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레드와인 건강법&미용법 올가이드

레드와인 스킨케어 & 목욕법

“혈액순환 돕는 레드와인의 미용성분으로 피부를 말갛게 가꿔요!”

■ 사진·홍중식 기자 ■ 도움말·정은희(정에스테틱 원장) ■ 모델·김서윤

2003. 10. 08

로마시대 여성은 레드와인을 입술에 발랐고 프랑스 여성도 레드와인 찌꺼기로 피부를 가꾸었다고 한다. 뛰어난 세정작용으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젊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레드와인에 들어있기 때문.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레드와인 스킨케어 & 목욕법을 소개한다.

레드와인 스킨케어 & 목욕법

① 레드와인으로 클렌징하기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화장비누, 거즈
[만드는 법] 우선 화장비누로 얼굴을 깨끗이 씻는다. 레드와인을 피부온도만큼 미지근하게 데운 후 거즈에 적당량 적셔 피부결을 따라 골고루 닦고 가볍게 마사지한다. 물로 깨끗이 헹군다.
[효과] 포도에는 포도산과 사과산 등 유기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A, B1, B6, C, P 등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을 활발하게 움직이게 하여 세정력을 높여준다. 세안 후 남아 있는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준다.

② 레드와인으로 하는 피부 스케일링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화장솜, 거즈
[만드는 법] 차게 식힌 레드와인을 거즈에 적신 다음 흘러내리지 않도록 적당히 짜준다. 이것을 세안한 얼굴에 덮고 화장솜에 레드와인을 적셔 거즈 위를 두드려준다. 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효과] 레드와인에 함유된 AHA 성분은 각질 제거를 돕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 레드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 생성을 촉진해 노화 방지는 물론 싱싱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한다.

③ 레드와인 화장수 만들기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2큰술,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레드와인과 레몬즙을 섞어 피부에 바른 다음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두드려준다.
[효과]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C와 레드와인에 들어있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이라는 성분이 항염작용을 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④ 레드와인과 아이크림으로 생동감 넘치는 눈가를!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1작은술, 아이크림 1작은술
[만드는 법] 레드와인을 눈가에 바르고 적당히 두드려준 후 그 위에 아이크림을 펴 바른다.
[효과] 레드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이 눈가 피부에 든든한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보습효과가 있어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한 눈가를 방어해준다.

⑤ 건성피부에 좋은 ‘레드와인·요구르트·올리브오일’ 팩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2큰술, 요구르트 3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밀가루 2½큰술
[만드는 법]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화장수를 발라 pH밸런스를 맞춰준 후 재료를 잘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5∼20분 있다가 떼어낸 후 화장수, 에센스,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효과] 레드와인의 미용성분에 올리브오일과 요구르트가 더해져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준다.

레드와인 스킨케어 & 목욕법

⑥ 민감한 피부와 기미예방에 좋은 ‘레드와인·꿀·레몬즙·영양오일’ 팩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영양오일 1큰술, 밀가루 약간
[만드는 법] 재료를 잘 섞은 다음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 15∼20분 후 물로 깨끗이 헹구고 화장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효과] 레몬에는 레몬산, 사과산, 비타민C, 미네랄이 많아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준다. 꿀은 소독, 진정작용이 있어 피로한 피부를 생기 있게 해준다.



⑦ 여드름 피부에 좋은 ‘레드와인·알로에즙·비타민C 파우더·코코아가루’ 팩
[준비할 재료] 알로에즙 1큰술, 레드와인 1큰술, 비타민C 파우더 1큰술, 코코아가루 1큰술, 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재료를 고루 섞어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 15∼20분 후 깨끗이 헹군다.
[효과] 알로에즙은 소염, 항균, 보습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에 좋다. 비타민C 파우더 역시 항균작용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준다. 코코아에는 칼슘, 칼륨,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⑧ 노화 피부에 좋은 ‘레드와인·로열젤리·꿀’ 팩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2큰술, 로열젤리 4∼5방울, 꿀 2큰술
[만드는 법] 꿀에 로열젤리를 떨어뜨려 스푼으로 잘 으깬 다음 레드와인을 넣어 섞어준다(로열젤리는 금속제 그릇에 넣지 않도록 한다). 이것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 다음 코와 입을 제외하고 얼굴 전체에 랩을 씌운다. 스팀타월로 피부를 따뜻하게 한 후 팩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효과] 여왕벌의 먹이인 로열젤리는 종합비타민제라고 부를 만큼 영양물질이 많다. 와인, 꿀과 혼합해서 사용하면 노화방지에 효과적.

⑨ 피로회복, 다이어트에 좋은 레드와인 목욕법
[준비할 재료] 레드와인 4∼5컵
[만드는 법] 1인용 욕조에 물을 ⅔정도 채워 넣고 레드와인 4∼5컵을 섞는다. 5∼10분 탕 속에 들어갔다가 욕조 밖으로 나와 5분 동안 휴식을 취한다. 같은 동작을 3회 반복한다.
[효과]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로가 빨리 풀리고, 피부도 뽀얘지면서 윤기가 난다. 난다. 레드와인의 항산화작용에 의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