나면서 향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이 특징. 그 날의 옷차림이나 분위기에 따라 향수 뿌리는 부위를 달리하면 보다 생동감있는 향기를 즐길 수 있다.
팔꿈치 안쪽 _정맥 바로 위에 향수를 살짝 발라둔다. 향이 부드럽게 퍼지는 효과가 있다. 향이 옅어졌을 때 살짝 덧바르기 좋은 부분.
허리 _모임이 있는 날, 허리에 향수를 조금 뿌려두면 은은한 향기가 폴폴~.
무릎 안쪽 스커트를 입었을 때 바르면 좋다. 한 듯 안한 듯 향을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은은한 향기를 내고 싶을 때 좋은 곳.
다리 _향기는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복사뼈 부근이나 스커트 밑단에 향수를 뿌리면 효과적이다. 아킬레스건 안쪽에 사용하면 걸을 때마다 은은하게 향이 퍼진다.
머리카락 _직접 뿌리기보단 손가락에 뿌린 다음 머리카락에 발라주는 것이 훨씬 은은한 향이 난다. 직사광선이 강한 날은 머리카락에 직접 뿌리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 타입별 효과적인 향수 사용법
피부가 약하고 민감한 경우라면 피부에 직접 뿌리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브래지어 속이나 매일 갈아입는 속옷 사이에 향수를 묻힌 솜이나 가제를 넣어두면 좋은 향을 유지하면서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좋다.
지성피부인 사람은 진한 향수보다는 가벼운 향의 오드 콜로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피부 타입은 지성피부인 경우보다 향이 오래가지 않으므로 더 자주 사용하거나 향수를 사용하기 전에 바스 오일이나 로션을 바른 다음 뿌려 향이 오래가도록 한다.

향수 보관법 & 오래된 향수 활용법
향수의 수명은 보통 3년. 직사광선에 민감하므로 햇볕이 들지 않고 온도 변화가 심하지 않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오래도록 좋은 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뚜껑을 잘 닫아두어야 향이 변질되지 않는다.
오래되어 약간 변질된 향수는 옷장이나 욕실에 뿌려 방향제로 사용하도록 한다. 또 꽃을 꽂을 때 플로럴 계열의 향수를 꽃병 물에 한 두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이 집안 전체에 퍼져 분위기가 화사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